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루드라(스트리트 오브 레이지 리메이크)

last modified: 2015-02-25 10:32:30 by Contributors

SORRV5_012_RUDRA.jpg
[JPG image (92.9 KB)]

Rudra - 27세 / 166cm / --kg

베어 너클 시리즈 플레이어블 캐릭터
레귤러 캐릭터
액셀 스톤 블레이즈 필딩 아담 헌터 새미 헌터 맥스 해체트 길버트 잔
히든 캐릭터
빅티 미스터 X
(리메이크 한정)
애쉬 시바
(리메이크 한정)
루드라
(리메이크 한정)

캐릭터 소개

베어 너클 시리즈의 동인 게임인 스트리트 오브 레이지의 플레이 가능 캐릭터.

원작인 베어 너클 시리즈에서는 존재하지 않는, 스트리트 오브 레이지 리메이크를 제작한 봄버 게임즈에서 만든 오리지널 캐릭터이다. 또 다른 오리지널 캐릭터인 역시 베어 너클 시리즈에서는 등장한 적이 없는 캐릭터로 봄버 게임즈의 수장인 "다비드 오르티즈"가 새롭게 만든 캐릭터라고 한다. 다만 베어 너클 2편의 졸개 캐릭터를 어느 정도 참고하여 재해석시킨 엘렉트라와는 달리 루드라는 처음부터 끝까지 새롭게 도트를 찍어서 만들어진 캐릭터라는 것이 차이점이다.

미스터 X가 이끄는 신디케이트에 고용된 냉혹한 성격의 여성 암살자로 무시무시한 인술 실력을 자랑한다. 신디케이트에 고용되어 활동하는 이유는 대외적으로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실상은 미스터 X가 루드라의 어린 여동생을 강제로 납치하여 이를 빌미로 루드라를 협박해 반 강제로 신디케이트에 협력하게 만들었기 때문. 특정 루트로 진행하면 스테이지 7에서 보스 캐릭터로 등장해 액셀과 그의 일행의 앞길을 가로막는데 전투에서 승리하면 "난 당신들의 적이 아니야"라는 대사와 함께 액셀 일행에게 걸려있던 최면을 풀어주면서 자신은 홀연히 사라져 버리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원래는 시바의 여동생이라는 설정으로 만들어진 캐릭터였지만[1] 게임 개발 당시 포럼의 유저들이 시바의 여동생이란 설정을 결사 반대한 관계로(...) 인질로 잡힌 여동생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미스터 X에게 협력하는 캐릭터로 설정이 변경되었다고 한다.

게임에서의 루드라

스트리트 오브 레이지 리메이크

SOR1 SOR2 SOR3 SORR
- - - ★★
테크닉 - - - ★★★★★
민첩 - - - ★★★
점프 - - - ★★★
체력 - - - ★★

캐릭터 컨셉부터가 여자 시바인 만큼 성능만을 따져보면 "여성 캐릭터 포함, 모든 캐릭터 중에서도 최강급의 성능을 자랑하는 캐릭터"로 평가된다. 하지만 컨셉만 "여자 시바"일 뿐이지 실제 게임 내 성능 면에선 시바와 차이점이 많다. 시바와 비교하자면 기본 콤보와 메가크래시의 성능이 확실히 뒤떨어지는 대신 대시 속도가 훨씬 빠르며[2] 게임 내에서도 손꼽히는 우수한 후방 던지기 덕분에 잡기 공격력은 훨씬 강력하다. 스페셜 콤보의 공격력 또한 대체로 시바보다 강력한데다 성능 또한 우수한 편이다. 결정적으로 루드라는 원호 공격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게임에서 제일 골치아픈 적인 무에타이 적이나 닌자들이 우르르 몰려와도 어쩔 수 없이 직접 때려잡아야 하는 시바보다는 위기 상황에 대처하기가 훨씬 쉽다.

기본 콤보는 손날치기 2번 > 장타 > 로하이 킥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날렵한 이미지와는 달리 생각보다 공격 후 딜레이가 길다. 어지간한 SOR 3 버전 캐릭터들과 비교하면 확실히 긴 편이다. 그리고 잽의 리치는 블레이즈 필딩과 거의 비슷한 정도로, 평균적인 수준이며 액셀보다는 약간 길다.

전진 스페셜 어택은 표창 3개를 던져 공격하는데 위력은 약하니 견제 이외의 뭔가를 기대하지는 말 것. 제자리 스페셜 어택은 멋진 모션으로 주변을 손날로 휘둘러 공격하는데 무난한 성능이다. 그리고 인술을 사용해서 그런지 다른 캐릭터들은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무기인 쿠나이로 대시 공격을 할 수 있으며 일본도 또한 대시 공격과 특수 공격을 사용할 수 있다. 일본도를 든 상태에서 전진 스페셜 어택을 사용하면 살짝 전진하면서 적을 칼로 강하게 찌르는데 웬만한 적들은 일격에 사망할 만큼 강력한 공격력을 자랑한다.

