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롤렉스 가드라스

롤렉스 가드라스(ロレックス・ガドラス, Rolex Gadras)는 에로게란스 시리즈》의 등장인물이다. 《귀축왕 란스》에서 첫 등장했으며, 정사에서 본격적으로 등장한 건 《란스Ⅸ》 때부터다.

란스Ⅸ》에서의 모습

Contents

1. 개요
2. 작품별 행보
2.1. 귀축왕 란스
2.2. 란스Ⅸ
3. 부하
3.1. 카츄샤 봇슈
3.2. 솔니아 벤츠
3.3. 올오레 더 서드
4. 관련 항목


나이 46세[1]
레벨 60/71[2]
기능 검 전투 LV2
특기 검술, 서예

1. 개요

헬만 제국 제5군 장군. 헬만 제국이 자랑하는 검호로, 별명은 『사람 베는 귀신(人斬り鬼)』.

대륙에서도 드문 이도류의 완전공격형 검법 바지바할류 검법을 마스터하고 있으며, 필살기 이식호상파(弐式豪翔破)[3]를 구사한다. 왼손의 검은 그냥 헬만 소드지만 오른손의 검은 JAPAN제의 카타나인 MUSASHI. 아내인 릴 가드라스가 죽은 뒤로 술독에 빠졌는데, 《귀축왕 란스》에서는 그대로 술독에 빠져 지낸 상태로 나오지만 정사인 《란스Ⅸ》에서는 회복한 상태에서 등장한다.

2. 작품별 행보

2.1. 귀축왕 란스


원래는 리자스 왕국릭 아디슨와 동급일 정도의 검술과 기량을 갖춘 뛰어난 실력파 장군이었지만, 자신의 미스로 인해 아내 릴 가드라스가 죽은 후, 삶의 의욕을 완전히 잃어버렸다. 현재는 카츄샤와 솔니아에게 모든걸 맡기고 주독에 빠져있는 상태. (이미지에서 왼쪽이 취한 상태, 오른쪽이 원래 상태이다)

귀축왕 란스에서는 적으로 등장하지만 술에 취해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그저 그런 적이지만 전투에서 솔니아와 카츄샤만 전멸시키고 롤렉스는 헬만이 멸망한 후에도 살아남았다면 본실력을 되찾아서 매우 강력해진다. 동료로 만들려면 아리스토레스 캄을 먼저 아군에 편입 시켜야 한다. 동료로 얻지 못하면 아내의 무덤에서 란스와의 대결 끝에 패배, 그 곳에서 최후를 맞이한다. 단 아리스토레스와 롤렉스를 동료로 얻으면 패튼 미스날지 일행을 동료로 얻지 못하니 양자택일하자.

성능은 역시나 매우 강력. 헬만군 중에서도 특히나 강하며 필살기 이무호상파의 능력이 적 부대와 장군에게 절반의 데미지를 주는 사기기술이라 마인들과 싸울때 주력으로 활용할 수 있다.

2.2. 란스Ⅸ

귀축왕 시절과는 달리 60의 어마어마한 레벨을 보유하고있다. 토마 리프톤 사후 헬만 최강으로 여겨지고 있던 미네바 마가렛(57레벨)보다 한 수 위. 실제로 작중에서도 미네바가 크리스탈 마법을 쓰기 직전까지 몰아붙이기도 했다.

상부에서 현재 헬만 혁명의 원인이 리자스에 있을 것이라는 착각에 의한 리자스에 가서 견제를 하라는 명령을 받고 군대를 이끌고 내려간다. 하지만 리자스에 도착하자마자 이미 리자스 적군이 포진하고 있는것을 본다. 그는 적군의 돌파력과 릭 아디슨의 무서움을 잘 깨닫고 있었고, 섣불리 공격하려 들지 않는다. 그저 리자스를 견제하기 위한 사소한 국지전에서 아끼는 부하들을 잃고 싶지 않아 릭 아디슨에게 한 쪽 부대의 퇴각을 걸고 일기토를 신청한다. 하지만 이미 릭 아디슨은 헬만 혁명군에 참전해 있는 상태였기에 릭의 부재를 숨기기 위해 릭의 행세를 하고 있던 레이라 글레크니와 겨루게 된다. 레이라가 바이로드에 익숙치 않은 것도 있었고 애초에 실력에서부터 밀려있던 터라 롤렉스는 간단하게 레이라를 이긴다. 얼추 상황을 짐작한 롤렉스는 레이라가 가짜 릭 행세를 했음에도 스스로의 공적을 부풀리기 위해 허위보고를 하려는 상판이고 이름이고 죄 이상한 꼰대감찰관 쵸르쵸토프[4]를 베어버리고 레이라를 적군에 돌려보내 퇴각시킨다. 직후, 지원을 온 리자스 흑군과 바레스 프로반스가 도착한 것을 발견하게 되어 타이밍 좋게 5군 역시 퇴각하게 된다.

