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레인저(메이플스토리2)

last modified: 2015-04-14 04:35:04 by Contributors

MS2_Ranger.jpeg
[JPEG image (428.65 KB)]
뛰어난 시력과 근력 덕분에 한번 발사된 화살은 아무리 멀리 있는 적이라도 결코 빗나가는 법이 없다. 위급한 상황에서도 화려한 움직임으로 적을 유린하며 전장을 누빈다.

Contents

1. 개요
2. 스토리
3. 아이템
3.1. 주무기 : 활
4. 스킬
4.1. 스트레이프
4.2. 멀티 샷
4.3. 아이스애로우
4.4. 래피드 샷
4.5. 골든 이글
4.6. 이글스트라이크
4.7. 샤프 아이즈
4.8. 독수리의 혼
5. 기타


메이플스토리2의 직업
전사 마법사 궁수 도적
Classicon_berserker.png
[PNG image (1.33 KB)]

버서커
Classicon_knight.png
[PNG image (1.99 KB)]

나이트
Classicon_wizard.png
[PNG image (2.21 KB)]

위자드
Classicon_priest.png
[PNG image (1.66 KB)]

프리스트
Classicon_ranger.png
[PNG image (1.94 KB)]

레인저
Classicon_heavy_gunner.png
[PNG image (1.35 KB)]

헤비거너
Classicon_thief.png
[PNG image (1.94 KB)]

시프
Classicon_assassin.png
[PNG image (2.14 KB)]

어쌔신


1. 개요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2》의 궁수 계열 직업. 활을 사용한다. 메이플스토리 1보우마스터에서 모티브를 얻은 것으로 보인다.

2. 스토리

레인저는 전설의 궁수 '하스터'가 창시한 자경단 '그린후드' 소속으로, 5대 대장인 '오스칼'의 지휘하에 헤네시스 및 그 주변 지역의 경계를 감시하던 이들이다. 헤네시스와 트라이아는 지리적으로 가까운 탓에 그린후드와 왕실의 관계는 겉으로 보여지는 것 이상이라고 하지만, 이들이 왕실과 관련된 비공식적인 활동을 은밀히 행한다는 소문만 있을뿐 정확히 알려진 것은 없다.

냉철하고 치밀한 레인저이지만 동물을 대할 때에는 천진난만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그들을 항상 따라다니는 독수리는 든든한 아군이자 누구보다 가까운 친구다.


3. 아이템

3.1. 주무기 : 활

활은 화살을 발사해 멀리 있는 적을 공격합니다. 활을 자유자재로 다루는 레인저는 위급할 때면 활을 휘둘러 적을 밀쳐내기도 한다네요.

Bow

화살을 발사해 멀리 있는 적을 공격할 수 있다. 전작의 초기 궁수처럼 휘둘러서 근접한 적을 밀쳐낼 수도 있다.

4. 스킬

4.1. 스트레이프

sp(스킬포인트) 회복기술. 적에게 한번에 3번의 화살을 발사한다. 그리고 적에게 공격이 맞을 때마다 sp를 3씩 회복한다. 대미지는 25퍼의 대미지라고 되어 있지만 이 게임의 기본평타대미지가 50퍼의 대미지 정도로 예상되는 만큼 생각보다 대미지가 잘 나오는 스킬이다. 스킬레벨을 일정 이상 올리면 한번에 4번의 화살을 발사한다.

4.2. 멀티 샷

sp 20을 소모하며 사용 가능한 기술. 애쉬의 w일재사격처럼 화살 다수를 한꺼번에 발사한다. 맞은 적을 넉백시키기는 효과도 있다. 투사체스킬이 아닌 범위 내에 모든 적을 공격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벽을 뚫고 적을 명중시키는 것도 가능하다. 적에게 130퍼 정도의 대미지를 주는 스킬이고 10레벨때 갓 전직한 상황에서는 스트레이프와 멀티샷뿐이고 멀티샷 대미지가 스트레이프보다 높기 때문에 효율적인 스킬이다. 그러나 레벨을 올리면 올릴수록 후회를 맞보게 되는데, 스트레이프 대미지가 멀티샷을 뛰어넘게 되기 때문이다. 게다가 사거리도 미묘하게 다른 스킬들보다 짧다. 그래도 사냥할때에는 멀티샷만큼 높은 대미지로 광역공격하는 스킬이 없어서 좋다.

