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루나

last modified: 2015-04-05 08:53:32 by Contributors

Luna

Contents

1. Luna
2. 달 탐사선
3. 루나 시리즈
4. 스타크래프트 맵
5. 동명이인
5.1. 실존 인물
5.2. 가상 인물
5.2.1. 국내판 로컬라이즈 이름이 루나인 인물
5.3. 신혼합체 고단나의 등장인물
5.4. 블레이블루의 등장인물


1. Luna

로마신화에서 의 여신의 이름. 라틴어로 단어 자체가 달을 뜻한다.

어감도 좋은 편이라 그런지 달과 관계된 캐릭터정령들에게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이름이기도. 그러나 서양권에서는 달에 대해서 안 좋은게 많기에 루나가 들어가는 영단어는 안좋은 의미가 수두룩하다. 예를 들자면 영어에는 Lunatic(광기의~)라는 말이 있다. 'crazy보다 미친', '발광(發狂)하는' 정도의 의미에 가깝다. 거기에 crazy가 어딘가에 몰두하거나 이성에게 푹 빠진 상태 등을 가리키는 경우도 있는 반면에 이쪽은 거의 나쁜 의미로만 쓰이며, '미친 XX!'정도의 욕설로도 쓰인다.

2. 달 탐사선

소련에서 1959년부터 1976년까지 총 24번 발사한 탐사선의 이름.

미국과의 우주 경쟁의 시작부터 끝까지 함께한 유명한 탐사선이다. 같은 루나라는 이름을 쓰고 있지만, 탐사선의 종류는 간단한 충돌선부터 궤도선, 착륙선, 로버, 샘플 귀환선까지 다양하다.

그만큼 수많은 기록을 세웠는데, 그 중 일부는 다음과 같다.

  • 루나 2호 - 최초로 달 표면에 도달한 인공물 (충돌선으로 만들어졌으며, 성공적으로 비의 바다 끝자락에 충돌하였다.)
  • 루나 3호 - 최초로 달 뒷면의 사진을 촬영
  • 루나 9호 - 최초로 달 표면에 착륙
  • 루나 16호 - 최초로 달 표면의 샘플을 무인으로 채취하여 귀환[1]
  • 루노호트 1 (루나 17호) - 최초의 달 로버
  • 루노호트 2 (루나 21호) - 지구 외 천체를 돌아다닌 로버들 중 가장 먼 거리를 이동.

그 외에 루나 15호는 아폴로 11호와 거의 동시에 착륙을 시도하여 미,소 양국이 무인과 유인 우주선으로 달 착륙을 시도하는 경쟁 구도를 만들기도 했지만, 아폴로 11호가 착륙에 성공하기 몇 시간 전 달 표면에 추락하여 소련의 체면을 구기기도 하였다.

마지막 루나 탐사선은 1976년에 발사되었던 루나 24호이지만, 소련이 해체되고 러시아가 그 뒤를 이은지 20년이 넘은 현재 다시 루나 탐사선을 발사할 계획이 발표되었다. 기존에 루나-글로브라는 이름으로도 알려진 루나 25호가 2016년 발사될 예정으로 여러 대의 루나 탐사선을 발사할 예정이 잡힌 것이다.

3. 루나 시리즈

게임아츠에서 만든 롤플레잉 게임 시리즈.

4. 스타크래프트 맵


Map Size : 128x128
Map tile : Twilight
Player : 4

첫 버전인 Luna_Cengame은 5시 본진의 입구 방향 문제로 밸런스가 심각하게 붕괴했으나 두번째 버전인 Luna_MBCgame에서 5시 문제를 수정했다.그 뒤로 종족별 밸런스가 서서히 맞아갔으며 세번째, 마지막 버전인 Luna 2.01/Luna The Final은 최강의 밸런스를 보여주며 국민맵으로 등극했다. 한 때 배틀넷 밀리에서 절대적인 비중을 차지했으나 파이썬의 등장 이후 그 입지가 급격히 줄어 순식간에 거진 멸종 상태가 되었고, 옛날을 추억하는 올드 스덕들이 간간히 선택하곤 한다.

