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롤리팝 체인소우

last modified: 2015-02-18 20:35:35 by Contributors

Lollipop Chainsaw
lollipop_chainsaw_cover.jpg
[JPG image (102.23 KB)]
발매2012.6.12(북미)/2012.6.14(일본)
제작카도카와 게임즈
유통워너브라더스
감독스다 고이치
플랫폼PS3, Xbox360
장르액션

Contents

1. 개요
2. 등장인물
2.1. 주인공들
2.2. 스탈링 가족
2.3. 암흑의 외침
2.4. 그 외
3. 결말
4. 기타

1. 개요

발렌타이 데이 트레일러. 이것만 봐도 이 게임이 얼마나 약빤 게임인지 알수 있다.

본격 치어리더전기톱들고 좀비 학살하는 게임

감독은 노 모어 히어로즈를 제작했던 그 스다 고이치. 누가 스다 고이치 아니랄까봐 겉표지와는 달리 피가 튀는 액션게임이지만 분위기는 전체적으로 유쾌하고 BGM도 굉장히 신나는 곡들이 대부분이다. 그리고 등장인물 소개씬이 미국 만화풍인 것도 일품.

스토리는 평소에는 평범한 치어리더지만 좀비가 나타나면 본격 좀비 헌터로 변신하는 '줄리엣 스탈링'이 자기 남자친구의 머리(...)를 허리에 매달고 자기 마을에 창궐한 좀비들을 전기톱으로 썰고다니는 내용이다.

스토리를 봐서 알겠지만 등장인물들이 주인공을 포함해 주인공 가족, 남자친구, 스승, 적들까지 전부 정상이 아니다. 일단 주인공 가족이 모두 좀비 헌터들인 거 부터가...

평가는 나름대로 무난한 편이고 난이도도 뭔가 감이 잡히면 쉽게 플레이할 수 있기 때문에 무난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2. 등장인물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2.1. 주인공들


  • 리엣 스탈링
    이 게임의 주인공. 평소에는 누구에게나 밝은 소녀감성의 평범한 치어리더이나... 좀비들 앞에서는 그야말로 공포의 대상. 20kg을 거뜬히 넘는 전기톱을 자유자재로 휘두르는 데다[1] 치어리더 응원도구로 좀비를 때려잡고, 몇백 미터 높이에서 떨어져도 상처 하나 안 나는 초인이다.

    작중 스토리는 생일날 남자친구 닉과 데이트 약속을 잡고 등교하는 데 하필 그 날 좀비가 학교를 비롯해 온 도시에 창궐한다.

    그리고 길에 있는 좀비들을 전기톱으로 썰어가면서 학교까지 가서 닉과 약속한 장소에 도착해 닉을 찾다가 좀비 하나가 뒷치기할려고 하자 닉이 나타나서 막지만 그만 닉이 좀비한테 물리고 만다.

    그래서 닉이 좀비가 될 위기에 처하자 꺼낸 대책이 감염이 뇌로 가기 전에 머리를 잘라서 좀비로 변하는 걸 막는 것이었다. ㅎㄷㄷ. 그런데 무슨 조치를 취한 덕에 닉이 목이 잘려도 머리만이라도 살아있게 해놓았다. 이거 뭥미...이분이 왔다 가셨나

    그 뒤에 닉의 머리를 허리에 매달고 좀비들을 인정사정없이 학살하고 다닌다.

    스테이지를 진행하다 보면 닉과 잡담을 하는데 처음으로 좀비를 죽인 게 생후 6개월이었고 좀비 외에도 뱀파이어, 사스쿼치, 레프러콘등도 사냥한다고 한다.

    카메라 조작으로 치마속을 보려고하면 손으로 가리는데, 이와 연관된 도전과제(...)가 존재한다.

