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레이나(퀸즈 블레이드)

last modified: 2015-09-13 23:26:09 by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프로필 / 퀸즈 블레이드
3. 캐릭터 소개
4. 애니메이션 설정
5. 기타

1. 개요

대전형 게임북 《퀸즈 블레이드》의 주인공.
애니메이션성우카와스미 아야코.
게임북의 일러스트는 마이히메의 캐릭터 디자인을 맡은 히사유키 히로카즈.

2. 프로필 / 퀸즈 블레이드

신장: 170cm
스리사이즈: 88-60-85
직업: 모험자
무기: 검
방어구: 청동 갑옷, 방패, 서클렛
좋아하는 것: 포도주
싫어하는 것: 코르셋
취미: 검술 대련

3. 캐릭터 소개

"당신이 너무 강해서, 왠지 즐거워졌어"

이명은 유랑의 전사.방뇨계 여전사

원래는 유명한 귀족인 반스 가문의 차기 당주 후보였지만, 남이 정해준 대로 사는 것에 염증을 느끼고 가출했다.

그후에는 세계를 돌아다니고 있으며, 공식적인 출신지는 불명인 상태지만, 본디 지니고 있던 고귀한 분위기는 사라지지 않아서 다들 대략 짐작은 한다.

여행을 다니면서 마을이나 도시를 괴롭히는, 산적과 몬스터든의 해악을 퇴치하고, 고대유적에 사는 사악한 마법사를 퇴치하고 있으며, 이는 돈이나 명예를 위해서가 아닌, 스스로의 실력을 갈고 싶다는 마음, 그리고 태어나면서 지닌 정의감 때문이다.

퀸즈 블레이드에 도전하는 것도 자신의 역량을 시험하기 위해서라고 한다.

리스티와는 한번 싸운 적이 있으며, 리스티가 약자를 지키기 위해서 싸우는 의적이라는 걸 알고서 싸움을 그만 두었다. 그러나 리스티는 지금도 레이나에게 라이벌 의식을 지니고 있다고 한다.

설정상 봉마의 여왕 알드라를 이긴건 레이나. 그러나 이기고 나서 다시 여행을 떠나 버렸기에, 준우승자였던 클로데트가 어부지리로 여왕이 되었고, 그후 퀸즈 블레이드 리벨리온으로 이어진다.

문제는 그때부터 클로데트가 국가를 개판으로 만들어버린다. 이 경우는 레이나에게도 상당한 책임이 있다고 생각된다. 퀸즈 블레이드 리벨리온에서는 어떻게 나올까 했더니만 가면을 쓰고 마리아라는 가명으로 활동하고 있다. 혼자서 여왕군과 싸우고 있으며 싸움이 끝나면 순식간에 사라지기에 환영의 전사라고 불린다.[1] 가면 써봐야 무기라든지 금발이라든지에서 주변에서는 그녀의 정체를 짐작하고 있지만 뭔가 있을까하고 그냥 넘어간다.

과거에 안네로테를 구해준 적이 있으며, 안네로테는 미림과 합류한 이후 다시 그녀를 찾아가서 가르침을 받았다고 한다. 현재는 안네로테, 미림과 함께 리스티를 구하기 위해서 같이 활동중.

4. 애니메이션 설정

애니메이션에서는, 게임북의 설정이 약간 변경되어서, 원판의 완벽함과는 조금 다르게 성장형 주인공으로 설정되어 있다. 그래서인지 2009년 4월까진 열심히 발리고 굴욕에 고생중. 1화부터 메로나에게 목졸려 죽을뻔 하다가 흰 팬티에 오줌싸고 집으로 끌려와 리스티의 도움으로 갑옷을 받아 머리를 자르고 검정색 T팬티를 입으며 각오를 다지지만 또다시 메로나의 등장으로 또 팬티에 오줌을 싸는 안습을 달성한다.한 화만에 팬티를 3번 갈아입는다. 4화에선 결국 절벽에서 떨어지고 메나스에게 주워져 보쌈당해서 세뇌당해 부려 먹히기도 한다. 정말이지 주인공을 너무 굴린다. 토모에가 여러가지로 활약하는 중인지라, 다들 페이크 주인공 아니냐고 걱정하는 중(...)
원작 퀸즈 블레이드 시리즈에서의 인기도 가장 낮은편이다.

그래도 6화에서 아이리에게서 노와를 구해주거나 7화에서 나나엘의 친구 하치엘을 구해주는 등 정확한 설명은 없지만 초기에 비하면 조금 더 강해진듯 하다. 문제는 현재 늪지의 마녀의 부하 3명(아이리, 메나스, 메로나) 모두에게 노림받고 있는 매우 위험한 상태인데다가 나나엘이 지상으로 낙오되면서 군식구가 한명 늘어나게 되어버렸다.

그래도 주인공이라고 에키드나와의 실전과 동급의 대련끝에 필살기를 습득, 자신과 동일한 모습으로 변한 메로나를 실력으로 쓰러트리게 된다. 확실히 애니판은 레이나 성장기.(고생이 생 바가지 였다는게 문제지만)

2기 4,5화에서는 사방이 열기로 둘러싸인 악조건 속에서도 근성하나로 유미르와 싸워 승리했다.

그리고 유미르와 라나가 개조해준 자신의 검으로 다음 상대인 나나엘을 관광태웠다. 1기때에 비하면 놀라울 정도로 실력이 강해진것이 확연히 드러나는 것이 이제야 주인공 다운 모습을 보이고 있다.

