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로디 라그나이트

last modified: 2013-07-31 19:15:06 by Contributors

1232867538_05.jpg
[JPG image (203.9 KB)]


와일드 암즈, 와일드 암즈 Alter Code F의 주인공.
나이 : 15세 신장 : 158cm
와일드 암즈 얼터 코드 : F에서의 성우는 스즈무라 켄이치
참고로 WA에서는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의 주인공처럼 대사 한줄 없다. WA : F에서도 성우가 있어서 전투등에서 음성은 나오지만 여전히 대사는 한글자도 안나온다.
WA에서는 검과 ARM을 썼지만 WA : F에서는 통상공격도 검 대신 알테 레첼하프트 마시네(Alte Ratselhaft Machine)라는 ARM으로 바뀌었다.

철새 소년으로 어른에게 지지않을 힘과 지칠줄 모르는 튼튼한 몸, 그리고 누구보다 상냥하고 깨끗한 마음을 가지고 있지만 금단의 무기 ARM을 쓸수 있기 때문에 좋은 일을 하고도 사람들에게 냉대받기도 한다.
정처없이 여행하던 중 서프마을에서 말을 돌보며 일하다가 아버지의 상처를 고치기 위해 베리 케이브로 홀리 베리를 찾으러 간 테리를 찾으러 갔다가 마을 사람들에게 ARM의 사용자라는 것이 들켜 쫓겨난다. 그뒤 마을을 떠나 여행을 하던 중 잭 반 브레이스, 세실리아 레인 아델하이드와 만나 인연을 맺고 그뒤 함께 행동한다.

어릴때 제페트 라그나이트라는 늙은 철새와 함께 각지를 여행하며 살았는데 제페트는 로디에게 검의 취급과 ARM에 마음을 통하게 하는 방법, 그리고 무엇보다 누군가를 지키기 위한 마음 상냥함을 가르쳐 줬으며 로디도 친할아버지처럼 따랐다고 한다. 하지만 여행 도중에 입은 상처 때문에 제페트는 불귀의 객이 되고 로디는 천애고독의 몸이 되어 여행하다 지금까지 이르렀다.

게이트 제네레이터에서 지크프리드의 와이어에 왼팔을 붙잡히지만 스스로 왼팔을 잘라내어 빠져나온다. 그리고 로디 본인조차 몰랐던 사실인 자신의 몸이 마족과 같은 기계로 되어있다는 것을 알게된다. 사실 로디는 1000년 전에 만들어진 병기 중 하나 호문클루스로 ARM과 이상할 정도로 높은 싱크로율을 보이는것도 그때문이다.

호문클루스는 금속으로 되어있으면서 살아있는 존재 마족을 모방해 생명 있는 금속으로 구성된 육체를 가지고 있으며 인간과는 다른 생체조직으로 어떤 환경에서도 적응할 수 있는 서바이버빌리티와 자기판단, 분석 뿐 아니라 추론레벨까지 올린 감정을 가진 인공지능, 무엇보다 옵션병장으로 수많은 ARM과 싱크로 할 수 있는 정신구조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마족의 몸이 피를 원한건지 인간의 마음이 투쟁을 원한건지 위험한 살육병기가 되었기에 땅속에 봉인한 단 하나의 실험체 (로디) 를 제외하고는 전부 파괴당했다. 하지만 로디는 제페트 덕분에 인간으로서 지낸 세월이 순수한 마음을 만든 덕분인지 살육병기가 되지 않았다.

마리엘의 도움으로 엘루계로 가서 바심에 의해 왼팔을 고치는데 성공하지만 자신의 정체에 대한 충격으로 마음을 닫아버린다. 하지만 세실리아가 로디의 꿈속으로 들어가 몽마 엘리자베트를 물리쳐서 다시 눈을 뜨게 된다. 그리고 사실을 받아들여 뛰어넘은 마음의 강함 덕분에 ARM과 한계이상으로 싱크로하여 폭주에 가까운 파괴의 힘을 쓸 수 있게 된다.

바심이 표현하길 로디의 신체는 마족들과의 대전, 호문클루스 계획, 가디언 블레이드 등 자신들이 잊고 싶었던 과거 그 자체이지만 그 안에 미래를 맡기는 최후의 희망이 있는 판도라의 상자.

