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류해나

last modified: 2015-04-02 03:16:38 by Contributors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에 등장하는 큐트 타입의 아이돌.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한국인 아이돌
임유진 류해나 주니

Contents

1. 프로필
2. 카드
2.1. 노멀 - 류해나
3. 상세
4. 이야기거리


1. 프로필

류해나
연령16
신장167cm체중51kg
B-W-H80-57-85
생일11월 9일별자리전갈자리
혈액형O형잘 쓰는 손왼손
출신지강원도 홍천군
취미셀카 찍기, 소품 만들기

2. 카드

2.1. 노멀 - 류해나

류해나.jpg
[JPG image (361.63 KB)]
류해나2.jpg
[JPG image (91.6 KB)]


류해나
속성 큐트 레어도 노말->노말+
Lv상한 20->30 친애도 상한 20->100
lv.1공격 180->216 lv.1방어 220->264
MAX공격 473->621 MAX방어 578->759
코스트 2
특기 없음
입수 스케줄, 로컬 오디션

  • 특훈 전 : "내가 아이돌을 했으면 한다구? 음~, 어떡할까~ 그럼 애정을 가득 담아서 날 프로듀스 해 줄거지? 프로듀서씨♪"[1]

  • 특훈 후 : "모자가 맘에 안 드네~ 프로듀서씨, 좀 고쳐줄래? …내가 더 예뻐 보이는 각도로 부탁해, 알겠지?"

3. 상세

임유진에 이어 한국판에 추가된 두번째 한국인 아이돌. 의상은 임유진과 같이 소녀시대 컨셉으로 추정된다. 일본어 표기는 リュ・ヘナ. 별명은 배추녀, 농사

세련된 외모나 취미와 다르게, 상당한 시골홍천 출신이다. 집안이 배추농사를 하는 농가라는 친숙하고도 구수한 프로필이라 상당히 뜨거운 반응을 받고 있다. (...). 실제로 홍천군에는 김치 공장을 함께하는 배추 농가가 많다. 하지만 본인은 김치를 별로 안 좋아한다고 한다. 어렸을 때부터 질리게 먹었을 테고, 중국집 아이가 짜장면을 싫어하는 법 한국에도 배추김치 못 먹는 사람 많은데

팬덤에서는 기대된다는 반응 및 지금 있는 유진이가 묻혀버릴 거라는 걱정이 반반이었다. 그래도 예상 이상으로 예쁘게 나와서, 호평을 받는 동시에 유진이도 백합요소로 같이 묶이면서 흥하는 중.[2] 특히 하트를 'Chu~'하고 날리는 완벽한(?) 겉모습과는 괴리되는 설정 때문에, 네타 쪽에서 큐트한 해석이 많이 생기고 있다.

여담으로, 성씨인 '류'의 영어표기가 흔히 사용되는 Ryu가 아니라 Ryoo를 사용하고 있다. Ryu라고 하면 파동권 쏠 것 같아서? 해나라는 이름 또한 훨씬 자주 사용되는 '혜나'라는 이름에 비하면 어색하다는 반응이 있다. 이쪽은 이름의 영자 표기가 HYENA가 되버리는걸 방지하기 위한 조치로 보인다. 익숙한 표기를 사용했다면, Hyena Ryu가 되었을지도? 확실히 강한 이름이다.

참고로, 일본에서는 류라는 성이 북한식 발음이라며 그에 따른 설정이 있는지 궁금해 하고 있다고 한다. 성씨 항목에도 적혀있지만 본래는 '류'가 흔한 발음이었고 집안에 따라서 혼용되고 있다.

2015년 만우절 이벤트 프롤로그에서 밝혀진 상세한 성격은, 스케쥴 대사와 다를 바 없는 멋스럽고 애교있는 누님형 캐릭터로써, 외모에 신경을 쓰면서도 프로듀서를 배려하면서 살갑게 농담을 건네는둥, 친밀도가 아주 높다. 농가관련해서 자폭할 거라는 팬덤의 추측과는 달리 오히려 그 지식을 살리면서 여자의 감으로 포장하는둥 여성스러운 매력을 발산한다. 배추 볶음을 만들었는데, 재료의 본연의 맛을 살리고 사랑이 가득 담겨 깊은 맛이 우러나오는 일품 요리라는 설명을 보면 상당히 요리를 잘하는 모양. 에라 모르겠다는 느낌으로 요리를 죄다 섞은 유진이와 배추 케이크를 만들어 온 주니에 비해선 확실히 잘하는듯 하다.

4. 이야기거리

출시 첫날 일본 쪽에서 프로필을 구글 번역기로 돌렸더니 취미 부분의 셀카찍기가 ハメ撮り, 그러니까 얼굴 나오는 아마추어 포르노로 번역되어서 (...) SNS를 타고 역수입 되더니, 임유진 발마사지에 이어서 섹드립 네타화 되었다. 지못미 # 덩달아서, 취미인 소품 만들기도 엄한 의미로 바뀌어버렸다.


캐릭터 발표 시기의 전국 노래자랑의 다음 행선지가 홍천이라서 기가 막힌 우연이 겹쳤다. 참고로 홍천에는 청춘불패 세트장이 있었다고 한다. 일본 쪽에서는 한국의 지명이나 배추농사 같은 사정은 잘 모르다보니, 큐트에 외모만 보고 아가씨 타입으로 예상 중인 모양.