2기 9화에서 자신의 언니 클로데트가 패한 것을 보게 되고 그녀의 뜻까지 이어받아 싸울것을 결심한다. 그리고 10화에서 토모에와의 격전 끝에 그녀의 의지도 이어받겠다는 각오를 다짐으로써 토모에와의 대결에서 승리한다.

2기 11화에서 적이 된 리스티와 싸우게 되는데, 레이나는 너는 소중한 사람이라며 리스티가 주었던 동전을 꺼내 보여주자 리스티는 잠깐 정신을 차린듯이 나왔다. 하지만 알드라의 주술로 다시 폭주하여 레이나의 목을 조르는데 여기서도 팬티를 적신다.(...) 그런데 레이나는 흠칫하는 사이에 동전을 집어넣고 칼로 찔러버리는 병크를 저지른다 비겁신권! 상황은 진지한데 정신차릴 상황에 찔러버리는 엄청 웃기는 장면 (물론 죽진 않았지만)

최종화에서 초반엔 알드라에게 실컷 발리며 석화되기까지 했으나 나나엘과 메로나가 뿌려 준 성유 덕분에 석화에서 풀리고, 퀸즈블레이드에 참가했던 모든 투사들에게서 에너지(...)를 받아 원기옥(....)을 이용해 알드라를 관광보내는 데 성공한다.

거기다 여태까지 그녀가 싸워왔던 자들의 기술을 흡수하여(토모에의 무사무녀 발차기, 클로데트의 신뢰일격 등등) 차례로 선보이기까지 하니 어쩌면 천계와 명계를 통틀어 최고의 먼치킨적 실력자일지도.

우승 후에는 여왕 자리를 포기하고 자신의 꿈을 쫓아 대륙을 떠돌게 되었기 때문에 클로데트가 대신 왕위에 오르게 된다. 이후의 에피소드인 OVA-아름다운 투사들-을 보면, 동생이 죽을 위기에 처했다는 것을 듣자 끝내 달려와서는 적들을 말 그대로 몰살시키는 기염을 토하는 등 먼치킨이 되어 있다.

그러나, OVA Vanquished Queens에서 여행중 캡틴 리리아나와 마주쳐 사막에서 전투를 벌이던 중, 해적선에 탄 늪지의 마녀의 개입으로 인해 정신을 잃게 되고 납치되어 측근의 메이드에게 강제적으로 갑옷과 T팬티가 벗겨지고 의식을 잃은채 뺨을 맞아댔다. 가랑이에 명계에서 서식하는 기생거미가 장착되어 늪지의 마녀의 능욕을 당하는 처지가 된다. 메이드복을 입히고 굴욕을 당하면서 전사로서 긍지를 잃을시 한정으로 또 다시 실금(...)을 지린다.그만 좀 지려라 능욕 끝에 전의를 상실하지만 캡틴 리리아나의 정정당당한 도움으로 부활하여 다시 한번 승부를 내어 승리하고 탈출하게 된다. 레이나가 탈출할것을 미리 알고 있었음에도 무슨 이유인지 늪지의 마녀는 그녀를 뒤쫓지 않았다. 끝에 어느 섬에 표류되어 구출되고 환영의 전사로 성장한다.분명 탈출할땐 노팬티였는데 섬에 표류될땐 팬티를 입고 있는게 옥에티(...)

참고로 그녀는 현재 늪지의 마녀에게 저주를 받아 24시간중 3분의 2정도를 잠에 빠지게 되는 저주를 받았는데, 이 와중에도 퀸즈 블레이드 리벨리온 시리즈에서는 어른들이 없어진 아이들만 있는 마을에서 영웅으로 인식되어지는 등 먼치킨적인 활동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다. 실제로 9화에서 알드라가 소환한 사역마 도고르와 벨페를 잠에 빠져 있는 상태에서 드래곤 테일로 날려버리기도.

5. 기타

그 외에는 리볼텍 퀸즈 블레이드 1번으로 6월에 발매.부속으로는 망가진 흉갑과 공격당해서 찡그린 표정 부속.그런데 망가진 흉갑이 이런 계열에서 잘 쓰는 붙어있는 몸통채로 교체가 아닌 흉갑만 떼서 교체라서 마개조의 희생양이 되었다.[2]

주인공 치고는 인기가 낮은 편이지만, 에로 동인지에선 꽤 많이 나오는 편(...)[3] 캐릭터들중 카틀레야를 제외하면 가장 많이 나온 편이라 봐도 무방하다만...

여담으로, 애니판 한정으로 이 자주 지리는 방뇨계의 샛별같은 주인공페이크 주인공이다.
----
  • [1] 여담이지만, 라이트 노벨판에서 마리아는 레이나와 에리나의 어머니의 이름이라는 설정이다. 어머니의 이명 역시 환영의 전사. 어떤 의미에서 보면 세습명. 실제 레이나가 사용하는 갑옷은 어머니가 쓰던 것. 지금은 갑옷은 예전과는 달라져 있는 듯 하고 노출도도 약간 낮아진듯 하여 팬들에게 아쉬움을 사고 있지만...상관없다.
  • [2] 이후에도 리볼텍 퀸즈블레이드시리즈는 전부다 상체가 흉갑만 때서 교체하는 방식으로 되어있다.만세!
  • [3] 하지만 그나마 꽤 나오는 편일뿐이다. 퀸즈 블레이드 리벨리온 등장인물 소재로한 동인지가 나오면. 인기가 어떻게될지는 알 수 없지만 상위권차지는 무리일것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9-13 23:26:09
Processing time 0.154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