MBC GAME의 맵 제작 정신[2]을 가장 잘 살린 맵.

ATI배 6차 서바이버리그 김환중 vs 김선기와의 경기에서 그 유명한 선기도 사건이 일어난 곳이다.
그리고 당신은 골프왕 MSL 패자 2회전 2차 8강 1경기 박용욱 vs 변은종전에서 그 유명한 카카루 마인드 컨트롤 경기가 나온 맵이다.

최근에 다시 사용되면 테란이 훨씬 어려울 것이라는 견해가 지배적. 이 맵까지 테란맵이라는 소리를 주장하는 건 악성 징징이다. 루나 더 파이널의 경우 테프전은 센터에 건물 건설도 안되고, 러쉬 거리가 짧은 편은 아니라 타이밍 러쉬가 강력하지도 않고[3], 테란이 트리플 커맨드 먹기도 어렵다. 그마저도 가스 멀티가 아니라서 업테란과 베슬을 모두 택할 수 없고 테저전뮤짤하기 딱 좋아서 카운터 빌드를 준비하지 않으면 피해입기 딱 좋다. 입구도 안막혀서 테란이 입구 막고 전략 걸기도 어려운 맵. 물론 그렇다고 아예 테란 죽는 맵은 아니고, 실력에 따라서 충분히 할만한 개념맵이다.

아니, 오히려 잘 따져 보자면, 이 맵은 테란 죽어를 모토로 만들어진 맵이다.

1. 입구가 안 막힌다.
2. 중앙에 건물 안 지어짐.

그러나 이것이 이윤열이나 최연성같은 S급 테란들의 힘에 힘입어 밸런스가 맞춰졌으니 아이러니한 일이다(...)

5.1. 실존 인물

5.2.1. 국내판 로컬라이즈 이름이 루나인 인물

5.3. 신혼합체 고단나의 등장인물

ルナ / Luna

Luna_Godannar.png
[PNG image (165.11 KB)]


신혼합체 고단나의 등장인물. 성우는 故 카와카미 토모코.

실리콘 베이스 소속 파일럿. 제네시스터의 서브파일럿.

분석에 능해서 의태수의 행동 패턴을 분석, 해독하는데 뛰어난 능력을 보였다.

실은 레즈비언으로 학창시절부터 섀도우를 좋아하다가 어느날부터 만나기 시작해 파트너 이상의 감정을 품게된다. 자신이 여자란 사실 때문에 섀도우가 자신을 거부하고 있는 게 아닐까하는 생각에 "남자로 태어났으면 좋았을 텐데..." 하고 후회하기도 한다.

섀도우랑 같이 의태수의 공격에 죽은줄 알았지만 에카테리나가 구출하는데 성공해서 살아나온다.

5.4. 블레이블루의 등장인물

플라티나 더 트리니티의 인격 중 한명이다. 조용하고 느긋한 성격의 세나와는 달리 건방지고 기가 드센 성격이다. 쉽게 말해서 초딩.

플라티나의 테마곡 "액티브 엔젤"은 루나에게 초점이 맞춰진 곡일지도 모른다.

----
  • [1] 무인이라는 조건을 빼면, 최초의 달 샘플 귀환은 아폴로 11호이다.
  • [2] 맵은 새하얀 도화지다. 우리(맵 제작팀)는 도화지를 제공해주고 그림은 선수들이 그리는 것. 이승원해설도 중계 중에 이러한 점을 언급하기도 했다. 그러나 이는 몇몇 맵퍼들에게 까임거리를 제공하기도 했다.
  • [3] 타이밍 러쉬의 대가인 이윤열조차 이 맵에서는 센터장악 후 2아머리 체제를 선호했다.
  • [4] Fate/Zero의 2쿨 엔딩과 소드 아트 온라인의 2쿨 엔딩을 불렀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5 08:53:32
Processing time 0.049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