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리리카 프리즘리버

last modified: 2014-10-25 23:00:54 by Contributors



リリカ プリズムリバー / Lyrica Prismriver

th09lyrica.png
[PNG image (255.33 KB)]

Contents

1. 기본적인 설명
2. 작품 내에서의 모습
2.1. 동방요요몽
2.2. 동방화영총
2.3. 동방문화첩
2.4. The Grimoire of Marisa
2.5. 동방영나암
3. 동인 2차 창작에서의 모습
4. 관련링크


능력손을 쓰지 않고 악기(환상의 음계)를 연주하는 정도의 능력
위험도낮음
인간우호도높음
주요활동장소축제가 벌어지는 장소 등등

이명 등장 작품
소령 키보디스트 동방요요몽
동방화영총
동방구문사기

동방요요몽4면 필드BGM천공의 꽃의 도시(天空の花の都)
테마곡유령악단 ~ Phantom Ensemble(幽靈樂團 ~ Phantom Ensemble)
동방화영총테마곡유령악단 ~ Phantom Ensemble(幽靈樂團 ~ Phantom Ensemble)

1. 기본적인 설명

동방 프로젝트의 등장인물. 동방요요몽 4면보스중 한명. 프리즘리버 소령악단키보드[1] 연주자이자 막내. 곁다리 희생자 7-3호.

프리즘리버 소령악단의 삼녀로, 타악기 담당이다. 키보드, 펑션 등을 주로 연주하지만 실은 아무 악기나 연주할 수 있다. 그 중 키보드의 경우, 유명한 아티스트가 사용하였지만 소리가 너무나도 독특하여 팔리지 않고 환상으로서 사라진 불운한 키보드라고 한다[2]. 이 키보드에서 나오는 음색은 언니들과 달리 사람에게 아무런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 언니들의 음악에 비해 밸런스가 잘 잡혀있는 탓인지 솔로로 활동하고 싶은 마음이 있는 듯하다.[3]

성격은 약간 교활한편. 최소한의 힘으로 최대의 이익을 낼 수 있는 방법 밖에 생각하지 않는다. 물론 이런 계산을 할 정도로 머리도 좋아, 상황이나 행동을 앞서보는 쪽. 처세술에도 능하다.[4]

참고로 눈 색깔은 적안또는 갈색. 화영총엔 눈을 감은 표정이 많아 실눈으로 묘사하는 경우도 있지만 실눈캐릭터는 아니다.

2. 작품 내에서의 모습

2.1. 동방요요몽

마리사로 플레이할 시에 볼 수 있는 1통상이 이미 노멀 난이도부터 WRYYYYYYYYYY를 내지를 만한 막장스러운 궤도를 자랑한다. 어지간해선 체리 결계를 믿거나 봄을 쓰게 된다.[5] 탄밀도가 높기 때문에 패턴화가 되어도 종종 뻘미스가 발생하곤 한다. 하지만 2통상은 탄량이 엄청나지만 잘 보면 죄다 조준탄이다. 쉬우면서도 그레이즈가 많이 나서 스코어링에 유리하다. 이는 합주 스펠 이후 리리카를 불러왔을 때 볼 수 있는 3통상에서도 마찬가지이다.
그리고 스펠카드는 보통 이지, 노멀의 것이 하드, 루나틱의 것보다 훨씬 어렵다고 평가받는다. 노멀의 명건「파지올리 명주」나 하드, 루나틱의 건령「베젠돌퍼 신주」나 두 방향으로 쐐기탄들이 교차하면서 공격해오는 구성은 같다. 하지만 후자의 경우는 탄속이 빠른 반면 교차하는 틈에 딱 플레이어 기체가 들어갈 공간이 생기는데, 전자의 경우는 탄속이 다소 느리더라도 거의 순수 회피력으로 교차하는 탄들 사이를 빠져나가야 한다. 때문에 하드, 루나틱은 조금만 연습해도 금방 패턴화가 되는데 노멀은 그런거 없고 죽어라 꼴아박아야 한다. 하지만 노멀 스코어링을 달리려면 3통상 폭풍 그레이즈의 유혹을 떨칠 수가 없기에 어쩔 수 없이 연습하게 된다. 근데 스펠 한 번 연습하려면 死면 필드를 넘어야 하잖아? 안 될거야 아마...
그래도 하드, 루나틱의 스펠카드는 3자매의 개인 스펠 중 가장 쉬우니까 요요몽 하드, 루나틱 클리어를 목표로 하는 플레이어라면 첫번째 합주 스펠카드에서 리리카만 패서 리리카를 불러오도록 하자. (…)[6]