4.3. 아이스애로우

sp 15를 소모하여 사용 가능한 기술. 원뿔 모양으로 둔화 효과를 가진 얼음화살 세 발을 발사한다. 스킬 성능이 멀티샷과 비슷하지만 발당 대미지가 낮고 투사체 공격에다 관통하는 몬스터 수가 적기 때문에 사냥시에는 멀티샷보다 않좋은 점이 많다. 단지 pvp대전에서는 멀티샷보다 좋은 성능을 보인다. pvp대전에서도 벽을 뚫는 것이 가능한 멀티샷이 효력을 발휘할 때가 있지만, 상대의 이동속도를 늦춰서 추노라던가 후퇴하기 편하게 만들 수 있다. 사정거리도 멀티샷보다 길다.
근접에서 세방을 모두 맞추면 웬만한 일반몹들은 모두 한방에 죽을만큼 엄청난 데미지를 자랑한다.

4.4. 래피드 샷

sp 10을 소모해서 사용 가능한 기술. 일시적으로 sp를 소모해서 스트레이프를 강화시켜 적을 공격하는 느낌의 스킬이다. 발사하는것이 불화살이라는것만 빼면 '폭풍의시'처럼 화살을 난사한다. 이 스킬을 배운 뒤부터는 멀티샷을 버려도 될 것이다. 광역딜면이나 사냥시 생존면에서 멀티샷이 더 뛰어나기는 하지만 사냥면에서도 이 스킬을 강화해서 빠르게 적을 녹이는 스타일로 하는 것이 효율면에서는 더 좋다. 무엇보다 보스전시에도 좋은 스킬.

4.5. 골든 이글

전작의 신궁루트를 탄 궁수가 소환하는 소환수 이름도 골든 이글이다. 실버호크는 언제 나올까? 일종의 버프기로서 sp는 소모하지 않고 90초 쿨타임을 가진 스킬이다. 골든 이글이 소환되어 있는 지속시간은 60초인데 스킬 업그레이드를 살짝 하면 지속시간이 75초로 변한다. dex를 일정 퍼센트만큼(10퍼정도) 증가시키는데, 메이플2능력치계산방식이 어떤지는 모르지만 대미지증가에 도움이 된다.

4.6. 이글스트라이크

골든이글에게 명령을 내려서 정면으로 날려 적들에게 강력한 대미지를 주고 적을 스턴시키는 스킬이다. 이 스킬을 쓰면 골든이글이 사라지기도 하고 미리 골든 이글을 소환하고 써야 하기 때문에 은근 사용하기 힘든 기술이다. 정말 이 스킬이 효율적이러면 골든 이글이 사라지기 직전에 써야 하기도 하고 스킬 업그레이드가 안되어 있으면 멀티샷 2방과 대미지가 좋지 않은 스킬이기도 해도 굉장히 애매한 스킬이다.

4.7. 샤프 아이즈

sp45를 소모해 자신에게 버프를 거는 버프기이다. 소폭 업그레이드시 250초정도의 지속시간을 가지고 있다. 치명타 발동을 10정도 올린다는는데 얼마나 대미지의 도움이 될지는 의문이다.

4.8. 독수리의 혼

6초동안 초당 sp15를 회복하는 버프기이다. 재사용대기시간이 120초라서 일종의 필살기이다. 이 스킬을 사용하면 스트레이프로 sp를 채울 필요없이 공격난사가 가능하다.

5. 기타

  • 공개된 일러스트는 오드아이의 여성 캐릭터이다. 그것보인다 다시 위로 올리는 중인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4 04:35:04
Processing time 0.101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