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루리웹 확산성 밀리언아서 갤러리 베스트 팬아트 투표사건

last modified: 2014-09-13 16:21:37 by Contributors

주의 : 사건 사고 관련 내용이 있습니다.

이 문서에는 실제로 발생한 사건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설명이 있습니다. 개개인에 따라 불쾌감을 느낄 수 있으므로, 열람에 주의해 주십시오. 실제 사건을 기초로 하여 작성되었으므로 충분한 검토 후 사실에 맞게 수정해주시길 바랍니다. 범죄 등의 불법적인 내용 및 따라하면 위험한 내용도 일부 포함되었을 수 있으므로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수정자는 되도록 미풍양속에 어긋나지 않게 서술해 주십시오.


Contents

1. 요약
2. 발단
3. 전개
4. 결과
5. 반응

1. 요약

한밀아의 밀리언 아서 이벤트중 벌어진 파맛 첵스 사건에 버금갈만한 사건.

2. 발단


한밀아 커뮤니티 사이트 여러 군데에서 팬아트 투표 이벤트를 실시했다. 이 중 루리웹의 경우 6월 17일까지 응모된 팬아트 중 18일~23일까지의 투표를 거쳐 1~3위 에게 MC 등의 보상과 함께 밀리언아서배 왕중왕전 출전 권한 획득할 수 있다. 왕중왕전이란 각 커뮤니티별 베스트 팬아트를 모아서 최종 투표하는 것이며, 최종 우승 팬아트를 한밀아 카드로 내겠다는 이벤트였다. 루리웹 측은 베스트 시드 3자리를 선정받고 투표를 시작했는데...

3. 전개


염하형은 일밀아 이벤트로 진행된 카드분류군으로 수영복 입은 카드이며, 아직 한밀아에는 없는 카드군이다.
여기서 논란이 되는 것은 '염하형' 카드가 수영복이라는 특성상 당연한 것이지만 미모의 여자 캐릭터로만 구성되어 있지만, 저 염하형 롯뜨는 근육질의 남캐이면서도 수영복을 넘어 그 이상의 노출도를 자랑하는 슬링 샷(5번 항목)을 입고 있어 많은 사람들을 충공깽에 빠뜨렸다(...) 쉽게 말하면 변태가면이다.

4. 결과

투표 시작일부터 지금까지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으며 마지막까지 순위에 변동은 없을 것으로 보였고, 결국 그냥 아예 갈아엎고 새로 시작하자라는 극단의 조치를 취했다.

5. 반응

반응은 크게 두 가지. 농담삼아과연 그럴까? 게이웹이라 불리는 루리웹답게 붕탁물에 환호하며 낄낄거리는 사람들과, 열심히 팬아트 그린 다른 유저들은 뭐가 되냐고 카드 제작도 취소되었다고 비난하는 사람들로 갈라졌다. 투표 시작 이후 상당한 표를 얻고 있었던 팬아트 중 하나인 학도형 페이를 그린 사람은 반발의 표시로 이벤트에 응모한 자신의 그림을 삭제하기까지 했다. 사실 전자의 경우 게이소스밖에 없는 유게에서나 주로 나온 반응이고 나머진 비난하는 입장이었다.

다만 카드제작은 이벤트 시작전에 이미 취소되었다고 공지가 끝난 상태이기 때문에 그것을 가지고 까는 사람은 잘 모르고 까는 것. 그리고 만약 카드 제작이 취소되지 않았었더라도 그대로 카드 발매가 될지는 미지수. 왜냐면 롯뜨는 밀리언아서 오리지널 캐릭터라 저작권이 스퀘어에닉스에 있기 때문에 본사의 허락 없이 어레인지 카드를 만들 수 없기 때문. 다만, 롯뜨 이전에 역행형 멀린이라는 카드가 이미 일밀아에 있었기 때문에 스퀘어에닉스의 마인드이라면 충분히 만들고도 남지만 어쨌든 저작권 문제는 해결하고 가야 한다.

여담이지만 일밀아에서 먼저 롯뜨 어레인지가 나온 전례가 있다. 발렌타인데이 이벤트로 풀렸던 화련형 롯뜨가 그것인데 TS된 롯뜨로 일러스트레이터가 그 유명한 핫포비 진이다.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사실 상당수의 루리웹 유저들은 변태게이 룻뜨를 보자마자 '아 이게 1등하겠네'하고 직감했다 카더라.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9-13 16:21:37
Processing time 0.076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