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류승혁

last modified: 2014-11-01 12:07:01 by Contributors

강풀의 웹툰 이웃사람의 등장인물.
영화판의 배우는 김성균.

지하실이 딸린 연립주택 101호에 사는 남성이다. 실은 열흘마다 사람을 납치해 죽이는 극악무도한 살인마로 8번째로 죽인 사람이 같은 동에 사는 여선이었다. 납치한 사람을 지하실에 가두고 피자를 시켜 함께 먹은뒤 죽이는 행동을 보인다.우리집에서 피자 먹고 갈래?

또한 자신이 버린 증거물을 발견한 재연을 살해하고 시신을 토막내는 만행을 저지른다.[1] 머리가 비상하고 눈치도 빨라서, 자신을 의심하고 떠보려는 김상영을 납치하고, 그 과정에서 김상영의 납치 혐의를 연쇄납치살해사건의 혐의를 받던 혁모에게 돌리기 위해 김상영의 핸드폰에 안혁모와의 통화기록을 남겨두는 치밀함을 보인다.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김상영을 납치한 이후, 일부러 안혁모에게 시비를 걸어 그의 지문과 타액을 얻어낸 뒤 안혁모가 황재연을 살해한것처럼 꾸며 시신 일부을 유기하여 안혁모가 체포되게 한다. 다음 희생자로 노리던 유수연을 납치하려 하나, 경희의 방해로 포기한 뒤 집으로 돌아오게 된다.

지하실에서 황재연의 남은 시신을 처리하려다가 김상영의 기습을 받고 부상을 입으나 칼을 휘둘러 반격하고 지하실에 불을 질러 김상영을 살해함과 동시에 증거를 인멸하려 한다. 그러나 뒤이어 난입한 상윤종록, 경찰서에서 탈출한 혁모에 의해 제압, 검거되는 듯 했으나, 지하실 구석에 걸려있던 여고생 교복을 보고 류승혁이 이미 유수연에게 몹쓸 짓을 한것으로 오인하여 흥분한 표종록이 휘두른 파이프렌치에 머리를 맞아 즉사한다.

엔딩에서 유령으로 나타나 다시 뭔가를 할려고 하는듯 보이지만, 이 사건에 대한 자료를 양성식형사가 봄으로써 유령 류승혁의 운명은 이미 결정되었다고 볼 수 있다.
----
  • [1] 정작 황재연은 어수룩한 면이 있는지라 류승혁에 대한 일말의 의심도 없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1-01 12:07:01
Processing time 0.089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