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리린(메이플스토리)

last modified: 2015-10-17 12:34:07 by Contributors

61.png
[PNG image (362.62 KB)]

"영웅이 돌아왔으니 이제 걱정할 건 아무것도 없어요."

51_3.png
[PNG image (110.85 KB)]
프로필
성별 여성
종족 인간
거주지 리엔
성우 윤여진[1]
표기
GMS Lilin
JMS リリン
아란의 조력자
리린    마하   헬레나

Contents

1. 개요
2. 성격
2.1. 영웅님이 생각하는 것만큼 약하지 않아
2.2. 아란이 돌아왔으니 이제 걱정할 건 아무것도 없어요
2.3. 츤데레 의혹?
2.3.1. 리린의 반지
2.3.2. 화이트데이 이벤트
3. 스토리
3.1. 리에나 해협
3.2. 차원의 도서관 Ep2. 여제가 되는 법
4. 라이징 스타
4.1. 라이징 스타 카툰
4.1.1. 3화
4.1.2. 4화
4.2. 3인칭 캐릭터?
4.3. 누구보다 열심히 연습하겠어요
5. 블랙헤븐
6. 프렌즈스토리
7. 기타

1. 개요


아란의 튜토리얼 맵 리엔에서 볼 수 있는 NPC. 남자 아란의 히로인이라고 할 수 있다.영웅을 조교하고 메이플 최강의 무기한태도 막말하는 메이플 최강캐 아란이 남자여야하는 이유 여아란은 마하가 있잖아? 문제는 마하는 무생물 아란 직업은 튜토리얼을 끝내고 볼 수 있으며 다른 직업들은 리엔에 와야만 볼 수 있다. 하지만 아란 외 직업들은 퀘스트는 물론 대화도 할 수 없다. 처음 시작을 할 때는 신비로운 느낌의 쿨데레, 로리 소녀였으나 가면 갈수록 각성하는 리린의 모습에 공포를 느낀 유저들이 많았다고 한다. 말 그대로 본격 영웅 조교....

그래도 옅은 청발[2]로리, 여동생[3] 등등 여러가지 모에속성을 지녀서 꽤나 인기가 있다.[4] 하지만 그만큼 성격 때문에 이 캐릭터를 꺼려하는게 아닌 공포를 느끼는 사람들도 많았다고.

시그너스 관련 퀘스트를 깨다 보면 나인하트가 리린에게 안부를 전해달라는 퀘스트를 받을 수 있는데 그때 리린이 나인하트라는 이름을 듣자 나인하트를 "..." 까지만 말하다가 나인하트로 불렀다. 아깝다

2. 성격


초반, 아란이 깨어나고 얼마 되지 않았을때의 리린의 모습은 말 그대로 쿨데레. 신비스럽고 차가운 느낌에다가 두통을 호소하는 아란의 안위를 걱정할 만큼 마냥 친절한 소녀인줄 알았으나...

이 모습은 진짜 성격이 아니다. 마을에서 본 리린의 모습은 말 그대로 충격과 공포. 오죽했으면 아란마저 놀랐을 정도이니…[5]그리고 아란의 초반 퀘스트인 체력 단련을 거절하자 아란이 두려운 마음에 거절을 눌러버렸다라고 나온다. 참고로 이 체력 단련을 하다 보면 어느 순간 "누구누구처럼 한 천마리 정도 퇴치해보면 좋으려나?" 하는 말까지 구사한다(……). 정작 그 누구누구께서는 업데이트 이후 333마리로 내렸다고! 그리고…이런 발언도 있다.

"몇 마리 없는 무루쿤을 다 퇴치해 버리는 건 생태계에 좋지 않은 것 같으니 5마리만 퇴치하도록 할게요. 자연과 환경을 생각하는 단련! 아, 아름답기도 해라…."

(……)

아란 3차 퀘스트에서 볼 수 있는 '동태 같던 당신' 발언도 그렇고 '무기 주제에 아가씨도 아니고 참 까탈스럽게 구네요'도 그렇고 이거 가면 갈수록 언행이 무서워지고 있다.

이렇기 때문인지 사실 리린이 제일 강한 게 아니냐는 말까지 나오고 있다.[6]

시크릿 스토리 아란 메이플북에선 팬텀이 '아란 맨날 수련수련수련 불쌍해 ㅜㅜ'하자 '윗분 실례지만, 쪽지 확인 좀;;'라고 한 뒤 한 달 정도 있다가 팬텀이 '리린. 수련 방해 안할테니까 쪽지 좀 그만보내세요.'. 라고 존댓말까지 쓴다..[7] 또한 아란이 수련하는 것을 도와줄 필요 없다고 하자 시끄러워요, 내말 듣도록 하세요 라고 한다. 리린 최강설은 제작진도 알고 있는 모양.

나중에 가면 자쿰 머리 위의 꽃을 가져와주면 차 한 잔 하겠다고 한다. 닼나가 라만차로 갈갈이할 때 아란은 한 땀 한 땀 정성들여 깎아냅니다

2.1. 영웅님이 생각하는 것만큼 약하지 않아

위에 상기한 것과는 다르게 리린은 꽤나 불쌍한 과거를 가지고 있다. 리린의 일족들은 리엔에서 영웅이 깨어난다는 예언서만 믿고 기다렸지만 리엔의 척박한 환경 때문에 하나 둘 씩 떠나가고 리린의 오빠까지 섬을 나가는 도중에 그녀는 끝까지 남아 영웅을 기다렸다.[8]

트루가 아란에게 블랙윙에 대한 정보를 리린에게 가져다 달라고 할때 거절하면 "리린에게 위험한 소식은 전하기 싫은 거야? 그 아이는 연약해 보이지만 혼자 섬에 살면서 당신을 찾아낸 아이라고. 영웅님이 생각하는 것만큼 약하지 않아"라고 한다. 가족들마저 떠나가면서 기다린 영웅 아란이니 아란에 대한 애착은 깊을 듯 하다. 같은 영웅인 팬텀에겐 유독 까칠한 모습을 보였는데. 아란을 빼앗길까봐 불안했던 것이라는 것이 중론. 아아 귀엽다

하지만 리린이 랜덤으로 하는 대사 중에 "난 절대로 외롭지 않아"가 있는데 실제로 외롭지 않은지, 아니면 애써 드러내지 않으려고 노력하는 것인지는 불명.

