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로베르트 하이든

last modified: 2014-12-22 20:13:08 by Contributors

135859731052211904.jpg
[JPG image (245.81 KB)]
robert125.jpg
[JPG image (48.63 KB)]


왼쪽은 애니판 그림체, 오른쪽은 만화책 그림체. 뭔가 만화쪽 그림체는 멍한표정..

ロベルト·ハイドン
우에키의 법칙의 등장인물이자 작중 최강의 능력자. 성우는 사이가 미츠키, 한국판은 박경혜.
국내 더빙 시 개명되지 않고 그대로 나온 캐릭터 중 한 명.

"죽으면 아무것도 없는 무(無)가 될꺼야."

"인간의 정의라는 건, 어차피 무서운 사람에게 덮어버리기 위한 변명이야."



Contents

1. 개요
2. 작중 행적
3. 그 외

1. 개요


연령14~15세
신장불명체중불명
생일불명 [1]별자리불명
혈액형불명

중2. 좋아하는 것은 알 수 없음. 싫어하는 것도 알 수 없음. [2]
캐릭터송은 「Higher」, 「Give me more」우에키의 법칙 캐릭터 중 유일하게 캐릭터송이 2개나 있다.

2. 작중 행적

우에키 코우스케의 라이벌로, 첫 등장시에는 우에키와 친해진 BJ[3]를 한 방에 날려버렸다. 이전에도 BJ가 로베르트의 이름을 사칭할 때마다 상대 능력자가 겁을 먹고 도망가는 것을 보아도 능력자 중에서 최강임을 어느 정도 짐작할 수 있다.

가지고 있는 능력은 이상을 현실로 바꾸는 능력. 명실공히 작중 최강의 능력이지만, 사용 조건으로 수명을 1년 깎아먹게 된다. 근데 자기 능력 소개한답시고 쓸데없이 찻잔에 능력을 적용시켰다. 이 녀석 1년이 아무렇지도 않은 건가.[4][5]
주로 사용하는 것은 거품을 이용한 공격 및 신기의 성능을 업그레이드하는 것[6]. 레벨 2 능력은 중력을 조절하는 능력[7]인데, 이것도 강력하지만 기본 능력의 사기성에 비하면 약한 편. 그래서 로베르트는 기본 능력보다 레벨 2 능력이 먼저 공개되었다[8]

본작 초반에 우에키가 로베르트가 자신의 친구였던 BJ를 공격한 걸 알고 복수하기 위해 덤비지만 로베르트의 자세한 능력도 모르던 상태에서 레벨2의 비누방울에 별 수를 쓸 틈 없이 당하고 말았고, 위기의 순간 코바야시가 규칙을 어기고 우에키를 구해주고 로베르트를 지옥계로 강제로 끌고 간다. 그 후 코바야시는 룰 위반으로 감옥에 갇히고, 풀려난 로베르트는 인간계로 올라와 로베르트 10단을 이끌고 우에키를 방해한다. 같은 10단의 멤버인 린코 제라드는 그를 좋아했던 모양.[9] 하지만 로베르트는 그녀마저 이용하고 내쳐버렸다.[10] 이에 배신감을 느낀 린코는 결국 우에키 팀에 합류했다.

그 후 우에키 일행과의 도그라 맨션 결투 장면에서 그의 과거가 밝혀진다.

robe.jpg
[JPG image (159.09 KB)]


사실 그는 인간이 아니라 천계인으로 지상에 내려왔을 때 마을 사람들에게 괴물 취급당하며 괴로워했다.[11] 하지만 자신을 거두어준 고아원 원장과 아이들만은 차별없이 대해 주었다. 하지만, 사실 원장 역시 로베르트를 무서워해서 팔아먹으려 했고 친구들마저 배신하자 이에 실망해 인간을 증오하게 된 것이다.


이 후 도그라 맨션 메인투기장에서 우에키와 결전을 치루지만 잠시 나타난 코바야시가 지금의 대결을 무효로 결정하는 바람에 결판을 내지 못했다. 이때 인간을 증오하는 건 사라지지 않았지만 우에키와 결판을 내기로 약속하고 헤어진다. 그러나 알게 모르게 우에키에게 감화되어 자신의 친부모로 알고있던 마가렛에게 정말로 인간은 없어져야 하는 존재인지 묻는다.

하지만 자신의 신후보이자 친부모가 사실은 친부모를 흡수한 지옥인이란 게 밝혀지고 로베르트를 대신할 존재로 아논을 등장시키자 분노하여 아논을 공격하지만 패배,
결국....



주의! 폭력적이고 잔인한 내용이 포함된 문서입니다. 본 항목과 하위 항목은 폭력적이거나 잔인한 요소에 대한 직접·간접적인 언급 혹은 설명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열람시 주의를 요하며, 원하지 않을 경우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anorobe.jpg
[JPG image (133.33 KB)]


우에키와의 결전의 약속은 지키지 못한 채 아논에게 잡아먹혀 버린다.[12] 우에키의 법칙 시청 연령대를 생각하면 상당히 충격적인 장면.

이 후로는 쭉 출연이 없다가, 마지막에 우에키가 아논과 싸우던 중, 아논이 갑자기 삼켰던 로베르트를 도로 뱉어내버린다.[13] 그러자 이 때문에 아논이 '비능력자'로 취급되어 우에키가 공격할 때마다 재능이 1개 씩 사라져 소멸당할 위기에 놓이게 된다. 아논이 신을 삼키기는 했지만 신은 능력자로 취급되지 않은 모양인 듯.

