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레이몬 마리카

last modified: 2015-04-10 00:41:51 by Contributors

특수전대 데카레인저 레귤러 멤버
아카자 반반 토마스 호지 에나리 센이치 레이몬 마리카 코도우 코우메 아이라 텟칸


jasminefanservice.jpg
[JPG image (63.28 KB)]
데카렌져 현역 당시하악하악(고카이저 출연 당시)

"넷! 좋지않은 우주의 악을!"

슈퍼전대 시리즈히로인
제27작 폭룡전대 아바레인저 ~ 제28작 특수전대 데카레인저 ~ 제29작 마법전대 마지레인저
이츠키 란루레이몬 마리카
코도우 코우메
오즈 우라라
오즈 호우카

특수전대 데카레인저의 등장인물. 배우는 키노시타 아유미. 국내판 성우는 이지영[1]/채의진(극장판)
이름의 유래는 레이먼드 챈들러(미국의 소설가) + 쟈스민차.

데카렌져의 데카옐로로 변신을 하며 코드명은 쟈스민, 국내명은 재스민이다.

평범하지 않은 인간으로 초능력이라는 특수능력[2]을 지녔다. 이 능력때문에 자기도 모르게 다른 사람들의 마음속 말을 들었으며, 고등학교 시절에도 제어가 되지 않아 학교의 학생들의 마음속에 들어있던 자신을 괴물 취급하는 목소리를 듣고 충격을 받아 방황하게 된다.

이때 아리에나이저에게 발견되어 살해될 위기에 처한 상황에서 도기 크루거에게 구출되고, 자신을 편견으로 바라보지 않는 그의 모습을 보고 자신의 능력을 두려워하지 않기로 한다.

평소 끼고 있는 장갑은 자신의 능력을 제어하기 위한 보호구로 가끔식 장갑을 벗고 초능력으로 수사를 하기도 한다. 주로 물질에 남은 잔류사념을 통해서 마음을 읽어내 사건의 단서를 알아내거나 범인의 행보를 추적한다.

자신과 똑같은 고통을 겪고 있던 순간이동 초능력을 지닌 소년 히카루에게서 자신의 과거의 모습을 보게 되고, 자신을 도와주면 우주로 보내주겠다는 약속으로 아리에나이저와 협력하고 있던 그를 구해낸적이 있다. 이후 히카루는 어른이 되면 우주로 가서 스페이스 폴리스가 되기로 결심한다.

이런 과거만 보면 약간 어둡고 사람을 잘 믿지 않는 무거운 캐릭터가 연상되겠지만, 작중 모습은 쿨하면서도 개그 센스가 넘치는(?)[3] 캐릭터. 등장 장비 및 적 괴중기에게 다양한 애칭을 붙이곤 하는데, 그 센스가 좀 괴이해서 주변에서 언제나 츳코미가 들어온다. 하여튼 말투도 그렇고 애칭 센스도 그렇고 뭐라 설명하기 힘들게 괴랄해서 웃기다. 특히 스와트 모드가 처음 나왔을때 스와트 등장, 스와트 해결 이라고 말하는건 압권. 그외에도 꽤나 덕한 드립을 자주 친다.

하지만 역시나 자스민의 개인 에피소드에 돌입하면 호지와 마찬가지로 전체적으로 톤 다운. 자스민이라는 캐릭터는 형사 혹은 범죄드라마에서 흔히 나오는 겉으로는 얼빠진듯 하지만 실제로는 인간관계에 상처가 많은 캐릭터가 모티브이기 때문.[4] 덕분에 전용 에피소드는 용의자, 범죄자, 부패형사등의 인물들과 엮이는 드라마가 많으며 결국에는 그들과 상처를 공유하고 이해한다는 내용으로 전개된다.

여담으로 배우 키노시타 아유미가 성우를 맡고 있는 이자요이 아키는 이 캐릭터의 오마쥬인듯해 보인다. 초능력으로 인해 고통을 받는것도 그렇고... 다만 쟈스민을 구해주었던 도기는 그녀를 편견으로 보지 않았으나, 아키를 구해준 디바인은 오히려 그녀의 능력을 이용한다는 게 가장 큰 차이점인듯 해 보인다.

코우메가 마리카의 쿨한 면을 동경하고 있었지만 마리카는 마리카대로 코우메의 감정에 충실한 면을 동경하고 있었다.

해적전대 고카이저에서 아카자 반반, 도기 크루거와 함께 5화에 우정 출연하였다. 보물을 찾으러 온 마벨러스를 보고 체포하였다가 놓치고 나서 출연 끝.

훗날 친오빠가 후배 전대 대원이 된다고 카더라. 물론 배우개그.

9년 후에 얼떨결에 다시 등장할 뻔했다... [5]
----
  • [1] 캡틴포스에서도 성우가 그대로 유지되었다.
  • [2] 에스퍼라는 것 이외에 초능력의 세부 명칭이 극중에서 확실하게 나온 적은 없지만 사용하는 방식으로 볼 때 사이코메트리인 듯 하다.
  • [3] 다만 조금 안드로메다형 센스라는게 문제...
  • [4] 애당초 이름의 모티브도 레이먼드 챈들러다.
  • [5] 쿄류쟈 40화에서 데보스 군을 보고 겁먹으면서 위협하면서 나오는 BGM이 데카레인저의 싸이렌이었으며. 얼떨결에 데카 옐로 변신 폼을 취하면서 하는 말이. '이머전시!(데카레인저 변신 주문)'였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0 00:41:51
Processing time 0.148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