이후 무법자들이 오아마 모토히데가 있던 바바로프스크를 점거한 후 작전 회의를 하던 도중에 만나게 된다. 란스가 안하무인으로 웃고 있었기에 당연히 시선을 끌고 부대장인 올오레에 의해 란스임을 깨닫는다. 결국 급하게 패튼 미스날지는 1:1을 신청하고, 성격상 1:1을 무척 좋아하는(부하는 안죽고 자기만 죽고. 본인도 강자와 싸우는걸 좋아하고.) 롤렉스는 그것에 응한다. 란스가 나가기로 되있었지만, 결국 릭 아디슨이 출전. 처음에는 방심하고 있다가 릭의 맹공에 서둘러 본심을 발휘한다. 이식호상파까지 날렸음에도 릭은 그것을 깨뜨리고 결국 릭은 부상도 없고, 롤렉스의 갑옷은 검에 의해 약간 상처가 남는다. 싸우기에 적절한 때가 아니라 생각한 롤렉스는 후퇴. 대군으로 짓누르겠냐는 올오레의 질문에 이런 재밌는 싸움을 그런 시시한 결말로 내긴 아깝다며 1:1로 다시 맞붙을 생각인 듯. 그런데 이 전투를 하는 헬만의 마을의 이름이 '간류지마'다. 릭은 빨랫대 마냥 긴 장검을 사용하고, 로렉스는 헬만 소드와 MUSASHI의 쌍검을 사용하는데 이거...

그 이후 시가스에서 란스 일행과 조우한다. 란스를 보자마자 일기토를 신청하여 만약 도주한다면 대군을 가지고 쫓는다는 협박을 걸며 전투. 란스는 나갈 생각이 없었지만 피구가 대신 나가자 롤렉스는 란스를 어린애 뒤에서 벌벌 떨기만 하는 녀석이라고 놀리며 도발을 한다. 이에 란스가 걸려들며 전투. 초기에는 3검[5]류 라며 둘이서 잰말놀이를 하며 개그치며 이상하게 싸우다가 결국 롤렉스가 제대로 싸우자 란스가 어성부성 동료들에게 들고 온 3검이 다 날아가는 위기에 빠진다. 하지만 곧바로 란스가 자세를 정비하고 카오스를 잡아 귀축 어택을 발동하여 패배. 다행히도 미라클 토우가 란스를 막아준 덕분에 살아남게 된다.트웰브 나이트 영입을 목적으로 프레이아에게 란스가 5군이 주둔한 시가스로 향했다는 보고를 받고 부리나케 달려온 패튼의 영입요구에 자신은 깰 수 없는 약속이 있기에 혁명군엔 가입할 수 없다며 거절한다.


여전히 상층부에서 군대의 지원이 없고 롤렉스 자신도 정면 승부가 아니면 별로 흥미가 없기 때문에 최초의 요새전투에서는 용병들만 긁어모은 후 바로 퇴각한다. 결국 란스 일행이 용병과 싸우는 틈에 퀴로프로 도주. 이를 괘씸하게 여긴 케챡과 스테셀이 5군을 필사적으로 싸우게 하기 위해 페르에레가 분한 시라 헬만을 퀴로프로 보내 위문하게 한다. 상층부의 말을 들을 생각이 전혀 없는 롤렉스인지라 당혹해하지만 과거 시라를 만난 적이 있었지만 자신을 알아보지 못하는 시라를 보고 스테셀이 내세운 가짜라는 것과 그 의도를 간파. 철군한다.


깰 수 없는 약속이라는 것은 아내와의 약속. 헬만에서 자라, 헬만에서 만나, 헬만에서 죽은 아내와의 약속으로 헬만을 지켜내리라고 한 약속은 어처구니 없게도 미네바 마가렛이라는 아군에 의해 아내의 묘비가 박살남으로써 무너진다. 분노한 롤렉스는 마이크로그라드에서 5군을 모두 모아 반란을 일으킨다. 결국 마르크로그라드 대교에서 3군의 미네바 마가렛과 격돌. 만나자마자 피터지게 싸운다. 실력으로는 미네바를 압도하였으나 미네바가 항복하는 척 하다 카라 마을에서 모은 크리스탈을 이용해 마법을 발동. 대교에서 싸우던 모든 병력이 증발한다. 롤렉스도 마법의 희생이 될 뻔했지만 부하들이 겹겹이 몸으로 막아주는 덕에 본인만 심한 부상을 입긴했어도 목숨은 건진다. 끝내 미네바에게 당할 뻔하지만 다행히도 살아남은 부장인 올오레가 구출해 정처없이 다니다가 북대교에서 두 패로 갈라졌던 무법자들이 다시 합류했을 때 같이 조우한다. 무법자들의 정체와 과거와 달리 성장한 패튼을 보며 패튼에게 진정한 헬만의 기사가 될 것임을 맹세한다. 이후로 무법자들에 합류 동료가 된다.