만들어진 마음을 가지고 있으며 팔가이아에 있어서는 불청객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세계의 미래를 바라여 그 마음의 희망의 빛이 희망의 가디언 로드 제파를 불러 깨운다.
WA : F에선 스토리가 약간 변경되어 서프마을 사람들이 자신을 두려워하며 쫓아낸 것이 한점의 마음의 어둠이 되어 실패한다. 그뒤 다시 서프마을로 가보면 마을사람들이 베리 케이브에서 홀리 베리를 너무 따버려 독기를 억누르지 못해 독기가 마을을 덮치고 몬스터들이 거기에 이끌려 나타나게 되는데 로디는 ARM의 힘이 또 누군가와의 인연을 끊을까 두려워해 무의식적으로 ARM을 거절해버려 ARM을 쓰지 못하게 된다. 하지만 자신들을 지키기위해 싸우는 로디를 보고 마을사람들이 개심해 로디를 도와줘서 또다시 ARM을 쓸 수 있게 되고 파워업한 로팅 비스트와의 싸움에서 승리. 마을사람들의 마음의 어둠이 걷혀 희망의 가디언 로드 제파를 불러 깨우는데 성공한다.

아공간 엘리베이터 카 딘길을 통해 우주에 떠있는 대지공격능력을 지닌 콜로니 마르두크로 가 마족과의 결전을 치루고 잭, 세실리아와 함께 강한 마음으로 기적을 일으켜 팔가이아를 구해낸다. 마족과의 싸움이 끝난 뒤 잭과 함께 다시 여행을 나선다.

제페트에서 이미 눈치챈 사람도 있겠지만, 모티브는 피노키오.


참고로 대사가 단 한마디도 없지만, 그가 플래그를 꽃은 여자만 이미 3명(세실리아 레인 아델하이드, 제인 맥스웰, 마리엘)으로 단 한마디의 말을 하지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여자 여러명을 후리고 다니는 것에서 그가 모 빨강머리 용자못지않게 대단한 녀석임에 틀림이 없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와일드 암즈 더 핍스 뱅가드에서는 조용히 미소짓는 소년 철새로 나오는데 금발의 귀족, 소문의 소녀실업가, 화초를 사랑하는 소녀 3사람의 연애편지를 가져다주는 서브이벤트가 있는데 셋중 하나만 줄 수 있고 누구의 편지를 줬느냐에 따라 보수가 다르다.

게임상에서의 성능

WA - 검과 ARM을 무기로 사용하며, 물리공격을 할때는 검을 특수공격, 포스 어빌리티를 쓸 때는 ARM을 사용한다. 하지만 주력이 ARM이라고 검은 쓸모가 없모가 없어서 무기를 사줄필요는 전혀 없다. 전체적으로 ARM들은 전체공격들이 많아서 다수의 적을 상대하는데는 유리. 하지만 그에 반해 보스전에서는 잭에 비해 화력부족으로 고생고생.

보스전보다는 졸개전에서 힘을 발휘하는 캐릭터지만, 후반가면 어차피 경험치는 기어오는 혼돈(니알랏토텝)들에게 삥 뜯으면 되고, 졸개전은 인카운트를 줄이는 마법이 있어서 그것과 롤러대쉬를 조합하면 거의 조우할 일이 없는지라, 전체적으로 3명중에서는 가장 활용도가 떨어진다고 볼 수 있다. 물론 그의 굿즈들은 다른 캐릭터에 비해 퍼즐풀이뿐만 아니라 다른 용도로도 쓸 수 있는 범용성이 좋은것들이라는 점은 좋지만...

AC : F - 사기캐릭터. 다른거 다 필요없고 ARM개조에서 최대장전수에 모조리 돈을 쳐바른후에 탄수에 비례해 위력이 올라가는 개틀링 레이드만 뿌려주면 보스건 뭐건 다 죽는다. 심지어는 원턴 킬도 가능.

포스 어빌리티인 록온은 명중률 100%에 위력을 1.25배로 상승시켜 주는데 나중에 록온 플러스(록온 효과에서 위력보정이 1.75배로 상승, 특수방어 무효), 록온 디스트로이 (록온 효과에 일정확률로 크리티컬), 록온 액티브(록온 효과에 반응 2배, 물리공격 100% 반격, 오토 리로드) 3가지 중 1가지로 바꿀수 있다. 참고로 한번 바꾸고 다시 못바꾸니 주의.

당연히 데미지가 올라가는 록온 플러스가 가장 유용하며 록온 액티브도 자동으로 리로드가 되기 때문에 개틀링 레이드와 시너지가 좋다. 록온 디스트로이는...그거 먹는거? 우적우적.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3-07-31 19:15:06
Processing time 0.349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