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레이즈

last modified: 2015-02-22 02:19:42 by Contributors

Contents

1. 파이널 판타지의 마법
2. 갑각 나비의 핵심 등장인물
2.1. 레이즈가 받은 특권에 관한 누설
2.2. 레이즈의 세습의식에 관한 누설
2.3. 현재 레이즈의 과거사에 관한 누설
3. 과자 Lay's


1. 파이널 판타지의 마법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의 개근 부활 백마법. 상위 호환으로 레이즈가 있다. 리레이즈라는 스핀오프(?)성 마법도 존재한다. 케알과 마찬가지로 언데드 몬스터에게 사용하면 즉사공격마법이 된다.

2. 갑각 나비의 핵심 등장인물

각 에피소드들의 주인공들이 이 인물과 직간접적인 연관을 갖는다는 점에서 진정한 주인공이라고도 할 수 있다.

500년 전부터 기록이 전해지는 신비한 존재로, 왼손을 통해 발하는 치유능력과 타인의 상처(질병)를 찾아내는 '감각'을 가지고 있다. 살아있는 기적, 신의 잃어버린 손, 세기의 신비, 영원의 치료사 등등의 명칭이 있지만 가장 유명한 별명은 부활의 왼손이다. 300년 전 레비지스크 황제의 등창을 치료한 뒤 '대륙의 귀빈'이란 전무후무의 특권을 얻었다. '대륙의 귀빈'이라는 특권은 '제국 내 방문하는 모든 집에서 일주일간 귀빈 대접을 받을 수 있는 권리'로, 상징적인 의미이므로 이 특권을 받은 사람은 현재까지 레이즈가 유일하다.

극중 행동양태를 보면 유용하게 써먹고 다니는 듯 하다.

레이즈의 500년이 넘는 수명은 계승을 통해 이루어지는 것으로, 레이즈란 이름, 레이즈였을 때의 기억, 그리고 치료능력이 세습된다고 한다. 그 세습 의식이나 자격 등은 비밀에 묻혀 있다.

현재의 레이즈는 20대 초반의 남성으로, 여검사 루자 펜블렌과 쿠드라는 소년을 일행으로 두고 있다. 여독에 쩐 평범한 여행자라는 인상.

그의 치유능력은 별다른 절차 없이 자연스럽게 발휘되며, 신체가 절단된 정도의 중상은 치료할 수 없는 듯 하다. 단, 이는 왼손에 대해서는 예외이다.

초반의 에피소드는 모두 그의 치료로 왼손을 되찾은 사람들의 이야기이다. 다만, 왼손을 되찾은 자들에게는 이전에는 없었던 변화가 생겨나며, 대개 비극적인 결말로 끝난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에서 직접 느껴보기 바란다. 레이즈는 '솟아나는 것이 있으면 가라앉는 것이 있다'고 표현했다. 아비드 어로 '데르레 에즈, 아베르레 에즈'라고 한다.

본문이 레이즈가 아닌, 레이즈와 만났던 사람들을 중심으로 전개되는 탓에 레이즈의 행적은 매우 파편적으로 나타나며, 그 행적을 추리해보는 것이 작품의 묘미이다. 후반부에 현재 레이즈의 과거사가 본격적으로 다뤄지면서 흥미를 유발하다가 연중되었다.

작가의 소개글에 따르면 엉터리 치료사라고 하는데 작품을 보면 틀린 말이 아니다는 걸 알게 된다. 레이즈에게 치료받느니 팔병신으로 사는 것이 백 번 낫다.같은 작가의 다른 작품주인공레이즈 죽어라는 저주를 남긴 바 있다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2.1. 레이즈가 받은 특권에 관한 누설

레이즈는 레비지스크 황제의 등창을 치료한 후 '제국의 귀빈'이란 특권 이외에, 그가 항상 몸에 지니고 다니던 일명 '레비지스크의 50단검' 중 3개를 받게 되었다. 이 거래는 비밀리에 이뤄졌기 때문에 황제 사후 몸에서 단검이 47개만 나온 것을 두고 말이 많았다.

작품 내에서 직접적으로 등장하는 것은 두 개로, 각각 '온디러스 야카'와 '로바나 엔쥴로스'라고 한다. 작중 등장하는 레드루의 연작시 「49악마」에서 이름을 따온 듯 하다.

참고로 '로바나 엔쥴로스'의 묘사는, '작고 뾰족한 쇠막대기' (...)

2.2. 레이즈의 세습의식에 관한 누설

레이즈의 후계자는 「49개의 요리특선」에 나오는 '살색 포도주'를 마심으로써, 그 기억과 능력을 세습받게 된다.
'살색 포도주'의 재료 중 하나는 레이즈의 피이다.

49가지 요리 특선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로반트의 식도락가 항목 참조.

2.3. 현재 레이즈의 과거사에 관한 누설

작중에서는 퀴에르 밀가스트 백작이 레이즈의 기억을 세습받는 모습이 나온다. 루비온 백작가 화재사건을 기준으로 하면 약 10여 년 전.

그러나 밀가스트 백작은 반란군의 수괴이므로, 현재 제국 곳곳을 멀쩡하게 돌아다니는 레이즈는 이미 다른 몸으로 갈아탔을 가능성이 농후하다.

단, 그렇다면 루자 펜블렌이 어째서 계속 따르는지(그녀는 밀가스트의 '정신'이 바뀌었을뿐, 몸은 밀가스트이기에 레이즈를 따르고 있다)가 문제가 된다. 레이즈라면 성형수술을 해도 그럴듯하지만.

외전 5.5 공지에서 레이즈가 밀가스트백작의 얼굴을 하고있다는듯한 문구가 언급되었다

3. 과자 Lay's

lays.jpg
[JPG image (45.54 KB)]

뉴질랜드 프리토레이사가 만든 세계적으로 유명한 과자이다.

2014년, 롯데제과가 정식으로 수입하면서 국내에서도 쉽게 맛볼 수 있게 되었다.

이전에는 해외수입과자로만 유통되었기 때문에, 유명세에 비해 그다지 알려진 편은 아니었다.

외국에는 바비큐 고기맛, 식초맛 중국의 라임맛, 오이맛등 산토리 펩시의 괴작 시리즈처럼 다양한 맛의 제품들을 팔고 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22 02:19:42
Processing time 0.244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