    영판 성우는 버블스 트와일라잇 스파클 타라 스트롱. 이것때문에 어떤 브로니가 이런 팬아트들을 만들어버렸다. 일종의 성우장난. # # # 데리고 다니는게 남친 머리가 아니라 자기가 아끼는 인형이지만 상관없겠지
    일판 성우는 히카사 요코(PS3)/키타무라 에리(XBOX360)이지만 한정판 코드를 사용하거나 본편을 클리어 하고나면 유저가 원하는 성우로 변경이 가능하다.


  • 닉 칼라일
    줄리엣의 남자친구. 줄리엣의 생일에 고백을 할려고 약속을 잡았으나 하필 그 날 학교에 좀비가 나타나는 바람에...망했어요.

    줄리엣을 뒤에서 습격할려던 좀비를 막다가 그만 좀비에게 물려 좀비가 될 위기에 처했지만 줄리엣이 수를 써서 좀비가 되는 건 면했다. 근데 문제는 좀비가 되지않은 대신에 머리만 남아서 그렇지...

    그 뒤로는 줄리엣의 허리에 매달린 채로 줄리엣에게 게임상의 이런저런 조언을 해준다. 그리고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머리가 없는 좀비가 가끔씩 등장하는 데 여기다 닉의 머리를 연결하면 닉이 그 몸을 조종해 게임을 계속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게임에서 그나마 정상인적인 정신머리를 가지고 있지만 몰골이(...) 정신머리도 그나마 정상적이라는거지, 좀비가 된 선생이 나타나자 "저 놈이 지난주 시험에 나 D 줬다"면서 죽여버리라고 하는거 보면(...) 다만 중후반부 정도 가면 평생 이렇게 머리만 남은 채 살아야 하는 건가 하는 불안감을 보여서 한 챕터동안 까칠해지기도 한다.

    닉 토스등의 기술[2]에서 무기(...)로 사용할수 있는데 이때 나오는 노래는 토니 베실의 미키.

    영판 성우는 미드 스몰빌에서 렉스 루터를 맡은 '마이클 로젠바움'
    일판 성우는 스즈무라 켄이치.

2.2. 스탈링 가족[3]



  • 지데온 스탈링
    줄리엣의 아버지. 3스테이지 마지막에 오토바이를 타고 처음 등장하며 은근히 딸내미바보지만 닉을 인정해주는 멋진 모습도 보여준다.
    줄리엣에게 헬멧을 선물했는데 후에 이 헬멧은 닉에게 씌여진다.(...)
    그리고 줄리엣의 아버지답게 신체능력도 초인 수준. 5층 건물을 한달음에 뛰어넘고 4스테이지 보스전에서는 로잘린느를 구할려고 줄리엣이 UFO 위에서 싸우고 있는 내내 UFO 밑창에 달라붙어 있다가 UFO 밑에 갇혀있던 로잘린느를 구해내기도 한다.
    최종전에서 줄리엣이 보스의 몸 안으로 들어갈 수 있게 오토바이에 폭탄을 잔뜩 매달아서 자폭을 시전했다. 물론 나중에 아주 멀쩡히 살아돌아온다.

    영판 성우는 영화 페이백에서 멜 깁슨을 배신 때리는 '발'을 연기한 '그렉 헨리'
    일판 성우는 나카타 조지.



  • 코델리아 스탈링
    줄리엣의 언니. 2스테이지에서 보스의 공중부양선에 매달려 있는 채로 처음 등장하며 얼룩말 무늬의 라이플을 주무기로 쓴다.

    스타일에서도 보이듯 괄괄하고 터프한 여장부 성격의 소유자. 사격대회에서 상을 탄 적도 있으며 프롤로그에 의하면 의뢰를 받고 암살도 하는 듯.
    작중에서는 줄리엣에게 생일선물로 샷건을 갖다준 뒤 2스테이지의 보스에게 가는 길을 뚫어주고 5스테이지에서는 후방에서 라이플로 지원해주기도 한다.