한국 팬들은 'Chu~'를 날리는 도시녀 같은 모습이 노력해서 꾸며낸 가짜라고 확신하고 있다. (...). 실제로는 농촌의 딸이라는 순박한 성격을 버리지 못했고, 위의 하메도리 사건처럼 자폭하는 얼빠진 아가씨로 해석하고 있다.[3] 덧붙여서, 배추 농사는 해나를 상징하는 양대 네타가 되었다. 심지어 배추농사 대표로 선정되거나, 라이브에 참석하기 위해서 경운기를 소환하는 등등. 큐트라서 그런지 네타도 큐트하게 붙어서 다행이다.


일러스트에서 '체형'을 짐작하기 힘들다는 말이 있다. 유진이보다 특정 부위가 6cm나 작은데, 특훈 후에는 별로 차이가 없는 좋은 가슴이다. 167cm라는 신장은 효도 레나와 함께 큐트 최장신인데, 바스트의 프로필을 믿는다면 마네킹에 가까운 체형이 되어야 한다.[4] 어쨌든 아이돌의 프로필은 비현실적인 경우가 많고, 쿨 타입에서 신장/체중이 같은 31세 누님은 91-62-90의 쭉빵녀라는 점에서[5] 운영진이 의도한 해나의 체형은 슬림한 타입으로 보인다.

바스트의 경우, 초기 일러스트 및 프로필에서 해나의 체형은 큰 차이가 없다. 허리 사이즈(57cm)에서 추론하면 대략 B+에서 C컵으로 일러스트와 비슷하다. 하지만, 특훈 후의 일러스트는 괴리감이 상당한데, 프로필이 틀렸을 경우엔 숨겨진 거유 캐릭터, 아니라면 패드 사용자로 보아야할 수준이다. 그만해! 류해나의 자존심은 이미 0이야!

위의 쓰리사이즈가 농촌의 딸이란 설정에 맞물려서 외모는 노력했지만 쓰리 사이즈를 재어 본 적이 없는 시골 아가씨라서 이 정도면 나이스 바디겠지 하고 대충 적어놨다.라고 해석하는 사람도 있는 모양이다.[6] 과연 홍천의 딸. 배추 농사 말고는 잘 모른다 그런데 이후의 주니는 아예 골격근육만 남은 수준의 프로필이라서, 해나마저도 정상으로 보이게 되었다. 가슴도 딱 평균을 의도한지라, 팬들마다 다르게 생각한다고...

한편, 임유진이 머리가 큰 프로게이머와 얽히는 것에 착안하여, 그 상대역으로 류해나를 추가했다는 설도 있다. '임'씨와 대비되는 '홍'천의 딸(...).

팬아트에서는 임유진과 엮이더니, 백합까지 진행되는 경우도 생겼다. 위의 셀카 속성하메도리섹드립으로 잘 써먹고 있다. 해나와 유진, 언니답게 셀카를 찍어주는 홍천의 딸(후방주의)

해나가 나오면서 패션, 진출할 국가 별로 아이돌을 추가할 생각이 아니냐는 말도 있다. 혹자는, 굳이 일반적인 혜나라는 이름이 아닌 해나를 이름으로 정한 이유가 유진해(海:바다)나라 SES의 오마쥬가 아닌가 하는 해석을 내놓았지만, 쿨 캐릭터의 이름이 주니로 나옴에 따라 떡밥으로 끝나고 말았다. 하지만 혼자 영어명이라 아직도 이 가설이 맞다고 우기는 사람도 있다(...)
----
  • [1] 여태껏 'プロデューサーさん'은 '프로듀서님'으로 번역/사용되었는데 갑자기 '프로듀서씨'가 사용되었다(...)
  • [2] 의외로 일본 쪽에도 들어왔으면 좋겠다는 말이 여럿 있다.
  • [3] 하메도리 자체는 구글 번역으로 인한 해프닝이지만, 극장 내용은 셀카 찍는데 자신있다고 말한 해나가 프로듀서의 스킬에 감탄하는 내용이라서 실은 셀카 스킬이 딸린다는 느낌으로 이해 가능. 극장에서부터 인증한 어벙함
  • [4] 바스트와 체중이 둘 다 인형 수준이다. 참고로 여자들의 몸무게에 익숙하지 않은 남자들은 오해할 수 있겠지만, 167cm라면 표준 체중이 60kg 언저리가 되며, 자주 볼 수 있는 160cm이 안 되면서 체중이 50kg를 살짝 넘는 여자들도 약간 마른 몸으로 보인다. 이런 현실의 체중과는 다르게, 여자 연예인들의 체중은 대부분 거짓으로 기재된다. (...)
  • [5] 심지어 앞에서 예시를 든 효도 레나의 체중은 48kg인데 쓰리사이즈는 92-56-84다. 이를 제대로 계산하면 최소 H컵 이상의 폭유가 된다. 가슴의 무게가 중력을 무시하는 판타지 세계
  • [6] 사실 처음에는 시골아가씨라 도시애들이랑 달리 잡지같은거에 연이 없어서 이쪽 업계 사이즈에 대해 잘 몰라서 대충 모델체형이겠지 하고 적어뒀다는 내용이었다. 근데 언제부터인가 아예 쓰리사이즈를 재본적이 없는 애로 진화(?)했다. 당연하지만 시골 도시 떠나서 진짜로 쓰리사이즈 재보지 않은 사람이 있을리가 없다. 속옷을 맞추려면 당연히 측정해야 하니까.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2 03:16:38
Processing time 0.142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