2.2. 동방화영총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등장. 사실 이변은 안중에도 없고 시끌벅적한 환상향을 보고 연주 소재를 찾으러 언니들한테 말도 안하고 외출한다는 게 리리카 스토리 모드의 내용. 유일하게 뒤로 탄이 나간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고, 뒤에서도 자코가 나오는 화영총의 특성상 꽤 유용할 것 같지만 막상 플레이해보면 크게 의미있는 특징은 아니다. 하지만 스펠보스가 강림시에 차지샷과 공격을 연타하면 순삭을 낼수있는 캐릭터. 리리카만큼 순삭 낼 수 있는 캐릭터 찾아보면 요우무밖에 없다. 다만 요우무는 붙어서해야하는게 단점이라 사실상 리리카가 순삭러 1위인 셈

2.3. 동방문화첩

리리카가 사용하는 음은 능력처럼 환상의 음. 즉, 바깥세상에서 사라진 음이라고 한다. 음을 내는 방법은 자신도 모르지만 '난 소령이니까' 하면서 괴의치 않는 듯. 감정적인 면에선 두 언니에게 맡기는 부분이며, 자신은 곡에 더 치중하는 성향이 있다고.

2.4. The Grimoire of Marisa

gmlyrica.jpg
[JPG image (10.76 KB)]


스펠 이름 타입 패러미터 비고
명건「파치올리 명주」 불명 음량 ★★★★ 화나게 하면 자주 사용한다

수록된 엠블럼은 피아노. 두 언니들에 비해 리리카만 유별나게 마리사에게 까이고 있다. 기교는 완벽하지만 무언가 빠진 것이 있다나...

2.5. 동방영나암

1권 부록에 1컷 출연. 히지리 뱌쿠렌이 너구리들의 연주에 감명을 받고 샤미센을 꺼내들 때 언니들과 미스티아, 쿄코와 함께 피쳐링으로 참여했다.

3. 동인 2차 창작에서의 모습

동인상에서 성격은 활발하고 열정적인 신세대이다. 자매싸움의 단골 손님으로 언니들과 매번 싸운다. 다만 본인은 자주 싸움에서 빠져나가거나 두 언니를 싸움에 붙이는둥 처세술이 능하다.

두 언니들에 비해 캐릭터가 미묘해서 인기는 제일 없다. 동방화영총 출연 직후 열렸던 4회 동방 위키 인기투표에서는 윈도우즈판 캐릭터 중 최하위를 기록했을 정도. 덕분에 '필요없는 아이'(…)라는 별명이 붙기도 했다. 그나마 6회에선 간발의 차로 둘째언니를 이겼다. 하지만 9회 투표에서는 83위로 신작 보스 캐릭 중에서는 최하위(...) 이 밑으로는 운잔과 토요히메, 구작 캐릭터, 기타 잡 캐릭터들이 기다리고 있다(...)

게임상에서 표현되는 머리카락 색깔도 언니들에 비해 미묘한지라 2차창작 팬아트에서는 갈색, 옅은 금발, 백발(은발), 핑크(…) 등등 각양 각색으로 칠해진다. 그래도 일단 갈색이 대세.

비록 필요없는 아이라 불리기는 하지만 사용하는 악기가 가장 현대적인 키보드라 동인 PV등에선 매우 활약하는 캐릭터.

4. 관련링크

----
  • [1] 정확히는 전자키보드로, 신디사이저라고 한다.
  • [2] 연주를 시작하기 전에 이렇게 소개한다고 한다. 진위 불명.
  • [3] 출처 : 동방구문사기
  • [4] 출처 : 동방요요몽
  • [5] 사람에 따라서 메를란 1통상을 접할 때보다 더 현기증을 호소하기도 한다.
  • [6] 프리즘리버 세자매의 첫 합주 스펠에서, 누구에게 가장 많은 데미지를 입히느냐에 따라서 다음에 나오는 캐릭터가 달라진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0-25 23:00:54
Processing time 0.172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