    영판 성우는 스쿠비 두 실사판에서 '벨마'를 연기한 '린다 카델리니' 미스터리 해결하다 빡쳐서 흑화한 벨마
    일판 성우는 아사노 마유미.



  • 로잘린느 스탈링
    줄리엣의 여동생. 엄청난 폭주운전이 특기이며 작중에서는 3스테이지 초반에 학교버스를 타고 등장.
    게임을 진행하는 내내 이리저리 마구 차로 치고받으며, 그 운전습관 때문에 좀비들한테 둘러싸인 적도 한두번이 아니다.

    3스테이지 진행 도중 보스한테 납치당해 4스테이지까지 붙잡힌 히로인 역할을 맡기도 하며 5스테이지에서는 크레인으로 길을 뜷어주는 데 운전실력이 진짜 막장이라 철구가 줄리엣을 들이받을 뻔 한 적도 있다. 여러모로 광년이. 소원은 저스틴 비버의 해골을 자기 콜렉션에 추가하는 것이라고 한다. 이쯤되면 저스틴 비버를 좋아하는건지 싫어하는건지 구분 불가(...). 여하튼 그래서 로잘린느 좋아하는 사람이 많다 카더라

    영판 성우는 게임 '배트맨:아캄 어사일럼', '배트맨:아캄 시티'에서 '오라클'(!!) 목소리를 연기한 '킴벌리 브룩스' 할리랑 바바라가 한 가족이라니!
    일판 성우는 이세 마리야.

  • 엄마
    게임상에서는 등장하지 않고 전화 목소리만 나온다. 엔딩에서야 드디어 공개...

2.3. 암흑의 외침


작중에서 불리는 이름은 Dark Purveyors. 직역하자면 어둠을 퍼트리는 자 정도. 1챕터에서 스완이 이들을 소환했고 이후 곳곳으로 흩어진다.



  • 제드
    1스테이지 보스. 펑크 록 좀비. 모히칸 머리 인남캐로 첫등장부터 소리 쩌렁쩌렁 울리면서 등장.

    처음에는 이리저리 왔다갔다하면서 갑자기 돌진하는 식으로 덤비지만 한번 전기톱으로 썰어주면 잘린 몸이 다시 붙으면서 스피커를 소환해 날라다니면서 음파공격을 해댄다. 이 때는 스피커들을 모조리 부수면 된다. 그러면 대형 스피커가 나타나는 데 이것도 잘라내야 한다. 다만 자르면서 제드가 위에서 글자를 난사해대거나 내려와서 공격하기 때문에 조금씩 잘라내야한다. 이기면 줄리엣이 몸을 완전히 반토막내서 죽인다. 클리어한 이후의 컷신에서 모리카와 선생님의 말에 의하면 놈은 암흑의 외침 중 최약체지....




  • 비키
    2스테이지 보스. 바이킹 메탈 좀비. 바이킹 대장 복장에 덩치가 무지 크고 오른쪽 어깨에 유밀이라는 커다란 곰 머리가 달려있다.

    번개를 쓰며 배를 타고 처음 등장했다. 얼굴이 따로 떨어져 반으로 잘리고 죽기전에 발악으로 곰머리를 발사(!)하지만 대실패.
    배를 움직이는 힘이 자신의 힘이였는지 죽자 배가 급추락한다.

    영판 성우는 영화 '헨리-연쇄살인마의 초상'에서 '헨리 리 루카스' 역으로 유명한 '마이클 루커'




  • 마리스카
    3스테이지 보스. 사이키델릭 좀비. 암흑의 외침 멤버들 중 홍일점. 히피 복장을 했으며 로잘린느를 납치한 장본인이자 3스테이지 내내 줄리엣한테 환영마법을 걸어 줄리엣을 방황하게 만든다.
    보스전 후에 줄리엣에게 마법이 간파되어 마법이 깨지고 위치가 발각, 목이 베이게된다.

