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로베르토 맥과이어

last modified: 2015-02-10 21:13:09 by Contributors


크레용 신짱의 등장인물. 한국 더빙판명은 로베르.이 들어가는 성을 생각하면 로버트라고 하는 게 좋지 않을까? 신짱벨트 형님이라고 부른다(...)

일본판 성우는 호리 유키토시. 한국어판(투니버스)은 5기 현경수, 10기부터 김국진.

노하라 일가 옆집 아줌마 키타모토의 친언니가 미국인과 결혼하여 낳은 아들로, 즉 키타모토의 조카. 일본을 동경한 나머지 무작정 일본으로 날아와 이모인 키타모토의 집에서 살고 있으며, 일본에 닌자사무라이같은 것이 현존한다고 믿고 있다. 그러면서도 일본어는 전혀 할 줄 모른다. 한마디로 전형적인 와패니즈.[1]

생업을 위해 동네 영어학원의 원어민 강사로 취업하기도 한다.

기본적으로 성격은 쾌활하고 쿨하다. 이상형은 와패니즈답게 야마토 나데시코 스타일의 여성으로 오오하라 나나코를 보고 한눈에 반해서 대시하려다가, 신짱의 일단 여자친구라는 사실을 알고는 "친구의 친구는 건드리지 않는다" 라면서 쿨하게 물러났다.

일본어를 할 줄 모르기 때문에[2], 의외로 영어가 능통한 키타모토 아줌마 말고는 바디랭귀지로 의사소통을 한다. 노하라 신노스케(이하 신짱)와 친구를 먹었기 때문에 둘이 자주 노는데, 주로 일본 문화에 대해 바디랭귀지로 물어보면 신짱이 이상하게 알아듣고 답을 해 준 것을 또 이상하게 해석해서 일이 일어나는 식이다. 게다가 이 때문에 일본의 말과 문화를 엉터리로 습득하는 에피소드가 많다.

로베르토 : 일본에서 여자를 꼬시려면 어떻게 하지?
신노스케 : 여자가 되고 싶다고? (가랑이를 팡팡 쳐대며) 그럼 고추를 잘라야지(…).
로베르토 : (가랑이를 팡팡 쳐대며) 역시 미국이나 일본이나 이걸로 승부하는 건 마찬가지로군!(…).

점점 얘기가 이상한 쪽으로 가고 있다.

신짱에게 엉덩이별 외계인 춤을 배우는 장면에서는 신짱에게는 '부리부리'라고 써있는 의태어가 로베르토에게는 'BURI BURI' 라고 써있는 깨알같은 디테일(…)을 볼 수 있다.

----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10 21:13:09
Processing time 0.113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