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루우

last modified: 2015-02-11 16:08:34 by Contributors

Contents

1. 애니메이션 다!다!다!의 등장인물
2. 판타시 스타 유니버스의 등장인물

1. 애니메이션 다!다!다!의 등장인물

© Uploaded by Karinita from Wikia


만화 다!다!다!우투리의 주역으로. 외계인 아기. 그리고 다!다!다! 최고의 모에 캐릭터. 국내명은 루다. 애니메이션 성우는 일본판은 카나이 미카[1] 한국판은 여민정.[2]

초능력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아기 때만 초능력을 가지고 있고, 나이를 먹으면 초능력이 사라진다고 한다.다른 아기들은 다 그런데 실은 주인공 보정으로 얘만 예외.

오토행성의 아기들의 초능력때문에 외계인들중에서도 에서 이 아기들을 보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많다. 게다가 초능력이 매우 강력하다. 만약에 성장해서도 딱 아기때 초능력만 가지고 있었다면 오토행성인들이 전 우주의 패자가 되었을지도 모른다(...) 덕분에 루우의 능력은 일종의 데우스 엑스 마키나급으로 사용될때도 많다.

시공의 균열에 의해 서원사에 왔고, 미유카나타를 자신의 부모라고 생각한다. 실제로 그 부모가 미유/카나타와 매우 비슷하게 생긴데다 목소리도 흡사하며 역으로 루다의 생김새 역시 미유와 카나타를 섞어놓은 듯한 외모. 그래서 크리스틴이 사이온지사에 와서 루다를 보고 미유와 카나타가 사고를 쳤다! (...)라고 오해했었다. 하필이면 이 때 루다가 미유/카나타한테 맘마/파파라고 부르는 바람에.....[3]

100명 증식병에 걸려 100명이 된적이 있다. 오토별 아기들은 누구나 한번씩은 앓게 되는 병이라고 한다. 일종의 홍역같은 병. 아기는 전혀 아프지 않기 때문에 미유는 홍역이나 볼거리보다 나은 병이라고 했지만, 돌보는 사람은 끔찍한 병. 문제는 진짜 한명 99명 가짜가 아니라 하나라도 다치거나 하면 안되는 전부 진짜. 대신 성격은 개체별로 분화되어 나타난다. 그러니까 공격적 성향 만땅인 초능력 아기가 몇명 이상은 나온다는 것. 게다가 100명으로 늘어났지만, 초능력은 1/100이 아닌 그대로[4]라 더더욱 위험하다. 게다가 한명이라도 특정시간이 지나도록 떨어져있거나 하면, 병이 낫지 않고 점점 약해져서 죽는다고 한다. 덕분에 돌보는 입장에서 생고생을 하게 하는 원인이 되었다. 물론 애니 제작진도 [5][6]

초능력으로 날 수 있고, 물체를 움직이게 만들 수 있으며, 원작에서는 자고 있는 자신이 아는 사람들을 이야기속에 집어넣는 초능력도 가지고 있다. 이야기 속에 들어간 사람들은 꿈의 형태로 기억하지만, 그 일은 실제로 일어난 일이다. 이야기 속에서 발을 삐었다면, 깨어나면 발이 삔 상태가 된다는 것. 다행히 첫 이야기는 신데렐라였지만, 그 다음 이야기는 인어공주. 인어공주가 된 미유가 물거품이 되는 것을 막기 위해 크리스틴을 뿌리치는 사투를 벌이는 카나타 지못미(...) 애니판에서는 설정을 살짝 바꿔서 오토별 통신판매로 구입한 체험 동화책 신데렐라편을 미유와 카나타가 보다가 이야기속으로 들어간다는 내용으로 다뤄졌다. 천만다행으로 인어공주 얘기는 안 다뤄졌다. 그 밖에, 원작에서 100명 증식병 발병중에 30cm를 날 수 있었던것으로 보아 약 30m정도 높이까지 날 수 있는 듯.

나중에는 원래 부모와 미유와 카나타 사이에서 고민하다가 둘다 부모로 인정하게 된다.
애니판에서는 결국 자기가 살던 고향별로 돌아가 나중에 바바와 함께 서원사로 와 "다녀왔습니다."라고 인사를 하는걸로 끝을 맺는다.

원작에서는 신 다!다!다!로 이어져 미유와 카나타의 딸인 미우가 시공의 균열로 다른 행성으로 가게 되는데 이때 미우를 지구로 돌아갈수있게 도와주고 마지막엔 다시 만나 미우가 그를 기억하고 맺어지는듯한 결말로 끝을 맺는다. 미유와 카나타의 입장에선 아들같은 존재가 딸과 이어지게 되는 셈이니 약간 흠좀무할지도. 그래도 잘 어울리니까 그리고 모모카는 웁니다


여담으로 소년으로 자란모습이 좀 위화감이 든다.(…) 몸만 자라고 얼굴은 아가때와 똑같이 귀엽다

2. 판타시 스타 유니버스의 등장인물

나이 : 불명
종족 : 캐스트
성우 : 카와스미 아야코


유니버스~포터블 1 까지의 루우.