그 외에도 후방 던지기가 적을 들어서 던지는 것이 아닌, 발로 적을 띄운 뒤 반강 떨구기를 구사하는 기술이기 때문에 일반 캐릭터들은 무거워서 던지지도 못하는 봉고나 험프리 같은 뚱뚱한 적 캐릭터에게도 사용할 수가 있다는 것이 특징. 후방 던지기의 위력이 의외로 강력한 편이라 잘만 쓴다면 게임 진행이 몹시 수월해진다. 물론 전방 던지기로는 뚱뚱한 적을 집어던질 수 없다는 것은 다른 캐릭터와 동일하다.

원호 공격은 화면에 화염을 소환해 적들을 공격한다. 레귤러 캐릭터들의 원호 공격보다는 공격력이 조금 낮긴 하지만 어떤 장소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상점가는 99,999로서 모든 히든 캐릭터 중 가장 비싸다.

여담이지만 루드라만의 엔딩이 따로 존재한다. 루드라 혼자서 미스터 X가 보스로 나오는 루트를 논스톱으로 클리어하면 볼 수 있다.

기술 소개

※ 모든 기술명은 가칭이다

  • 기본 콤보: 손날치기 2번 > 장타 > 로하이 킥

  • 시리즈: 로하이 킥

  • 백 어택: 닌자 백 미들 킥
    백 어택의 리치가 빅티 다음으로 가장 길다.

  • 점프 공격
    - 제자리 점프 공격: 에어 롤링 소배트
    - 전진 점프 공격: 점핑 닌자 킥
    - 점프 후 ↓ + 공격: 닌자 니 프레스

  • 잡기 공격
    - 잡기 연속기: 무릎치기 2번 > 팔꿈치 공격 후 옆차기
    - 단발 잡기 공격: 닌자 기 블래스트
    - 전방 던지기: 헤드 시저스 스루
    - 후방 던지기: 반강 떨구기

  • 스페셜 어택: 핸드 블레이드(X), 수리검(→ or ← + X)

  • 대시 공격: 닌자 스트라이크(→, → or ←, ← + C)
    빠른 발동 속도에 전진 거리가 매우 길고 공격력도 제법 강력한데다가 기술 사용 후 빈틈이 거의 없어서 아무 때나 남발해도 뒤탈이 거의 없는 최강급의 대시 공격 기술. 사실 상 루드라의 밥줄이자 만능에 가까운 기술이다.

  • 스페셜 콤보 Lv.1: 엑스트라 닌자 스트라이크(A + →, → or ←, ←)
    대시 공격인 닌자 스트라이크의 이동 거리가 더 길어진 공격.

  • 스페셜 콤보 Lv.2: 서머솔트 닌자 스트라이크(A + ↓, ↑)
    공중제비를 돈 다음 닌자 스트라이크를 구사하는 기술. 발동 시작 부분의 공중제비에도 공격 판정이 있으며 그 후의 공격은 닌자 스트라이크와 동일하다. 커맨드도 간단해서 단발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고성능 기술.

  • 스페셜 콤보 Lv.3: 서머솔트 더블 스트라이크((A + ←, ↓, ↑ or →, ↓, ↑)
    서머솔트 닌자 스트라이크 후 어퍼컷으로 마무리하는 기술. 루드라의 스페셜 콤보는 레벨에 상관 없이 상당한 성능을 자랑한다.

  • 쿠나이 던지기: 쿠나이를 든 상태에서 →, → or ←, ← + C
    모든 플레이어 캐릭터 중에서 유일하게 쿠나이를 든 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기 대시 공격. 성능은 그다지 좋진 않다.

  • 라이징 블레이드: 일본도를 든 상태에서 →, → or ←, ← + C
    일본도로 승룡권을 구사하는 기술. 블레이즈 필딩의 혜성승참과 동일한 모션과 성능을 지닌 기술이다.

  • 스탭 카타나: 일본도를 든 상태에서 → or ← + X
    들고 있는 일본도로 적들의 복대를 쑤신다(...). 적 체력이 아주 높지 않은 이상 이 기술에 버티는 적은 거의 없을 정도로 강력한 공격력을 자랑하는 기술.

----
  • [1] 애초에 캐릭터 이름인 루드라가 시바의 다른 이름이기도 하다.
  • [2] 이동 속도는 시바와 같지만, 대쉬 속도가 애쉬와 함께 가장 빠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25 10:32:30
Processing time 0.080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