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레인보우

last modified: 2015-03-21 22:42:45 by Contributors

Rainbow. 영어로 무지개를 의미한다.

외래어 표기법에 따르면 /oʊ/는 '오'로 표기하기 때문에 레인라고 적는 게 옳다.

Contents

1. 대한민국걸그룹
2. 리치 블랙모어를 중심으로 결성한 영국의 밴드
3. Pousse Cafe Rainbow
3.1. 재료
3.2. 만드는 법
4. 소년 챔프에 연재된 한국의 만화
4.1. 등장인물
5. 친구(영화)에 나오는 가상의 밴드
6. 한국의 방송 프로그램
6.1. MBC의 파일럿 프로그램
6.2. tvN의 프로그램
7. 게임 프리스타일 풋볼의 스킬
8. 하마사키 아유미의 5번째 앨범
9. 가상의 부대
10. My Little Pony의 등장인물
11. 일본의 만화
12. 일본 히노자동차의 중형 버스
13. SK텔레콤의 맴버십 서비스


1. 대한민국걸그룹

DSP미디어소속의 걸그룹. 레인보우(아이돌) 항목 참조.

2. 리치 블랙모어를 중심으로 결성한 영국의 밴드

27383.jpg
[JPG image (160.11 KB)]


딥 퍼플을 탈퇴한 기타리스트 리치 블랙모어가 결성한 하드락, 헤비메탈 밴드. 레인보우가 일반 명사라서 구분을 위해 첫번째 앨범의 제목이기도 한 '리치 블랙모어의 레인보우(Ritchie Blackmore's Rainbow)'라고 나오기도 한다.

헤비락 역사상 중요한 밴드중 하나로 로니 제임스 디오, 코지 파웰, 그래험 보넷 등등 하드 록/초기 메탈 역사상 중요한 수많은 인물들이 거쳐갔다. 어느정도냐하면 여기를 거쳐간 사람으로 밴드의 족보를 만들면 MS 개발 계보도(건제네의 조합식처럼)가 아주 심플하게 보인다;; 레인보우의 족보. 좀 작작 갈아치우지...사실 이렇게 멤버가 자주 바뀌는 것은 이미 딥 퍼플시절부터 있던 일. 다만 딥 퍼플은 멤버의 구성에 따라 기수로 구분할 수 있지만, 레인보우는 워낙 자주 바뀌어서 그것도 못 한다...

그야말로 블랙모어의, 블랙모어에 의한, 블랙모어를 위한 밴드. 모든 작업 등은 블랙모어의 지휘 아래 돌아갔고, 마음에 안 드는 멤버는 쓱싹쓱싹 잘려나갔다. 블랙모어가 다시 딥 퍼플로 돌아가기까지 75년에서 84년까지의 세월동안 무려 17명이나 되는 멤버교체를 저질렀다. 보컬리스트 그래험 보닛이 팝가수마냥 단발에 평상복차림으로 모임에 나갔다가 리치의 기타로 머리통을 얻어맞고 짤렸다는 이야기까지 돌 정도였다. 단, 이것은 리치의 성격을 풍자해서 꾸며낸 이야기이다. 리치와 그래험 보닛 두 명이 인터뷰할 때도 "그런 적 없다. 대체 어느놈이 그런 소문을 퍼뜨렸는지 모르겠다"며 부인했었다. 그리고 더 극단적인 메탈을 하는 밴드라도 연습이나 녹음시에는 편한 옷 차림으로 한다. 드럼의 경우 반바지 한개만 입고 하는 경우도 있고.[1]

전성기 시 레인보우에 들어간다는 것은 당시 아티스트에게는 록음악계의 중심에 서는 대단한 일이었고, 언제나 정예 인재들만이 라인업에 들어갔다(그래험 제외). 로니 제임스 디오는 이런 밴드의 보컬리스트 오디션에서 단박에 붙었다. 다만 디오는 그 이전에도 엘프 등의 밴드에서 활약하며 딥 퍼플의 오프닝 무대에 서는 등 실력파 뮤지션으로 알려져 있었다. 디오가 레인보우에 합류한 것이 결코 새파란 신인의 갑툭튀 데뷔는 아니었다. 이 시절 나온 것이 바로 레인보우를 대표하는 명곡 Stargazer.

