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루루(파이널 판타지 10)

last modified: 2015-03-14 11:15:51 by Contributors

Example.jpg
[JPG image (78.41 KB)]

파이널 판타지 10의 등장인물. 성우는 나츠키 리오.

개요

비사이드 마을에서 만나게 되는 흑마법사로 와카, 키마리와 함께 유우나의 가드를 하는 여성. 이미 몇 차례 가드를 해 본 경험이 있는 실력자이다. 작중 인물들의 평가에 따르면 짜증을 잘 내는 성격이라고.
검은 드레스와 진한 화장 그리고 슴가이라는 인상적인 외모를 가지고 있다.

파이널 판타지 10

와카의 남동생이었던 채프와 연인이었으나 채프는 토벌대에 들어갔다가 신에게 목숨을 잃어 사별한 상황. 와카와는 친한 동료지만 그렇다고 그 이상의 관계는 아닌 미묘한 관계며 유우나의 친언니는 아니지만 유우나가 스스로 언니라고 생각할 정도로 잘 챙겨준다.

스피라 사람으로 태어나 에본의 교리에 충실하게 살아온 사람이니만큼 와카만큼은 아니지만 살짝 고지식한 면이 있으며 스토리 중반부 시모어를 쓰러뜨리고 에본의 가르침대로 처벌을 받아야 한다는 말을 한 적도 있다.

작중에서 루루가 가드를 맡았던 소환사들과 만날 기회가 두 번 있는데, 한 번은 스토리상 필수적으로 보게 되고 남은 한 번은 플레이어의 마음에 따라 안 볼 수도 있지만 대부분 보게 된다. 숨겨진 소환수 요짐보와 계약할 수 있는 도둑맞은 기도자의 동굴에서 대결하게 되기 때문.

성능

전형적인 공격형 마법사 캐릭터. 초반에는 4대 속성 마법을 주로 사용하게 되며, 이후 즉사계 기술이나 플레어, 알테마 등의 강력한 공격마법을 사용한다. 스피어 보드는 유우나와 비슷하게 마력이나 MP 위주로 구성되어 있으며, 회피 관련 스피어도 제법 있는 편이다.

사용하는 무기는 인형으로, 여기 못을 박는 등의 행위로 공격하는 것이 아니라 인형이 직접 적을 타격하는 형태로 공격한다. 다만 다른 캐릭터들과는 달리 루루가 직접 인형으로 때리는 것이 아니라, 인형을 가만히 내려주면 인형이 알아서 뛰어가 공격하는 모션을 취한다. 이 시간이 엄청나게 오래 걸리는데, 뛰어간다-때린다-돌아온다 순이 아니라 앉는다-인형을 내려준다-인형이 뛰어간다-인형이 때린다 순으로 움직이기 때문이며, 게다가 이 모션들이 굉장히 느려서 최악의 기본 공격 모션으로 평가받는다.

칠요의 무기인 <나이트 오브 어니언> 역시 인형으로, 화성의 인은 손쉽게 얻을 수 있지만 화성의 성인은 번개 평원에서 번개 200번 연속으로 피하기 노가다를 성공해야 얻을 수 있다. 끊임없이 날아오는 갈매기와 괴상하게 배치된 풍선들 때문에 뒷골이 당기는 초코보 레이스와는 전혀 다른 짜증을 선사한다. 노가다 중 연속 번개 회피 카운트가 표시되지 않아서 플레이어가 직접 세야 하는 건 기본이며 그 수가 장난이 아니다 보니 계속해서 집중력을 유지하기가 힘들다. 게다가 한 번이라도 삐끗하면 그 모든 과정을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한다.

오버드라이브는 하나로, 우측 스틱을 돌린 수만큼 마법을 연사하는 템테이션. 1발당 데미지는 평범하게 사용했을 때보다 약화되나, 마나를 소모하지 않으며 침묵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고 무엇보다 연속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보완이 가능하다.

야리코미 공략부터는 버려지는 캐릭터. 일단 흑마법의 경우 유우나가 배울경우 루루와는 차원이 다른 마공으로 엄청난 대미지를 뽑아내며 소환수를 이용한 공격과 몸빵에 회복마법에 보조마법등등 만능캐로 재탄생하면서 능력치가 떨어지는터라 자연히 버려지게 된다.

파이널 판타지 10-2

동료로 참전하지 않기때문에 플레이 해볼순 없다. 비사이드 마을에 살면서 와카와 결혼였다. 스토리 초반에 임신을 한 상태이며 스토리가 진행되면 딸을 출산한다.
인터판에서 크리쳐로 플레이가 가능하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14 11:15:51
Processing time 0.100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