동료로서의 능력은 최상급으로 느린 속도를 조금 보강해주면 성장포인트를 투자하지 못한 상황에서도 란스나 릭과 충분히 대등한 활약을 할 수 있다. 필살기인 이식호상파는 시즈카의 백색파괴광선같은 전방 3열 무한사거리 물리데미지 공격이며, 성장포인트 보너스로 데미지 상승도 가능하고 백색파괴광선과는 달리 3열 모두에 100%의 데미지가 들어간다. 그야말로 성능은 발군.

3. 부하

3.1. 카츄샤 봇슈


재능레벨한계 11

헬만 제5군소속의 회계사. 솔니아와 손잡고 롤렉스에게 달라붙어, 군의 실권을 장악하고있다. 남자는 여자에게 봉사하기위해 존재하는 생물이라는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다.

솔니아와는 사이가 좋은편.

3.2. 솔니아 벤츠


재능레벨한계 12

헬만 제5군소속의 차 끓이는 담당. 카츄샤와 공모하여 롤렉스를 조종해, 권력을 손에 넣었다. 귀여운 외모이지만 그걸 이용하여 남자들에게 응석을 부리며, 또 그것을 당연하게 여기고 있다. 귀여운걸 무척 좋아하며 도벽이 있음.

참고로 귀축왕 란스에서 저 둘이 란스와 같이 3P를 하게 되면[6], 둘이서 란스를 묶어버린 다음 덮쳐서 란스조차 M으로 변해버린다. 또한 시일이 없는 상태에서 3P를 하게되면 배드엔딩으로 직행 하게되니 주의

3.3. 올오레 더 서드


란스 9편에서 카츄샤와 솔니아를 대신해서 롤렉스의 부장을 맡고 있는 남성. 겉보기에는 가벼워보이지만 실력은 출중하다고 한다.
실상은 JAPAN에서 인술을 배우고 넘어온 닌자. 롤렉스 가드라스의 전투나 성격에 매료되어 부대장을 하고 있다. 실익이나 손해 같은 걸 자주 따지지만, 그래도 롤렉스 가드라스가 한다면 하는 쪽을 지원하고 그에 맞게 플랜을 서포트해주는 완벽한 파트너.

아내가 죽은 뒤 주정뱅이 생활을 보내던 롤렉스를 회복시킨 것도 올오레다.이 녀석 덕분에 M 란스를 볼 수 없게 되었다. 에에이!! 이런 땀내나는 사내놈보다 위의 두사람을 보냈어야지!!

외모나 이름을 보면 알겠지만 루팡 3세의 주인공 루팡의 패러디 캐릭터. 쓰는 무기는 짓테와 비슷한 모양을 한 단검인 P-三八[7]에 필살기 이름도 '제니가타류 난사'다. 성장보너스는 제니가타류 난사의 발사수 증가. 처음엔 3마리 치던게 5,6마리씩 투척하는데, 마법사 제거용으론 괜찮은 편. 하지만 공격력은 높아도 근성치가 낮아 자유전투 노가다의 꽃인 헬만의 성채5 수비전에 들어가기 위해서 마리아 아니면 올오레를 단독 출격시켜 그냥 버려버린다. 3명의 닌자 중에서도 회피치도 좀 문제.

----
  • [1] LP 6년 기준. GI 975년 생.
  • [2] 《귀축왕 란스》 때는 36/71.
  • [3] 《귀축왕 란스》에서의 기술명은 이무호상파(弐武豪翔破)였다.
  • [4] 스테셀의 심복인 케챡이 장군들을 감시하기 위해 파견했다.
  • [5] 칠디 샤프의 검, 알카네제의 검, 마검 카오스
  • [6] 솔니아와 카츄샤 둘과 1회씩 H를 봐야 할 수 있다.
  • [7] 루팡 3세에서 루팡의 무기가 발터 P-38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0-13 07:14:27
Processing time 0.189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