레인보우의 결성과정을 좀더 자세히 적자면, 딥퍼플 오프닝 무대 등의 인연으로 디오를 눈여겨본 리치 블랙모어가 자신의 솔로앨범 작업을 함께 하다가 디오를 영입해서 새밴드를 만들고 싶다는 의사를 말했고, 디오가 엘프의 멤버들도 함께라면 좋겠다고 해서 레인보우가 발족되었다. 그리고 그 직후 구 엘프의 멤버들은 전원 짤렸다..

앨범 Difficult to Cure(사진의 그것!)에서는 베토벤의 교향곡 9번을 원곡에 상당히 충실하게 록으로 편곡하는 데에 성공, 훗날 네오클래식메탈의 도래를 예고하였다.

3. Pousse Cafe Rainbow


흔히 '레인보우' 라는 이름으로 불리지만 정확한 이름은 '푸스 카페[2] 레인보우'이며, 이름 그대로 7가지의 술이 들어가는, 그리고 그것을 전부 섞이지 않게 올려야 하는 고난이도의 칵테일. 만든 후 뒤에 A4용지를 놓고 사진을 찍으면 색이 선명하게 나타난다. 오오 뽀대 오오.

칵테일 자체는 샷 글라스를 이용해서 만드는 슈터 칵테일. 즉 한번에 다 마시는 물건이다. 하지만 7개나 되는 술을 사용하다 보니 정작 맛은 난잡해서 별로 안 좋다. (…)

'눈으로 즐기는' 한 잔이라 할 수 있을 듯.

3.1. 재료

  • 그레나딘 시럽 1/7
  • 깔루아 1/7
  • 크렘 드 카카오 화이트 1/7
  • 크렘 드 멘트 그린 1/7
  • 블루 큐라소 1/7
  • 갈리아노 1/7
  • 브랜디 1/7
  • 스트레이트, 혹은 스트레이트 더블 글라스를 이용한다.

3.2. 만드는 법

비중 차이에 주의하며 가장 무거운 것(보통 그레나딘 시럽)부터 플로트한다.

4. 소년 챔프에 연재된 한국의 만화

소년 챔프에서 1994년부터 1995년까지 연재된 만화로 작가는 훗날 녹색전차 해모수, 마제등을 집필한 김재환. [3]

마왕군이 전세계를 석권한 세계관을 바탕으로 마왕군을 물리치기 위해 여행을 떠난 전설의 레인보우 전사들의 환생인 주인공들의 활약상을 그려낸 작품이다.
판타지와 SF가 적절히 섞인 모습을 보여줬는데, 특히나 작가 김재환의 스크린톤 사용은 그야말로 화려함 그 자체로, 흑백인쇄에서도 컬러의 느낌이 날 정도..
왠지 캐릭터에선(특히 여성캐릭터..) 우루시하라 사토시의 느낌이, 메카닉쪽에선 건담을 비롯한 일본 애니메이션의 영향을 강하게 받을 수 있었는데, 당시 국내 작가들 중에서 이만큼 세밀한 메카닉묘사를 보여준 작가가 극히 드물었기에 그다지 크게 문제가 되진 않았었다.
후반에 가선 갑작스런 급전개(소드마스터 야마토급)로 인해서 급하게 끝낸 감이 없잖아 있었는데, 이 부분이 본편의 가장 아쉬운 부분..

4.1. 등장인물

  • 가이아
본편의 주인공으로 일단 주인공이긴 하지만, 참으로 경박하고 때로는 비겁한 모습을 보여줘 동료인 니키와 소닉에게 타박을 많이 받기도 한다.
레인보우 전사 중 최강이었다는 블루의 힘을 니키와 나눠받았는데, 주무기는 검, 변신했을 때의 갑옷의 모양은 왠지 건담 내지는 MS 걸의 디자인이 연상된다. 나중에 합류하는 레인보우 레드인 쏠론과는 티격태격 싸우는 싸움친구.
뻑하면 튀어나오는 자신만의 개똥철학인 '가이아 수칙'이란 것이 있는데, 이게 전부 몇 조 몇 항까지 있는지는 끝내 밝혀지지 못했다.

  • 니키
본편의 히로인으로 어렸을 적부터 가이아와 함께 자란 왈가닥 미소녀.
가이아와 마찬가지로 레인보우 블루의 힘을 이어받았는데 변신 후엔 주로 총기류를 주무기로 싸운다.
일단 소닉과 함께 일행 중에서 가장 개념인이고, 주로 헛짓거리를 일삼는 가이아를 응징하는 역할.
여담이지만 변신 후의 복장은 방어력을 싸그리 무시한 듯한 노출도를 보여주는데 니키의 쭉빵한 몸매와 함께 레인보우라는 작품의 상징이기도 했다.