배틀이 끝난 후에는 신으로부터 능력으로부터 깎아먹힌 수명을 어느 정도 돌려받았다. '무의 재'라는 이상을 현실로 바꿀 수는 없었을까.[14]


robee.jpg
[JPG image (150.34 KB)]


우에키와도 다시 화해했는 데, 이 때의 로베르트의 천사미소가 일품. 당시 여러 여성들을 설레게 했다 (...) 그동안 무슨 일이 있었길래....


이 후 린코 제라드가 로베르트에게 고백했지만 악의없이 던진 잔챙이란 한 마디에 그만 린코가 빡돌아 그를 무참하게 작살냈다고 한다.(...)
이 때문에 우에키의 법칙 플러스 4권 보너스 만화에서 양갈래머리에 안경을 쓴 여자에게 공포증이 생겨 하이디에게 상담을 받기도 했는 데, 하이디 동생인 미리가 양갈래에 안경을 쓰고 나오자 미리에게 괴물이라고 말하면서 마구 비명을 질러댔다. 그리고 그걸 들은 시스콤 하이디에게 또 처맞는다(...)

초반의 강하고 쎈 이미지와 다르게 후반으로 갈수록 암울한 과거에, 믿었던 아버지에게 배신, 최종보스에게 잡아먹히기까지하다가 나중엔 공포증으로 처맞기까지 하고 이래저래 참 결과가 안 좋은 캐릭터.[15]


3. 그 외

이름의 로베르트는 작곡가 로베르트 슈만에서, 성의 하이든은 작곡가 요제프 하이든에서 따왔다.

이 캐릭터가 모순을 시전하면?? 이라는 떡밥은 매우 좋은 떡밥이다.
----
  • [1] 11월 2일이라는 루머가 있었으나 공식 설정이 아니다.
  • [2] 전투 중에도 끊임없이 홍차를 마시는 걸로 보아 홍차를 좋아하는 것 같긴 하다.
  • [3] 다른 능력자들과 싸울때마다 로베르트 하이든이라고 사기를 쳤는데, 정작 진짜 로베르트가 나타났을 때는 우에키 코우스케라고 구라를...
  • [4] 애초에 이 배틀에서 로베르트는 여타 다른 능력자들처럼 목적이 딱 정해져 있던 것이 아니라 그저 세계를 無로 만들려고만 했던 것이었고, 자신의 목적을 이루면 자신도 같이 무(無)가 될 생각이었기 때문에 수명에 크게 신경쓰지 않았다는 설도 있다.
  • [5] 아니면 천계인이 원래 수명이 압도적으로 긴 게 아니냐는 의견도 있다. 첫등장에서 '절대로 터지지 않는 거품'을 수백 개나 썼기 때문. 수명이 길지 않다면 설명이 안 된다. 물론 우에키가 정상적으로 자랐으니, 일정 나이부터 노화가 멈춘다거나... 하지만 단순히 하나의 거품막에 능력을 부여하고 여러개의 거품을 한번에 만들어냈을 가능성도 있다. 다시말해서 능력을 적용한 것은 비누막이고 여기서 몇개의 거품을 만들더라도 능력을 단 한번만 사용했다고 인식될 가능성이 있다는 소리이다. 게다가 거품이라는 것이 한번에 하나만이 만들어질리 없기에 이쪽이 더 신빙성이 있다.
  • [6] 절대 터지지 않는 거품, 절대 깨지지 않고 내용물이 절대 넘치지 않는 찻잔, 반드시 명중하는 신기, 반드시 파괴하는 신기 등등 중간보스가 이런 능력 갖고 나타나는 게 어딨어.
  • [7] 빨간 색은 닿는 것을 무겁게, 파란 색은 닿는 것을 가볍게(중력을 0까지도 가능하다.) 만들어버린다. 주로 거품과 함께 사용.
  • [8] 사실 레벨 1의 '이상을 현실로' 능력은 그 능력이 적용되는 물건의 원래 용도에 한정되어 있다. 예를 들어 모든 걸 베는 이상을 현실로 만들어 검에 적용시키는 건 가능하지만 방패에 적용시키는 건 불가능한 것. 레벨 2의 저 능력은 자신이 원하는 물건이면 어떤 것에든지 적용시키는 게 가능하다. 문제는 그래도 기본 능력이 더 사기.
  • [9] 로베르트와 같은 동네에 살았다고 한다.
  • [10] 이 때 로베르트가 던지는 대사가 린코에게 비수를 꽂았다. "넌 날 아주 좋아했잖아? 솔직히 말해서, 기분 나빠서 혼났어. 그래도 부하로써 쓸만해서 참고 있었는데.. 넌 정말 은혜도 모르는 여자야."
  • [11] 바로우 에샬롯도 이와 비슷한 과거를 지니고 있다.
  • [12] 여담으로 이 '먹는다'라는 말이 다른 의미의 먹는다는 뜻을 연상케해서 2차창작에서 로베르트는 유난히 아논과 엮여서 나오는 경향이 많다.(...)
  • [13] 그리고 로베르트는 우에키한테 공주님 안기 당한다(...)
  • [14] 신조차 재능 시스템을 건들수는 없었던 것으로 보아 무리가 아닐지 싶다.더군다나 한정조건이 물건의 원래 용도에만 적용되는거기 때문에 그냥 이상 자체만을 현실화시키는건 불가능.
  • [15] 오히려 저런 불쌍한 점 때문에 팬이 된 사람들도 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2-22 20:13:08
Processing time 0.179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