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루나사 프리즘리버

last modified: 2015-01-18 22:27:06 by Contributors



ルナサ プリズムリバー / Lunasa Prismriver

th09lunasa.png
[PNG image (236.58 KB)]

Contents

1. 기본적인 설명
2. 작품내에서의 모습
2.1. 동방요요몽
2.2. 동방화영총
2.3. The Grimoire of Marisa
2.4. 동방영나암
3. 동인 2차 창작에서의 모습
4. 관련항목


능력손을 쓰지 않고 악기(차분해지는 음계)를 연주하는 정도의 능력
위험도낮음
인간우호도높음
주요활동장소축제가 벌어지는 장소 등등

이명 등장 작품
소령 바이올리니스트 동방요요몽
동방화영총
동방구문사기

동방요요몽4면 필드BGM천공의 꽃의 도시(天空の花の都)
테마곡유령악단 ~ Phantom Ensemble(幽靈樂團 ~ Phantom Ensemble)
동방화영총테마곡유령악단 ~ Phantom Ensemble(幽靈樂團 ~ Phantom Ensemble)

1. 기본적인 설명

동방요요몽 4면 보스중 한명. 프리즘리버 소령악단의 바이올린 연주자이자 장녀. 곁다리희생자 7-1호.

프리즘리버 유령악단은 환상향내에서 꽤 인기가 있는 악단으로서 장녀인 루나사는 현악기 담당. 현악기 중에서 바이올린이 특기이며, 이 바이올린은 동방구문사기에 따르면 스트라디바리우스가 놀라 도망갈 정도라고 한다.[1] 이 바이올린에서 나오는 음색은 사람을 차분하게 만들어 주는데, 고막뿐아니라 뇌를 울리는 소리라 너무 많이 들으면 우울증에 걸린다.[2]

소령(폴터가이스트)이기에 떠들썩한 분위기를 좋아하지만 본인의 성격은 성실하지만 어두운 편. 우등생 타입으로 뭔가 어긋나는 것을 싫어하는 우직한 면도 있고 뭔가에 속기 쉬운 편. 겉으로 보이는 분위기와 달리 어두운 과거가 있다.[3]

성격은 '좀 어둡고 쿨한 언니' 이라고 평가되기도 하나 동방문화첩/서적에서 그녀의 대사를 들어보면 좀 너무 냉소적인 것은 아닌가 싶은 느낌마저 든다. 생각한건 빙 돌리지 않고 솔직하게 말하는 성격. 성격과는 별개로 시끄러울 때엔 굉장히 시끄럽다고 하며, 소음을 낸다면 유리가 깨질정도의 소음을 낸다고 한다.


“해바라기가 꽃을 바라보는건 부러움과 질투에서 우러나는 행동, 결코 명랑한 꽃이라 말하기 힘들어.” , “넌 슬픈처지에서 태어난 경우야. 꽃에 들떠있을때가 아니지.” 등 명대사를 달고나온다. 길지도 않고 짧은 말로 카리스마를 뽐내는 루나사 왕언니.

2. 작품내에서의 모습

2.1. 동방요요몽

혀를 내두를 만큼 빽빽한 탄막을 쏘아대지만, 탄속은 그다지 빠르지 않은 편. 난이도는 중간 정도라고 평가된다. 하지만 역시 상상초월의 탄밀도를 자랑하니만큼 잔미스에 신경써야 한다. 레이무로 플레이하면 볼 수 있는 1통상은 시간이 갈 수록 화면에 탄이 가득 차는 골치아픈 패턴이다. 침무녀라면 속전속결로 2통상으로 넘어갈 수 있겠지만 화력이 한참 부족한 호밍무녀는 요령이 없다면 체력이 다 깎이기도 전에 화면에 가득찬 원탄을 보고 봄을 쓸 수밖에 없다. 참고로 루나사 단독 스펠 발동 직후에 플레이어가 루나사에 근접하면 루나사가 견제탄(?)을 쏜다. 주의하자. 그것만 빼면 이지, 노멀에서는 3자매 중에 개인 스펠이 제일 쉬워서 많은 클리어러들이 루나사에게 시비를 걸곤 한다.(…)

2.2. 동방화영총

전 캐릭터로 엑스트라를 클리어하면 메를랑 프리즘리버와 함께 해금되는 숨겨진 캐릭터. 시키에이키 야마자나두에 맞먹는 강캐로, EX어택이 물량이 엄청난 데다가 시간차로 조준되기 때문에 앗 하는 사이에 갇혀버리기 쉽다.

2.3. The Grimoire of Marisa

gmlunasa.jpg
[JPG image (21.33 KB)]

엠블럼은 바이올린.

스펠 이름 타입 패러미터 비고
현주「과르네리 델 제수」 연극 음량 ★★ 당황하면 자주 사용한다

2.4. 동방영나암

1권 부록에 한 컷 출연, 히지리 뱌쿠렌이 너구리들의 연주에 감탄해서 샤미센을 꺼내들 때 동생들과 미스티아, 쿄코와 함께 피쳐링으로 참여했다.

3. 동인 2차 창작에서의 모습

동인들의 2차창작 작품에서는 대체로 침착하고 조용한 성격. 우울하고 맥없는 분위기를 풍기고 있다. 덕분에 표정은 ㅡ.ㅡ 이런 느낌으로 그려지는 경우가 많다. 어두운 성격에서 쿨데레가 연상되기 때문인지 자매들 중에서 인기는 가장 많은 편. 그 때문인지 유난히 19금 팬아트의 비중이 크다.(…)

제5, 6회 동방 위키 인기투표에서는 나머지 두 자매를 제치고 프리즘리버 자매들 중에서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하였다(5회에선 31위, 6회에선 42위. 참고로 미스티아 로렐라이가 5회에서 30위였다).

리더격이지만 혈기왕성한 동생들에게 휘둘리는 역할로 그려진다. 그외에도 타미플루리버(タミフルリバー)라 하여 입을 어벙하게 벌리고 있는 표정의 일러스트도 있다. #

자매들 중 맏언니라 그런지 주된 별명은 루나언니(ルナ姉).

여담으로, 세자매의 테마곡 유령악단에서 사실 바이올린은 사용되지 않는다. 그래서 '사실 진짜로 필요없는 아이는 루나사다!'라는 설도 있다.

4. 관련항목

----
  • [1] 연주를 시작하기 전에 이렇게 소개한다고 한다. 당연히 과장일 수 있다.
  • [2] 출처: 동방구문사기
  • [3] 출처 : 동방요요몽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18 22:27:06
Processing time 0.147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