포터블 2~인피니티 까지의 루우.
필기체 L이었던 심볼이 파룸어 L과 로마파룸숫자 2의 조합으로 바뀌었다.
삐죽삐죽해졌다(...) 다른 여캐들과의 차별화를 노리는지도 모른다.
공기급이라는것만 빼면 참 좋았을텐데

각 가디언즈 지부에 하나씩 존재하는 보조 및 서포트형 캐스트. 가디언즈 지부 내 임무 뿐 아니라 위장활동 및 각종 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상급 가디언즈 외에는 쓸 수 없는 장비나 무기, 특수 보디 등을 다량 내장하고 있다[7]. 그 때문인지 표정이 거의 없는 로봇이기도. 외형이 똑같아서 동일인으로 착각할 수 있지만 실제로 각 가디언즈 지부에 분포된 루우의 수는 약 200여기 정도.

판타시 스타 포터블 2에서 어느 천재 박사가 루우를 만들었는지 알 수 있다.

주인공 이산이 만난 루우는 제 0호기로, 가장 먼저 완성되고 가장 뛰어난 인공지능을 가지고 있다[8]. 이산과 처음 행동할 때는 차가운 말투로 임무 중시형의 태도를 보이지만. 이후 이산이나 몇몇 가디언즈들에게 감정을 드러내는 등, 성격이 조금씩 달라지게 된다(단. 어디까지나 0호기 한정이다). 성격도 임무 중시형에서 점차 스스로 사고하는 패턴으로 변화, 하지만 임무에서는 항상 확률적으로 계산하고 빠르게 지시를 내리는 타입.

내장된 장비만큼 뛰어난 전투능력을 가지고 있고, 주로 원거리 공격타입이 특기. 전투력은 상급 가디언즈 100명을 일격에 쓰러트릴 정도로 강력한, 말하자면 걸어다니는 살생무기다(실제로 일루미너스에 의해 전 지역의 루우가 SEED 바이러스로 인해 폭주해 만든 사상자만 해도 엄청났다. 0호기는 면역. 역시 주인공 보정이라 이건가).

기본적으로 청색의 군복을 입고 활동하지만 일루미너스의 야망에서 딱 한번, 특정 시나리오 루트를 타면 모자를 벗은 그녀의 모습과 이산을 향한 애정같은 것도 살짝 알 수 있다. 하지만 이산 눈에는 카렌 에라가 있어서 안 될거야, 아마(..). 또한 일루미너스를 빠져나가려는 램볼트 마가시와 접촉, 어떤 조건으로 그를 설득해, 임시 거처로 이송해 보호하기도 했다.[9]

----
  • [1] 야마무라 미캉(투니로컬명 황보귤)과 1인 2역.
  • [2] 이 캐릭터가 그녀의 첫 아기 연기이자 대표적 캐릭터다. 연기 비화를 살펴보면 당시 신동식PD가 웬만하면 일본판 연기와 비교하지 않지만 일본판의 연기가 워낙 훌륭했고, 게다가 갓난 아기 시절을 떠올릴 수도 없는 노릇인데다 무엇보다도 여민정이 당시 막 입사 2년 차에 접어든 신인이었던지라 일본판 연기를 계속 모니터링시키며 분발하게 의도했다고. 이때의 경험 덕분인지 여민정은 후에 짱구는 못말려신짱아를 맡게 되었다.
  • [3] 다행히 완냐가 사이온지 스님으로 변장해서 대충 둘러댄 덕분에 넘어가긴 했다.
  • [4] 원작에선 1/100로 약해진다. 그렇지만 초능력이 강력하다보니 큰 의미는 없다
  • [5] 완냐가 쓰는 육아일기에 의하면 200명, 300명 증식병도 있다고 하지만, 다행히(?) 작중에선 발병하지 않았다.
  • [6] 사실 이런 때를 대비해서 100명을 수납할 수 있는 공 형태의 가구가 있어서 본래는 이 병 때문에 걱정할 필요가 없으나, 하필 여기는 루다의 고향별이 아닌 지구라 그런 걸 구할 방도가 없었다(..)
  • [7] 다만 스토리 후반에 가면 쓸모 없다는 게 문제긴 하다. 일반 무기는 예외.
  • [8] 또한 주 무대인 가디언즈 콜로니의 메인 컴퓨터를 관리하는 인공지능도 탑재하고 있다.
  • [9] 하지만 조건부 설득이라기보다는 거의 협박에 가까운 느낌.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11 16:08:34
Processing time 0.149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