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로봇과 제국

last modified: 2014-06-26 09:12:52 by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등장 인물
3. 줄거리


1. 개요

아이작 아시모프가 지은 소설으로, 원어 제목은 Robots and Empire. 로봇 시리즈에 포함된다.

2. 등장 인물

R. 다닐 올리버
R. 지스카드 레벤트로프
글래디아
다닐 지스카드 베일리
일라이저 베일리도 회상 장면에서 등장한다.

3. 줄거리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일라이저 베일리의 사후 시간이 흘렀다. 지구인들은 다시 은하로 진출하여 settler라 불리는 새로운 세력을 형성했다. 이에 위기감을 느낀 spacer 과학자 2명은 지구를 파멸시킬 계획을 실행한다.
몇 가지 사건을 겪으며 지구를 파멸시킬 계획이 진행된다는 것을 직감적으로 느낀 R. 다닐 올리버는 동료인 지스카드와 함께 이 계획을 막기 위해 움직인다.

지스카드를 자신의 것으로 하려는 spacer 과학자[1], 지스카드 암살 미수 사건 등을 통해 로봇 0원칙을 발견하고 확립해간 R. 다닐 올리버는 아직 로봇 0원칙을 받아들이는데 주저하는 동료 지스카드와 함께 spacer 과학자의 계획의 진상을 파악하는데 성공한다.
그 후 계획의 실행 직전에 R. 다닐 올리버와 지스카드는 spacer 과학자의 본거지에 돌입한다. 그러나 R. 다닐 올리버는 계획을 막는데 실패하여 지구는 장기간에 걸쳐 방사능이 강해질 운명에 처하고, R. 다닐 올리버는 로봇 0원칙으로 인류를 지키는데 실패했다고 좌절한다.

그러나 사실은 지스카드는 로봇 0원칙을 받아들였고, spacer 과학자의 계획이 실행되어 지구가 버려지는 편이 인류 전체를 위해 이득이라는 생각을 해서 R. 다닐 올리버의 행동을 막은 것이었다. 그러나 자신의 행동이 진정 옳은 것인지 확신할 수 없었기에 망가지기 시작했고, 완전히 망가지기 전에 spacer 과학자들에게서 계획에 대한 기억을 지워버리고 R. 다닐 올리버에게 자신의 정신 조종 능력을 넘겨준다. 마지막으로 솔라리아 주민의 행방 등의 과제를 남기면서 지스카드는 완전히 침묵한다.

R. 다닐 올리버는 Giskard가 완전히 망가지는 모습을 보며 자신이 혼자가 되었으며, 은하의 운명을 짊어지게 되었음을 실감하게 된다.

추가바람 수정바람

----
  • [1] 한 패스톨프의 유전자상 딸으로 어릴적에 지스카드를 놀이상대로 자랐고 이때문에 지스카드에 집착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6-26 09:12:52
Processing time 0.053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