  • 소닉
마왕군에 대항하기 위한 레인보우 전사들의 환생을 찾기 위해 여행을 계속하고 있는 인공지능이 탑재된 로봇으로 몸에는 레인보우 전사들을 찾아낼 수 있는 센서가 장착되어 있다.
우연히 가이아와 니키가 살고 있는 마을까지 마왕군에게 쫓기다가 이 둘에게 도움을 받은 이후 가이아와 니키가 레인보우 블루의 힘을 나눠받았다는 걸 알고 함께 여행을 하게 되는데, 이후 팀의 길잡이 내지는 브레인으로 활약하고 최종화에서 레인보우 전사들(출연조차 못한 전사도 많다)이 마왕과 동귀어진한 이후 저항군과 함께 마왕군 싸우는등 살아남는다.
로봇이긴 하지만, 가끔 농담도 던지고, 레인보우 전사들중 최강인 정의의 용사 블루가 어쩌자고 저딴 날라리(=가이아)에게 이어졌는지에 좌절하는 모습도 보이는데다 가이아에게 츳코미를 넣다가 분해위협을 받기도 하는 등 간지넘치는 주역 메카급 외모와는 다른 언행과 행동이 특징.

  • 쏠론
원래는 왕국 내에서 유명한 불량배들의 리더였지만, 왕위 계승자인 레이아공주를 구출한 공을 세워 호위대장의 자리에까지 오른 입지전적인 인물이었는데, 작위수여식에서 공주가 자신에게 청혼을 했다고[4] 바락바락 우기면서 난동을 피우다 감옥에 갇히게 되었다가 마침 감옥에 들어온 가이아 일행과 만나게 된다.
이후 가이아 일행과 함께하면서 자신이 레인보우 전사 중 레드라는 것을 각성하게 되고, 옛 동료들을 마왕군에게 잃어가면서 복수를 위해 마왕군과 싸울 것을 결의한다.
하지만 후반에 마왕군의 마수에 걸려 세뇌를 당하게 되고, 자신이 사랑했던 레이아 공주마저 자신의 손으로 죽이게 되나, 가이아와 니키가 하나의 완전한 레인보우 블루로 각성하면서 블루에게 자신의 힘을 넘겨주고 절명한다.

6. 한국의 방송 프로그램

6.1. MBC의 파일럿 프로그램

MBC에서 2010년 10월 31일에 방영된 퀴즈 프로그램. 파일럿 프로그램이다. 정식으로 편성될지는 미지수.

6.2. tvN의 프로그램

tvN에서 2011년 방영하는 리얼키즈 스토리 레인보우 미취학 아동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7. 게임 프리스타일 풋볼의 스킬


속칭 '사포'라 불리며 발 뒤꿈치로 공을 쳐서 넘겨 올리는 기술이다. 쉬프트키와 양쪽 방향키를 사용하는 개인기 시 자동으로 발동된다.

다른 개인기에 비해 발동 후 딜레이 시간이 기므로 수비에게 뺏기기 쉬워 눈요기 외에 별 효용이 없다. 잘 버려지는 스킬.

미드필더 Lv. 25 이상, 측면 수비수 명성 5 이상이 배울 수 있다.

8. 하마사키 아유미의 5번째 앨범

RAINBOW 항목 참조.

9. 가상의 부대

톰 클랜시의 소설 레인보우 식스에 나오는 다국적 대테러부대. 자세한 내용은 레인보우 식스 항목 참조

11. 일본의 만화

12. 일본 히노자동차의 중형 버스

자세한 항목은 히노자동차 항목 참조.

13. SK텔레콤의 맴버십 서비스

----
  • [1] 심지어는 덥다고 팬티만 입고 하는 경우도(...). 다른 의미에서 극단적이다
  • [2] Pousse Cafe. 재료를 비중차를 이용해 섞이지 않게 올리는 기법을 뜻한다. Float와 비슷한 의미.
  • [3] 이 작품이 주간지에 연재한 두번째 장편이었다. 첫번째는 아이큐점프에서 1993년에 연재했다가 연중크리를 먹은 '듀칼'..
  • [4] 이 나라에선 여자가 남자에게 윙크를 하면 청혼을 한다는 풍습이 있는데, 이 때 공주는 단순히 눈에 먼지가 들어간 것뿐이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21 22:42:45
Processing time 0.048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