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레이 원더

last modified: 2015-03-20 00:20:56 by Contributors

mess_wonsuk88.jpg
[JPG image (70.79 KB)]

(사진 맨 오른쪽)

옷갈아 입는게 변신이냐

초신성 플래시맨의 등장인물. 배우는 로세 유타카.[1] 한국어 더빙판 비디오에서의 성우는 노민.

개조실험제국 메스의 간부로 대박사 리 케프렌의 직속 부하 중 1인. 리 케프렌이 만들어낸 간부급 생명체로 다섯 마리의 우주생물이 융합해 만들어진 괴물이며, 레이에 위치해 있다. 초반부터 강력한 힘으로 플래시맨을 줄곧 괴롭힌다. 특히 검을 사용한다는 점에서 프리즘 성검을 쓰는 레드 플래시와의 라이벌 구도가 형성되어 있다.

50년에 한 번 원더의 원료인 다섯 마리 우주생물의 바이오리듬[2]이 일치하면 막강 파워를 발휘하는데 이때는 애검 '킬러 세이버'로 롤링 발칸이건 뭐건 다 튕겨낸다. 이 당시 원더의 자신감은 하늘을 찔러서 레이 네펠의 앞에서 되도않는 허세를 부린다. 이 때 나온 명대사는 "네펠, 너는 아름답기만 하면 돼." 그러나 나름 미형으로 외모에 자신이 있던 스스로가 추악한 우주생물의 융합체인 걸 알고 낙담해서 난리치다가 바이오리듬의 약발이 떨어지면서 레드 플래시의 프리즘 성검에 날개가 잘려나가며 2중의 굴욕을 맛보고 만다.


이후 리 케프렌의 치료를 받고 중반부에 '요전사 원더라'로 변신할 수 있게 된다. 인간의 이목구비가 사라진 상당히 무서운 외모가 된다. 이때부터 시간을 멈추는 능력을 사용해 또다시 플래시맨을 괴롭힌다. 기술명은 '타임스톱! 3초살인!'[3].

32화에서는 네펠이 수전사를 데리고 플래시맨을 위기로 몰자 '자신에게 이런 수전사가 있으면 저러는데...'라고 이런저런 불평을 하다가 상관인 케프렌의 한 마디에 바로 입을 다물기도 했다.

메스의 간부 중 한 명이면서 그럭저럭 한 외모 하는데도 불구하고 은근히 웃음을 선사하는 개그 캐릭터이기도 한데 상기의 사건이라든가 크라겐사 카우라 때문에 도망갔을 때 쫓아가다 크라겐의 오줌을 맞는 장면이라든지, 간간히 리 케프렌에게 까부는 모습도 보이며, 초반부에 케프렌이 네펠을 칭찬하자 주먹을 쥐고 질투심에 화를 내기도 했다. 그리고 라 데우스가 분노할 때 겁에 질려 어버버 바닥을 기기도 했는데 이 모습이 왠지 귀엽다. 나중엔 사 카우라와 케프렌이 신경전을 벌일 때[4] 그사이에서 어쩔줄 몰라하기도 한다. 그리고 한국어 더빙판에서는 목소리가 경박한 톤이라 더 웃기다. 그러나 케프렌의 다른 개조생명체와 마찬가지로 기본적으로 케프렌에게 절대적인 충성을 바치는 충직한 간부.

종반부에는 자신의 유전자를 이용한 데우스 수전사 쟈 원더르(정확히는 '완다르',원더역시 일본어발음 그대로는 '완다')와 함께 시간 영구정지를 선보였으나, 하필 그 때 토키무라 박사의 타임머신 실험으로 인해 타임 배리어가 깨져 버리고, 더 이상 원더라로 변신하지 못할 정도로 치명적인 타격을 입는다. 결국 숙명의 라이벌 레드 플래시와의 일기토에서 프리즘 성검을 맞아 패배하면서 5마리의 생물이 몸 안에서 분리되며 사망한다. 특히나 이때 연출이 좀 비범한데 360도 옆으로 턴을 돌면서 폭사한다.

----
  • [1] 본 작품의 기획 당시 레드 플래시역으로 캐스팅 될 뻔했지만 결국 레드의 배우는 타루미 토타가 캐스팅되었고, 자신은 악역 레이 원더 역을 맡게 되었다는 비화가 있다. 2010년도의 플래시맨의 배우 인터뷰 내용에서 그린 플래시 역의 우에무라 키하치로와 누가 먼저 히어로가 될까 경쟁했었다고 우에무라 본인이 인터뷰에서 밝히기도.
  • [2] 당시의 유행이었다.
  • [3] 설정상 3초 동안 시간을 멈추는데, 그 짧은 시간동안 별별 짓을 다 한다. 강화 슈츠를 찢어놓는다던가...
  • [4] 이때 연출이 좀 웃긴게 스파크가 튀기는 눈싸움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20 00:20:56
Processing time 0.019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