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리네트 비숍

e0033319_4c3854f840735.jpg
[JPG image (221.22 KB)]


Lynette Bishop
Линетта Бишоп
リネット ビショップ


모티브가 된 인물: 윌리엄 에이버리 비숍(Willam Avery Bishop,72기 격추)[1]
나이: 15살
신장: 156cm#
국가: 브리타니아 연방(영국)
소속: 브리타니아 공군 610 전투기중대 중사(1기) → 상사(2기)
기체: 슈퍼마린 스핏파이어 Mk.Ix → 스핏파이어 Mk.22(type 356)(2기)
무장: 브렌 경기관총 Mk.I(Bren light machine gun Mk.I), 캐나다 육군 사양 보이즈 Mk.I (Anti-Tank Rifle Boys 13.9mm, 캐나다 사양은 Mk.I의 본체에 Mk.II의 네모진 머즐 브레이커를 장착)
사역마: 스코티시 폴드 종 고양이 '콘세르티나 Concertina'
성우: 나즈카 카오리


◎ 공식 능력치[2]

  • 통솔력 : 7
  • 스피드 : 5.5(8)
  • 힘 : 6.5(7.5)
  • 테크닉 : 6.5
  • 정신력 : 7
  • 마법력 : 8.5

    - 평균 : 7.5(8)
    - 합계 : 45(48)

    ◎ 고유 특수능력 : 탄도의 안정&마법력 부가[3]

여덞 자매 중 한가운데라는 대가족 안에서 자랐기에, 어딘지 유연하고 대범한 마이페이스. 다른 사람을 잘 돌봐주고 가정적이지만 어쩐지 혼자 끙끙거리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요리는 좋아하지만 덜렁대서 대실패하는 일도 적지 않다. 청소나 설거지같은 것도 좋아하기에 달링 미야후지 요시카와 같이 501 항공단의 가사를 담당하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요시카의 제 1호 타깃. 보기와 달리 윗사람 뒷담화를 잘하는 것도 특기.

드라마 CD에서 재미있는 사실이 밝혀지는데 옷을 항상 수수하게 입고있고 티를 안내서 그렇지, 리네트의 집안도 의외로 대부호인 것이 밝혀진다. 정확히 말하면 아버지는 대상인이고 어머니는 1차 네우로이 대전 당시 브리타니아의 톱에이스 위치(마녀)였던 니 비숍으로 맏언니 윌마와 다른 자매들과 같이 어머니의 전술을 계승받았다. 또한 다이나모 작전에서 덩케르크의 브리타니아 군인들과 갈리아인, 카를스란트인등을 구하기 위해 그녀 집안의 자가용 요트도 징발되었고 사람들이 구조되어 돌아오는 모습과 그 참상을 항구에서 목격했고, 그 직후 신문 및 라디오에서 화제가 되었던 501부대 설립 뉴스를 듣게되어 지원하게 된 것이었으나 요시카가 오기 전까지 조국을 지켜야 한다는 압박과 활동적인 맏언니와 달리 내성적인 자신의 성격에 대해 고민했었고 요시카와 친구가 된 후에는 거기에서 해방된다.(→ TVA 1기 3화)

TVA 1기와 2기 사이에는 페어이자 상관 페리느 H. 끌로스떼르망과 함께 갈리아 재건에 나서면서 맏언니 윌마의 격려로 힘을 얻고 윌마가 보여준 페리느의 성 정원에 재건을 알리는 작은 묘목을 같이 심은 사진이 유럽에 퍼지면서 갈리아 재건에 브리타니아 정부뿐 아니라 군부까지 움직였으며, 돌아온 사람들과 함께 수도 파리 재건 중에 가사 실력을 살려 음식을 대접하면서도 페리느와 같이 후소에 돌아간 친구 요시카를 그리워 한다. 페리느의 친구인 아멜리 플랑샤르의 갑작스런 난입에 당황했지만서도...(냥타입에서)

2기 1화에선 네우로이의 공격으로 전 세계에 구원을 요청하는 통신을 보냈고 2화에서는 요시카와 마침내 재회해 기뻐했지만 3화에서는 갈리아 재건으로 인한 반년의 공백때문에 요시카와 페리느와 같이 특훈.

