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로이 캠벨

last modified: 2015-01-06 16:22:04 by Contributors


© Uploaded by Arkhound from Wikia

메탈기어 솔리드


메탈기어 시리즈의 캐릭터.


첫 등장은 메탈기어 2 솔리드 스네이크FOXHOUND의 지휘관이었다. 얼굴은 람보의 트라우트만 대령의 얼굴을 그대로 가져왔다. 메릴 실버버그의 삼촌이기도 하다.

그후 메탈기어 솔리드 1, 2, 4편에 등장했으며, 메탈기어 솔리드 포터블 옵스에서 젊은 모습으로 등장했다. 이땐 그린베레 소속이었으며 다리를 부상당해 직접 전투 대신 정보, 서포트, 그리고 지휘등을 맡았다.

전용 주파수는 140.85 [1]

메사루기어 솔리드의 성우는 이정구
단발성 이벤트 더빙 성우는 장광.

Contents

1. 메탈기어 솔리드 포터블 옵스의 캠벨
2. 메탈기어 솔리드의 캠벨
3. 메탈기어 솔리드 2의 캠벨
3.1. 메탈기어 솔리드 2의 후반 스포일러
4. 메탈기어 솔리드 4의 캠벨
4.1. 메탈기어 솔리드 4의 엔딩 네타


1. 메탈기어 솔리드 포터블 옵스의 캠벨

스네이크가 잡혀올 때쯤 잡혀왔던 그린베레로 스네이크의 근처 감방에 갇혀있었다. 다리를 부상당해서 전투 참가는 불가능하지만 무전통신을 통해 스네이크를 보조한다. 스네이크가 중반에 잡혀가자 그때까지 모여있던 부하들을 독려해서 스네이크를 구출하게 된다.

2. 메탈기어 솔리드의 캠벨

잔지바랜드 이후 현역에서 은퇴했으나, 신생 FOXHOUND부대에 의한 섀도우 모세스 봉기가 발생하자 펜타곤의 요청으로 잔지바랜드 이후 알래스카에서 은거생활을 하던 솔리드 스네이크의 구속 및 설득과 작전의 지휘를 맡는다.

동시에 자신의 조카인 메릴 실버버그의 안전도 부탁한다.

사실은 메릴 실버버그의 아버지로 불륜으로 낳은 아이이며 사실을 숨기고 있었다. 본래 이 작전을 맡게 된 계기는 메릴의 목숨을 담보로 미 국방부에게 협박을 받았기 때문으로 덕분에 작전 내에서 입장이 상당히 바뀌고, 자유로운 처지가 아니다.

실제 작품 중간에서 짐 하우스먼에게 지휘권을 박탈당하는 처지에 놓이지만, 후에 지휘권을 되찾고 미국정부에 쫓기게된 솔리드 스네이크섀도우 모세스에서 탈출하도록 정보조작을 한다.

3. 메탈기어 솔리드 2의 캠벨

난데없이 FOXHOUND에 복귀. 신병 라이덴의 훈련과 현장지휘를 맡았다.

이때 예전의 전우였던 솔리드 스네이크를 테러리스트라고 하며, 그를 영웅시하는 라이덴을 질책하는 모습을 보인다.

라이덴이 그를 부르는 칭호는 대령.

사건에서 첫 실전을 겪는 라이덴의 지휘를 맡지만, 묘한 발언을 하는데.......

3.1. 메탈기어 솔리드 2의 후반 스포일러

에마 에머리히에 의한 GW의 바이러스 공격 이후, 라이덴과의 통신이 두절된다. 이후 통신이 이어지지만 정신이 이상한 채로 헛소리를 반복.[2]

여기에 의문을 품은 라이덴은 오타콘에게 이유의 조사를 부탁하게 되고, 조사결과 대령의 주파수 송신위치는 내부라는 것이 판명.

이때 혼란에 빠진 상태에서 솔리드 스네이크와의 대화에서 자신이 대령과 한번도 만난 적이 없고, 그의 이름을 비롯해 신상정보에 대해 아는 것이 하나도 없다는 것을 알게 된다.

