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륀느

last modified: 2015-02-04 00:59:49 by Contributors

sadw123_1.png
[PNG image (392.16 KB)]

여신은 눈뜨지 않습니다. 태어난 그 순간부터 지금까지, 그리고 앞으로도 영원히 그녀는 잠들어 있습니다.
어쩌면 우리들의 삶은 그녀가 꾸는 꿈일지도 모르죠. ─ 신전관리인

1.png
[PNG image (101.89 KB)]
프로필
성별 여성
종족 초월자
거주지 과거 - 시간의 신전 / 현재 - 제로의 신전
성우 이보희[1]
표기
GMS Rhinne
JMS ルィンヌ
초월자
검은 마법사(빛)     알리샤(생명)    륀느 / 제로(시간)

Contents

1. 개요
2. 행적
3. 기타
4. 코믹 메이플스토리

륀느(Rhinne)
Lune.png
[PNG image (15.94 KB)]
2.png
[PNG image (29.15 KB)]
여신 륀느 봉인된 륀느
3.png
[PNG image (37.18 KB)]
201410_NPC_2470046.png
[PNG image (14.76 KB)]
조종당하는 륀느 깨어난 륀느

1. 개요

메이플 월드에 존재하는 시간초월자다.

초월자에는 불멸자와 필멸자가 존재하는데,[2] 륀느는 시간의 여신이며, 그녀가 불멸자인지 필멸자인지 정확한 언급은 없었다. 그녀가 이름의 유래는 프랑스어. 징표이자 힘으로 쓰는 성물은 시간을 나타내는 대표적인 아이템 중 하나인 모래시계.

여신의 거울로 과거를 움직일 수 있다고 한다. 시간의 여신답게 시간 조종 능력도 가지고 있으며, 모든 사람들의 미래를 볼 수도 있으며 타인의 미래[3]도 바꿀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등가교환이라고 해야하나, 시간의 초월자의 한계로 정작 초월자 자신의 미래는 바꿀 수 없다고 한다.

아카이럼의 제단의 얼음에 갇혀 있는 여신이 바로 륀느. 루더스 호수의 시간을 멈춘 장본인이기도 하다.

2. 행적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수 백년 전, 그녀는 검은 마법사에 의해서 봉인이 된다. 하지만 시간의 여신인 만큼 이러한 자신의 미래를 본 륀느는 자신의 뒤를 이어 새로운 시간의 초월자가 될 신의 아이를 탄생시킨다.

자신이 봉인될 것이라는 운명에서 벗어날 수 없기에 자신의 후계자를 봉인 전에 만들었으나, 문제는 그걸 검은 마법사군단장들이 놔둘 리가 없었다. 검은 마법사는 유폐된 륀느의 힘으로 메이플 월드를 기반으로 해서 생긴 거울세계를 만들어 신의 아이를 가둔다.

신의 아이 웹툰에서는 봉인에서 풀려난 검은 마법사가 에게 거울세계의 모든 권한을 넘기며 차기 시간의 초월자가 훗날 검은 마법사의 수족이 될 수 있도록 세뇌하라 명한다. 그러나 단순한 시간의 힘 덩어리에 불과한 차기 초월자들을 가두는 자체로도 버거움을 느낀 윌은 힘의 분산을 목적으로 신의 아이를 둘로 갈라버린다.

그렇게 한 명은 마을 안에서 세뇌된 채로 살아가고, 남은 한 명은 그림자 신전 안에 의식만 살려둔 채로 봉인이 된다. 또한 그림자 신전 안에 갇혀있던 베타는 윌에 의해 부정한 자가 되는데, 이는 부정한 자가 초월자로 각성하지 않기 위한 초월자로서의 륀느의 본능을 이용하려고 한 것. 만에 하나라도 부정한 자가 초월자로 각성하려고 시도할 때 륀느가 초월자로서의 본능에 의해 부정한 자를 공격하게 하려는 것.


하지만 초월자로서의 본능을 넘어선 륀느라는 자아의 본성이 우선시되며 윌은 륀느에게 공격을 받게된다.

이후 윌이 륀느의 힘을 이용해 거울세계의 모든 힘을 되돌리려고 하며, 륀느는 당신의 힘이 풀려난 이때 군단장 윌을 없애고 거울세계를 소멸 시킨다면 그녀가 가진 힘이 전부 제로에게 갈 것이라며 그 둘에게 메이플 월드를 부탁한다. 결국 윌을 물리치고 거울세계가 소멸될 상황에 처하나, 제로들이 자신들의 힘으로 거울세계가 부서짐과 동시에 다시 거울세계를 재생하면서 륀느를 살리는 것을 택한다.[4]

YoungLune.png
[PNG image (1.72 KB)]


이렇게 다시 탄생한 륀느는 어린아이의 모습으로 환생하게 되는데, 덕분에 륀느(...)라는 별명이 붙었다.

3. 기타

제로 관련 NPC 도트의 일부는 일본에서 만들었는데, 그 중 륀느 도트가 어색하다는 이 있다. 단 가슴은 더 크다

4. 코믹 메이플스토리

시간의 신전의 사람들이 섬기는 시간의 여신으로, 시간의 신전의 사람들에게 명령해 여러 행성을 정복하고 있었다. 하지만 48권에서 밝혀진 사실로는 진짜 륀느가 아니라 아카이럼이었다. 야찰은 아리엘에게 시간의 신전에 신탁을 내리던 존재는 여신인 륀느가 아니라 아카이럼이 흑막으로 조종하고 있으며, 륀느는 영원히 잠에 빠져들었다고 말한다.

62권에서 슈미가 흑마법 도서관에 갔을 때 직원의 언급에 의하면, 자신의 최대 숙적은 봉인하였고 숙적이, 눈물로 빚어 만든 자식들인 제로가 성장해 어머니의 원수인 검은 마법사에게 복수를 할 것을 염려해 흑마법 도서관에 제로를 봉인해 두었다고 한다.

66권에서는 알리샤와 데몬슬레이어와의 대화에서도 제로가 륀느를 부활시키려한다고 언급되었고, 67권에서는 샤모스와 데몬슬레이어와의 대화에서도 언급되었다.

71권에서는 스카 용병단의 창끝에 독을 바르는 역할로 나온 날독사를 보고 경악한 라니아의 말에 의하면, 너무 강력한 독 때문에 륀느가 날독사를 멸종시켰다고 한다.
----
  • [1] 제로 베타와 동일한 성우. 신의 아이라는 설정상 같은 존재라는 것을 반영한 듯.
  • [2] 불멸자와 필멸자의 설정은 카이저 퀘스트에서 처음으로 나오는데 카이저가 초월자가 아닌 필멸자의 대표적인 예이다. 필멸자와 불멸자는 초월자의 고유 속성이 아니다.
  • [3] 단 이 경우 여신 륀느의 힘보다 가장 중요시 되는 요소가 해당 운명을 지닌 본인의 미래를 바꾸겠다는 의지다.
  • [4] 사실 륀느는 초월자인 것과 별개로 여신이기 때문에 거울세계가 부서져도 죽지는 않는다. 다만 거울세계는 제로에게 여러가지로 좋은 추억을 많이 주기도 했고 신관들은 거울세계에서 밖에 살 수가 없다. 카시야스는 예외적이나 이 자 같은경우에는 군단장들의 부하(?)가 됬기 때문에 군단장들의 힘 덕분에 괜찮은 것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04 00:59:49
Processing time 0.152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