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루크 트라이튼

Contents

1. 개요
2. 소개
3. 레이튼 교수와 최후의 시간여행의 청년 루크


Luke Triton

1. 개요

레이튼 교수 시리즈에 등장하는 레이튼 교수자칭 조수. 레이튼 교수의 대학시절 친구인 라크 트라이튼의 아들이다. 성우는 호리키타 마키/정혜옥. 어린 나이(10세~13세)에도 불구하고 레이튼 교수의 조수를 자처하며 그를 따라다닌다.[1] 레이튼의 방을 청소하거나 그의 일정표가 적힌 수첩을 가지고 다니는 것으로 봐서는 매니저 같기도. 스토커라는 설도 있다.(…)

2. 소개

레이튼과 마찬가지로 수수께끼 풀기를 좋아하지만 아직 그 실력은 미숙하다. 물론 평범한 사람 기준으론 충분히 천재급이지만. 근데 푸는 건 우리다.

밝고 씩씩하고 솔직하지만, 아직 어린 만큼 건방진 부분도 있다. 또한 누군가가 레이튼을 얕보거나 하면 정작 레이튼 본인은 가만히 있는데 혼자서 발끈한다. 다만 마신의 피리 편에서는 미스트할레리에 나타나는 마신 때문에 암울한 성격이었다.

이상한 마을에서는 "요즘 바이올린을 배우고 있다" 고 한다. 본편의 프리퀄마신의 피리에서 밝혀진 바로는 아주 어렸을 때부터 바이올린 레슨을 받았다는듯. 역시 있는 집 자식! 그 외에도 악마의 상자의 수수께끼 5번 '루크의 가방'을 보면 가방 속에 하모니카도 있기도 하고, 악기 연주가 취미인 듯 하다. 아니면 바이올린 때려치고 하모니카를 시작했다든지.

동물과 대화할 줄 알아서 마신의 피리 편에서는 쥐들을 통해 세상이 멸망할거란 예언을 했었다. 이상한 마을에서는 클로디아한테 까여서 제대로 활약을 못했지만, 악마의 상자에서는 소와의 대화를 통해 진짜 주인을 가려줘서 진짜임이 드러난다. 이후 최후의 시간여행에서는 앵무새 한 마리와 친해지며, 영원의 가희에서는 데스콜에게 조종당했던 늑대들을 치료해주었다.

엄청난 달리기 실력을 자랑한다. 레이튼보다 머리 하나 하고도 그 이상 작은데, 달리는 속도는 레이튼을 앞지르고도 남는다. 짧은 다리로 죽을둥 살둥 달려서 그런 듯. 게다가 영원의 가희에서는 점프 실력도 만만치 않음을 보여준다. 설마 식신이라서?[2] 사실 다리 짧으면 대부분 아무리 달려도 긴 사람보다 뒤쳐진다.

2008년 11월 27일에 발매한 레이튼 교수와 최후의 시간여행에선 성장한 모습의 루크도 나와서 많은 여성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하지만…….

소년 루크는 엔딩 마지막에서 부모님을 따라 미국으로 이민가면서 레이튼의 곁을 떠난다. 하지만 나중에 편지를 보내는데, "선생님과 저의 새로운 모험의 시작이네요!" 라고 한다. 이건 극장판 예고 아니면 후속작 예고니. 역시 이런 돈 되는 시리즈를 레벨파이브가 버릴 리가 없다.

3. 레이튼 교수와 최후의 시간여행의 청년 루크

청년 루크 항목 참조.


----
  • [1] 극장판에서는 조수가 아니라 제자라고 주장하지만…….
  • [2] 악마의 상자 편에서 음식 주문값과 관련된 수수께끼가 있는데, 거기서 루크가 주문한 음식값이 레이튼 교수가 시킨 음식값의 2배라는(…) 설정이 있다. 참고로 이 수수께끼에서 루크의 음식값은 총 70파운드이고 레이튼 분은 35파운드. 그리고 최후의 시간여행 편에서는 캐릭터 파일 설명에 '엄청난 먹보'라는 설명이 붙어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16 17:11:37
Processing time 0.057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