이후 밝혀진 진실은 바로 아스널 기어의 메인 컴퓨터의 AI인 GW의 가상인격중 하나로 캠벨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실제 작품내에서 자신의 이름이 로이 캠밸이라고 언급한 적은 한 번도 없다는 것도 이 사실을 반증하고 있다.

실제 전작을 플레이해본 이들이 보기에도 이상한 모습을 보이는데, 그럼에도 쉽게 알아차릴 수 없는 이유는 솔리드 스네이크도 캠벨을 본명으로 부르지 않고 대령이라 부르는게 원인.

후에 바이러스의 공격으로 GW가 파괴되면서 인격자체가 파괴된 줄 알았지만, 이 정보는 이미 John Doe로 전송된 뒤로, 최종보스전에서 라이덴에게 통신을 걸어와 진실을 알려주고는 통신이 끊기게 된다.

4. 메탈기어 솔리드 4의 캠벨

군에서는 완전히 은퇴하고, UN에서 PMC 사찰위원회의 분석 및 평가 부분의 책임자를 맡고 있었다. 이때 리퀴드 오셀롯의 소재와 움직임을 알게 되고는 솔리드 스네이크에게 정보를 알려주고 리퀴드의 말살을 부탁한다.

이때, 모든 짐을 스네이크 혼자에게 짊어지게 한다는 것과 자신의 쌍둥이 형제인 리퀴드를 또 한번 죽이게 하는 것에 상당한 죄책감을 가지고 있었던 듯.

당시 메릴이 캠벨과 자신의 관계를 알게되지만, 이때 재혼을 해버리고 상대방이 하필이면 로즈마리였다. 이것이 원인으로 안 그래도 안 좋은 부녀관계가 최악으로 치닫게 되었다. 하지만 캠벨 본인에게는 화해하고 싶은 생각이 있는 듯.

메릴 본인은 몰랐지만, 미 육군의 PMC 내부사찰기관 CID의 RAT PAT 01 부대의 대장에 메릴이 배속되도록 손을 썼다.

이후 각종 정보의 제공과 스네이크의 카운셀러로 로즈마리를 붙여주는 등 자신이 서포트 가능한 부분에서 물심양면으로 서포트한다.

ACT.2의 나오미 구출 루트중에서 특정한 길로 가면 나오는 미스테리 서클같은 지형으로 가면 2에서 나온 헛소리가 나오면서 DP 1000이 추가된다.

4.1. 메탈기어 솔리드 4의 엔딩 네타

사실 로즈마리와의 결혼은 위장결혼.

로즈마리의 정체와 라이덴 내부의 나노머신, 그리고 올가와 서니의 케이스로 아이가 패트리어트에게 납치되지 않을까 생각해 아이를 유산했다고 속여 숨긴다.


이후 로즈마리와 위장결혼을 해서 패트리어트가 라이덴의 아들을 납치하지 못하도록 하지만, 이것이 원인으로 라이덴은 잠적. 그리고 딸인 메릴에게서는 "여자나 밝히는 쓰레기자식"이라며 욕을 듣는다.[3]

로즈마리에게 카운셀러의 교육을 받도록 제안한 것은 캠벨 본인으로 당시 라이덴에게는 과거의 기억을 되찾은 후유증으로 정신적인 문제가 발생했기 때문이다.

이후, 메릴의 결혼식에 참여하여 메릴과 화해하고는 진실을 털어놓는다.

이때 드레빈이 털어놓은 사실에 의하면 사실 캠벨과 RAT PAT 01 부대는 실은 방해되는 리퀴드 오셀롯EVA를 처단하기 위해 애국자들의 지시로 움직이고 있었다는 것이 판명된다.(RAT PT 01 → PATR1OT)
----
  • [1] MGS3에서는 제로 소령이 사용했으나 포터블 옵스 이후에는 빅 보스가 직접 주파수를 건네준다. 그 이후로도 계속 이 주파수를 사용.
  • [2] 메탈기어에서 빅 보스가 쳤던 게임기 전원 드립 ("라이덴, 당장 게임기의 전원을 꺼라! 임무는 실패했다! 당장 전원을 내려라!")도 친다(...)
  • [3] 메릴은 그 여자가 누군지는 몰라도 대충 자기와 또래나이라는것만 대충 아는듯하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06 16:22:04
Processing time 0.279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