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롱 홀(실사판)

  • 다른 롱 홀을 찾으신다면 롱 홀로.



롱 홀은 트랜스포머: 패자의 역습디셉티콘소속의 트랜스포머로, 스트럭티콘이다.

컨스트럭티콘의 일원으로, 캐터필러 773B 초대형 덤프트럭을 스캔해 변신한다.



1. 상세

1.1. 트랜스포머: 패자의 역습

메가트론 수색 작전에 참여한 크고 아름다운 크기를 지닌 디셉티콘. 한 덩치하는 메가트론이 허리에 겨우 닿는다. 칼펠이 부품이 필요하다고 하자 옆에 있던 크랩메탈을 동료 디셉티콘들과 함께 주저하지 않고 죽여버렸다.

다시 이집트에 나타나 매트릭스를 가진 샘을 추적했고, 그 다음 오토봇과 미군과의 접전에서 지원으로 파견된 미군측 헬기 1대를 격추시키는 등 나름 활약해준다. 덩치빨(…)도 어느정도 있어서인지 로켓런쳐를 맞아도 끄떡도 안 하는 모습(…).

1.2. 트랜스포머: 다크 오브 더 문

롱 홀의 머리는 떨어져나가서 이고르가 된다. 메가트론의 애완동물 비슷한 처지가 된다. 안습.

옵티머스가 제트팩을 달고 미끄러지며 디셉티콘들을 죽이는 씬에서 롱 홀과 똑같이 생긴 녀석이 또 나온다.

2. 참고

  • ROTF 영화에선 CG모델 우려먹기로 롱 홀이 세 명 등장한다. 메가트론을 살려내고 샘을 쫒던 녀석, 데바스테이터로 합체한 초록색과 노란색 두 녀석. DOTM까지 합치면 네 명이 등장한다.

  • 롱하울로 알려져 있는데 사실 롱하울은 틀린 발음이다. 원래는 '롱홀'이 더 정확하다. 같은 예로 브라울(X) 브롤(O). G1에서도 처음 소개 받을때고 롱홀이고 유튜브에 리뷰 동영상에서도 롱홀이라고 부르고. 롱홀(Long Haul)이나, 브롤(Brawl)이나 실제 영어단어다. 혹시라도 서양사람들과 트랜스포머에 대해 이야기할때 주의하자.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4 12:02:33
Processing time 0.126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