E D R , A S I H C RSS

레이 네펠

last modified: 2015-02-21 10:57:12 by Contributors

레이_네펠.jpg
[JPG image (75.66 KB)]


Contents

1. 소개
2. 상세
3. 작중 행적
4. 기타
5. 명대사

1. 소개

초신성 플래시맨의 등장인물. 배우는 하기와라 사요코.[1] 한국어 더빙판 비디오에서의 성우는 김수경.

2. 상세

개조실험제국 메스의 간부로 대박사 리 케프렌의 직속 부하 중 1인. 리 케프렌이 만들어낸 간부급 생명체로 표범, 독수리 등의 유전자 합성을 통해 만들어져 있으며 레이에 위치해 있다. 리 케프렌을 아버지라고 여기며, 여타 메스 간부들과 같이 그에게 절대적인 충성을 바친다. 우르크&키르트를 제외하면 메스 제국의 유일한 여간부로 '''모든 여간부 속성 캐릭터의 시조이자 정점.

옐로 플래시 사라와 함께 작중 미모 1, 2위를 다투며 이 미모를 이용해 인간으로 변장한다든가 하여 플래시맨을 괴롭힌다. 결국 레드 플래시의 노력과 수련으로 깨지지만 다른 간부와 달리 확실하게 '전략'적인 면을 잘 다루는 편이다.

3. 작중 행적

전투에 나설 때는 우르크&키르트라는 직속 부하들과 함께 나서며 전자 채찍을 주로 쓴다. 그러나 워낙 플래시맨들의 전투력 성장이 사기 수준이라서 나중에 플래시맨에 대항하기 위해 유전자 개조를 통해 '요수사 네펠라'로 변신한다. 네펠라로 변신했을 때의 모습이 중간에 한번 바뀌었는데, 당초의 변신형태가 너무 귀엽게 생겨서 어린이들이 겁을 내지않자 한층 사납게 생긴 모습이 종반까지 이어졌다.

후반부 46화에서 데우스 수전사 쟈 네프로스와 함께 플래시맨을 공격하지만 마지막에는 레드 플래시 의 프리즘 성검을 맞고 사망한 줄 알았으나 47화에서 레이 원더가 죽은 이후에 재등장하면서 살아있었던 것으로 밝혀졌다. 이후 보 가르단을 납치하면서 그 뒤 가르단은 데우스 수전사 쟈 가르데스로 개조된다.

종반부 49화에서 대박사 리 케프렌을 따라 대제 라 데우스에게 반란을 일으킨다. 이후 대제 라 데우스가 죽자 최종화인 50화에서 라 데우스의 잔해[2]크라겐을 합체시켜 만들어낸 최강의 수전사 쟈 데모스마저 파괴되어 메스의 전력이 완전히 붕괴한 상황에서, 끝내 기지 안으로 침입한 플래시맨에 맞서 리 케프렌을 지키려다가 레드 플래시의 프리즘 성검을 대신 맞고서 "아버님"이라는 말을 남기고 사망했다. 그녀의 죽음에 리 케프렌마저도 잠시 이성을 잃었을 정도로 분노했었다.

4. 기타

특촬물 적 진영 캐릭터들의 최후 가운데서도 특히 비극적인 최후로 자주 입에 오르내린다. 네이버 모 카페에서는 슈퍼전대, 가면라이더 시리즈, 기타 나머지 특촬물의 여간부 캐릭터가 모두 후보로 올라간 '비련의 여간부 캐릭터 투표'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전까지 나왔던 슈퍼전대 시리즈의 적 진영 여자 캐릭터와 달리 적 진영에서 여간부의 속성을 확실하게 보인 첫 사례며, 아직까지 초신성 플래시맨하면 플래시맨들이나 다른 캐릭터보다 먼저 레이 네펠을 떠올리는 사람들이 매우 많다.

5. 명대사

  • 저를 만들어 주신 리 케프렌 님은 저에게 아버님이십니다!


----
  • [1] 플래시맨보다 3년 전에 방영되었던 과학전대 다이나맨에서는 히로인 다이나 핑크였다. 그녀가 출연한 다이나맨의 감독이 토죠 쇼헤이였던 것을 감안하면 토죠 감독이 직접 뽑았을 확률이 높다. 그리고 실제로도 그랬을 것이고.
  • [2] 남아있는 데우스 유전자와 부서진 데우스 가면.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21 10:57:12
Processing time 0.067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