    영판 성우는 쏘우 시리즈에서 '아만다 영'을 연기한 '샤니 스미스'
    일판 성우는 와타나베 아케노.


니코니코니


  • 조세이
    4스테이지 보스. 펑키 좀비. 포주 복장에 목소리가 오토튠인 흑형.지모스 동생을 구하러온 줄리엣을 도발하며 중간에 UFO로 도망친다. 그러다 줄리엣에게 죽기 전 동생을 인질로 협박하지만 때마침 아버지가 동생을 구해서 바로 UFO째 반토막난다.




  • 루이스 레전드
    5스테이지 보스. 로큰롤 좀비. 폭주족 복장에 총이 달린 전기기타를 가지고 다니며 작중에서는 1차전을 이기면 타고 다니는 오토바이와 합체해서 코끼리로봇으로 개조시켜 공격한다.

2.4. 그 외



  • 스완
    좀비들을 학교에 풀어버린 만악의 근원. 본래는 줄리엣, 닉과 같은 동급생이었지만 좀비같이 생긴 외모 때문에 다른 애들한테 집단 괴롭힘을 당해서 성격이 비뚤어져 버렸다. 줄리엣을 짝사랑해왔다가 그동안의 괴롭힘과 배신감 기타 등등이 mix되어 스스로 지옥의 문을 열어버렸다.
    최종전에서 스스로 자살. 그러나 이 자살엔 이유가 있었으니...

    일판 성우는 오카모토 노부히코.


  • 모리카와
    줄리엣의 스승. 스탈링 가족과 마찬가지로 좀비 헌터이며 한쌍의 식칼을 무기로 쓴다. 그리고 여자를 엄청 밝히는 호색한이다. 줄리엣의 말에 의하면 줄리엣에게 봉춤을 가르쳐줬다고...

    작중에서 지금 일이 왜 일어났는가[4] 알려주고 마을 일대가 좀비천국이 되었다는것을 알려주고 흩어져서 Rotten World와 지구간의 경계를 약하게 만든 범인을 찾기 위해 같이 학교 밖을 나가다 돌연 나타나 암흑의 외침을 소환하려는 스완을 막으려다가 한발 늦어 암흑의 외침들에게 당해 부상을 입고 1스테이지 보스를 잡은 이후 줄리엣에게 나타나서 조언을 한 후 죽는다...인줄 알았는데 갑자기 깜빡했다면서 생일선물을 주고 죽는다. 근데 그냥 죽는 게 아니라 영혼이 몸에서 나와서 뽕하고 내려온 천국으로 가는 엘리베이터를 타고간다.(...)

    그리고 어떻게 전화한건지 나중에 마지막 스테이지에서 전화로 킬라빌리를 어떻게 죽여야되는지 가르쳐준다. 이후 엔딩에서 큰 선물을 하나 해주는데...
    영판 성우는 브루스 로크, 로보캅 3에서 닌자 사이보그 오토모를 연기했다.
    일판 성우는 시마다 빈.


  • 킬라빌리
    최종보스. 모든 암흑의 외침들의 죽음으로 봉인이 풀려 나타난 좀비 중의 좀비. 크고 아름다운 덩치를 자랑하며 생긴 건 말년의 엘비스 프레슬리와 비슷하게 생겼다. 매우 뚱뚱한 몸을 가지고 있으며 긴 손톱으로 공격하는 것 외에 눈에서 핑크빛 러브러브 광선을 쏘기도 한다 우웩



3. 결말





킬라빌리는 덩치가 너무 클 뿐더러 회복력도 발군이라 바깥에서 아무리 공격해도 데미지를 입지 않았다. 쓰러뜨리는 방법은 오직 안에 들어가 코어를 파괴하는 방법 뿐. 덩치 빨로 도무지 타격을 입지 않는 킬라빌리 때문에 줄리엣이 위기에 처하자 아버지가 오토바이에 다이너마이트를 잔뜩 실어서 특공을 하고 만다. 그 덕분에 얼굴에 거대한 구멍이 생겨 그 안으로 들어갈 수 있게 되었지만 아버지를 잃은 충격으로 주저앉은 줄리엣에게 닉이 용기를 불어넣어준다.

