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료케 시사

last modified: 2015-03-11 17:05:18 by Contributors

Lluqi_Sisa.jpg
[JPG image (27.74 KB)]


대항해시대4 PK에 등장하는 인물. 티알 와만 차스카 시나리오에서만 등장하는 동료다. 176cm, 22세.

인디오로 에스칸테와 같은 백인 정복자들에 저항하는 단체의 지도자다. 에스칸테에게 습격을 받아 동료들 대부분이 죽고 자신도 상처를 입었으나 티알의 도움으로 목숨을 건진다. 티알에 대해 민족의 배신자로 증오하고 있었으나 티알의 인디오로서의 긍지와 왕가의 혈통을 알게 된 뒤 티알을 도와 인디오만의 세력을 만들기로 한다.

시나리오 전용 캐릭터이고 초반부터 함께하는 동료니 만큼 이벤트마다 빠짐없이 등장한다. 이때의 역할은 화내기, 지도 열쇠 합칠 때 일단 저지르고 보기, 티알의 정신력이나 지혜 등에 놀라기 등.

라파엘 시나리오의 클라우, 시나리오의 카밀, 웃딘 시나리오의 하심처럼 주인공 배에 항상 붙어 있어야 하는 고정 동료 캐릭이라서 다른 배의 함장이나 지방 함대의 제독으로 보낼 수 없다. 플레이어가 료케를 다른 배의 함장이나 지방함대의 함장으로 임명하려고 하면 자기는 이 배 아니면(정확히 말하면 티알이 타고 있는 배) 못 탄다고 말하면서 임명을 거절한다. 그 저의가 의심될 수 있으나 이벤트 상으론 나약해 보이면서도 강인한 의지를 지닌 티알에 놀라는 것 이외의 썸띵은 없다.

능력치는 체력과 민첩이 높아서 검투술이 좋으므로 돌격대장으로 써 먹을 수도 있으나, 돌격대장으로서의 료케의 가장 큰 문제점은 필살기가 없다는 점. 이건 라파엘의 동료 클라우디오나 웃딘의 동료 하심도 마찬가지다. 다만 전투가 아니더라도 조선술이 높아 후반까지 조타수를 맡는 역할도 가능하다. 극초반 메인 돌격대장이 될 수는 있겠지만, 어지간하면 료케와 비슷하게 극초반에 구할 수 있고, 나름대로 검투술이 강하며 거기다가 필살기도 있는 에밀리오에게 메인 돌격대장을 맡기자.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11 17:05:18
Processing time 0.058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