5화에서는 멤버들의 식사 대접을 위해 요시카와 야전용 부엌과 같이 등장했으며, 보급품 구매 임무 수행반에도 배정되었으나 운전자가 셜리라고 하니까 바로 잔류 요청했다. 그리고 요시카만 스피드광의 운전 솜씨 덕분에 갖은 수모 다 겪었다

6화에서는 고도 33,333m에 위치한 네우로이 격파를 위해 에이라의 부탁을 받은 페리느와 같이 엮이는 바람에 자신의 대전차 라이플을 쏘면서 에이라의 실드 컨트롤 특훈을 도와주지만 멋지게 실패. 탄알 다 떨어질 때까지 쏴댔다고 한다. 작전일에는 1단 멤버로 들어가고 501부대 전원에게 설탕이 들어간 생강차를 주었지만 미나와 미오, 요시카를 빼고 전부 "써-!"라는 감상 뿐. 그래도 1기 6화의 간유보다는 낫다.

2기 7화에서는 야외 온천에서 에이라 일마타르 유틸라이넨에게 가슴을 습격당했다. 요시카의 본처를 노리다니 뒤끝있는 에이라 목욕 후 벌레형 네우로이의 첫 희생자가 되었으나 심한 꼴은 페리느가 거의 다 뒤집어쓰는 통에 무사했다.

2기 8화에선 문제가 있어서 출격 못하는 요시카 때문에 야마토 함대 방어하다가 시리즈 첫 추락기록. 3화에서도 피탄을 당해 추락 직전 요시카가 잡아줬다. 그 화의 킬은 리네트가 기록하긴 했지만 어째 501에서 가장 피탄이 잦은 듯? 거의 공주님 포지션이 된 듯.

2기 9화에서는 프란체스카 루키니가 발견한 보물지도 소동에 휘말려 페리느, 요시카 등과 함께 고대 위치의 유적 탐사를 하기도 했다.

2기 10화에서는 샬롯 E. 예거한나 유스티나 마르세이유의 슴가대결을 목욕탕 탈의실에서 목격하게 되는데, 그 대결에는 별 관심이 없고 그 대결을 황홀하게 쳐다보고 있는 요시카를 못마땅한 표정으로 쳐다보는 모습이 압권. 딴 여자한테 눈돌리는 남편을 째려보는 조강지처의 모습이랄까...

2기 11화에선 야마토 대공 방어에 바쁜 요시카 대신 페리느와 페어로 몰려드는 UFO형 네우로이들을 격추하기 바빴다.

극장판에서는 1기와 2기 사이에서와 마찬가지로 자신의 고향에서 페리느와 같이 있는데 네우로이로 고아가 된 아이들을 거둔 페리느를 돕고 있다. 주로 식사를 책임지고 있는 듯 하다. 미야후지와 만난 후 미야후지에게 의사가운을 선물해 준다.[4] 미야후지 간 방향에서 네우로이가 나타나자 페리느와 함께 출격, 네우로이를 격파하고 이후 페리느와 함께 제501통합전투항공단 STRIKE WITCHES 재결성에 참여한다.

여담인데 원작자 시마다 후미카네는 "에이라가 무의식 중에 회피하는 것과 같이, 리네는 무의식 중에 헤드샷을 노린다." 라고 썼다. 출처. 뭐시라...!?

작가 트윗터에 어린 시절의 그림이 올라왔다. 1 또는 2 그저 귀여운 로리로리

그리고 극장판 블루레이 & DVD 발매 이후 1947년의 모습을 공개했는데## 퇴역직전 소위때 찍은 사진으로 최종계급은 중위인데 주위의 권유로 정규 사관 교육을 받았으나, 그녀의 본질은 전쟁 속에는 없어서 퇴역하는 모양이다. 요시카와는 계속 편지로 교류중이라고 하는데 아무래도 이쪽 이야기는 극장판과 달리 요시카가 마력이 돌아오지 않는 세계의 일인 모양이다.
----
  • [1] 엄밀히 말하면 리네의 어머니 니 비숍의 모티브인 것으로 추정되는데, 애니 본편 캐릭터의 모티브 인물 중 유일하게 1차 세계대전 에이스이기 때문. 게다가 캐나다인이다.
  • [2] http://alonestar.egloos.com/4512644 참고.
  • [3] 발사한 이후의 탄알을 컨트롤하는 능력.<del>저격이 실력이 아니라 마법이었어</del> 다만 아직 미숙하다는 모양.
  • [4] 처음 한 재봉이라서 힘들었는지 손은 반창고 투성이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9-21 18:32:14
Processing time 0.185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