그렇게 해서 최종보스의 몸 안으로 들어가는데, 그 최종보스 킬라빌리를 퇴치하는 방법이라는 것이 코어에 연결된 스완의 머리 없는 몸뚱이(자살할 때 머리통이 날아갔다)를 이용해 킬라빌라를 자폭시키는 것. 그리고 그 몸뚱이를 이용하는 방법은 다른 사람의 머리를 그 몸뚱이에 얹어놓는 것인데... 당장 구할 수 있는 머리는 오직 닉의 머리 뿐. 방금 전에 아버지를 잃었는데 이번에는 연인을 잃어야 한다는 사실 때문에 줄리엣은 그럴 수 없다고 하지만 각오를 다진 닉이 그렇게 해달라고 부탁하고, 결국 스완의 몸통에 머리를 얹어 킬라빌리는 자폭하고 닉은 죽는다...싶었는데 우주로 날아가서(...) 모리카와 선생이 자기 몸통을 닉에게 준 덕분에 (루저가 되어) 살아난다.(...)

엔딩에선 조건[5]에 따라 굿엔딩과 배드엔딩이 갈라지는데, 배드 엔딩에선 엄마가 좀비가 되어버리고 굿 엔딩에선 닉과 스탈링 가족이 줄리엣의 생일을 축하한다.

4. 기타

데드맨 원더랜드, 마유비검첩, 이것은 좀비입니까, 학원묵시록 HIGHSCHOOL OF THE DEAD 등 4개의 애니메이션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데드맨 원더랜드시로, 마유비검첩마뉴우 치후사, 이것은 좀비입니까하루나, 학원묵시록 HIGHSCHOOL OF THE DEAD미야모토 레이, 부스지마 사에코 등의 의상 등이 코스튬으로 나온다. 놀라운 것은 이 모든 것이 유료 DLC가 아니라는 점. 초회한정판의 DLC 코드를 입력하거나 게임을 열심히 해서 메달로 해금할 수 있다. 요즘 시대에 정말 양심적인 상술. 옛날엔 당연했는데

국내 발매당시 초회한정판 DLC 코드가 일반판 DLC 코드가 들어있는 경우가 발생하여 진통이 있었다. 코드 일련번호로 구분을 할 수 있었기에 그나마 구분은 가능했지만 초반에 발생한 피해자는...

배우 카와모토 마유와 코스플레이어 제시카 니그리가 행사에서 홍보모델로 줄리엣으로 분장하고 나왔다. 카와모토 마유가 염색을 하지 않아 흑발이지만 '예쁘니까 문제없어' 라는 평.(사실 제시카 니그리도 눈썹을 보면 천연 금발은 아닌 것 같다.)
----
  • [1] 심지어 전기톱으로 파이프나 철문을 자르기까지 한다! 흠좀무.
  • [2] 닉에게 아버지가 선물로 준 헬멧을 씌우고 발로 차서 날린다
  • [3] 참고로 딸 삼자매의 이름은 모두 셰익스피어 작품의 여주인공 이름들이다
  • [4] 이 세계에는 세개의 차원이 있는데 배경이 되는 세계인 지구, 천국 정도의 포지션인 Land Beyond Words, 그리고 지옥 정도의 포지션인 Rotten World가 있는데 스완이 흑마법을 통해 Rotten World와 지구간의 경계를 약하게 만들어 새어나온 가스의 영향을 받은 사람이 좀비가 되며 한번 좀비가 된 인간은 원래대로 돌아올 수 없다.
  • [5] 생존자를 모두 구출했느냐 못했느냐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18 20:35:35
Processing time 0.195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