2.2. 아란이 돌아왔으니 이제 걱정할 건 아무것도 없어요

우여곡절 끝에 간신히 얼음속에서 파낸(?) 영웅이기에 아란은 그 누구보다 소중하고 자신의 믿음의 증거물이기에 문서를 해독하여 아란이 강해지는 것에 일조를 하거나 수련을 닥달질하는 모습을 보인다.

아란이 리린에게 블랙윙검은 마법사의 존재를 밝히자 순순히 그들의 존재를 받아들였으며 아란의 무섭지 않냐는 말에 부정하며 "검은 마법사건 뭐건 나오면 당신이 물리쳐 줄 텐데 뭐가 걱정이겠어요? 오히려 투지가 생기는 걸요."라고 말한다. 과연

그리고 당장은 아란이 강해지는 것이 더 중요하다며 수련에 전념을 해달라고 한다. 관련 퀘스트를 끝낼때마다 "당신은 계속해서 수련에 전념해 주세요~" 라고 말하는걸 보면 은근 무섭다(…)

리린의 "자신 없으신가요? 걱정 마요. 당신은 아란이잖아요?" 라는 대사만 봐도 리린이 아란을 얼마나 믿고 있는지 짐작이 가능하다. 대난투 관련 퀘스트에서는 "잊혀져 버렸지만 아란은 메이플 월드의 영웅이잖아요. 당신의 이름을 많은 사람들이 알 수 있도록…참가해 보면 어떨까요?"라는 대사를 한다. 이런 리린의 모습은 흔치 않기에 감동적.

이후 시간의 신전 퀘스트 중 잃어버린 추억을 되찾기 위해 아란은 리린을 만난다.

2.3. 츤데레 의혹?

2.3.1. 리린의 반지

그렇게 안보이지만 사실 츤데레 의혹이 있다. 2011년 4월 현재로선 받을 수 없는 리린의 반지, 리린의 아우라 반지를 얻는 관련 퀘스트에서 그 모습을 볼 수 있다.

따,딱히 당신이 기뻐하라고 준비한 건 아니고 그냥 당신이 강해졌으면 저 역시 좋으니까 드리는 거예요! 자, 그걸 끼고 열심히 수련하세요!

츤데레 맞네 다만 이 이후로는 리린이 츤츤거리는 모습이 없어 리린의 반지가 마지막 츤데레 드립인가 했지만...

2.3.2. 화이트데이 이벤트

2012년 화이트데이 이벤트때 리린에게 사탕을 주면 여과없이 츤데레끼를 발산한다!

"……이게 뭔가요?"

"……당신도 유행이라면 무조건 따르고 보는 그런 사람이었나요? 솔직히 실망이네요."

"뭐에요? 그 표정은? ……벼, 별로 사탕이 싫다던가, 안 받겠다는 말을 한 것도 아니잖아요."

"주려고 가져온 거라면 얼른 내놓고 당신 할 일을 하러 가세요. 이러고 있을 때가 아닐 텐데요?"

"그리고 이건 우연히 가지고 있던 건데, 제게는 필요 없는 물건이니 드리죠."

"………"

"다시 한번 말하지만, 이런 쓸데없는 일을 할 여유가 있다면 그 시간 스스로를 단련하는 데 쓰도록 하세요."


리린 귀여워요 리린

아란이 남자로 확정된다면 커플브레이커 넥슨의 손에 브레이크 당하지 않은 몇 안 되는 커플이 되겠지만 아란이 성별 불명인지라 거의 브레이크 당하게 되었다.

3. 스토리

3.1. 리에나 해협

리에나 해협에서는 플레이어들에게 리에나 해협에 가달라고 부탁한다. 이 부탁도 비범한게 보통 NPC들이 여러 지문에 걸쳐서 상황을 자세하게 설명하는 반면 리린은 뭔가 일이 터졌다는 말만 한 뒤 다음 버튼을 누르면 다음 말은 뻔한것 아니냐며 어서 오라고 일축해버린다.

그리고 관련 퀘스트를 모두 다 깬 후에는 플레이어의 활약을 듣고 빙하관측본부에 찾아와서 펭귄족, 말라뮤트족, 물개족은 서로 앙숙이었는데 이제라도 화해를 하게되어 다행이지만, 만약 그들이 서로 싸우지 않고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었다면 애초에 이런 일이 일어나는 걸 막아낼 수도 있을 것이라면서 모두가 같은 마음, 같은 생각을 가질 필요는 없지만 공동의 적 앞에서 지키고 싶은 것이 있다면, 적어도 힘을 하나로 모을 필요가 있으니 메이플 월드의 일원으로서 꼭 기억해달라고 하면서 견습 항해사 훈장을 준다.

훈장을 줄 때의 마지막 대화창이 뜰 때 화면의 오른쪽에는 리린의 일러스트가 뜬다. 그리고 아란으로 플레이하면 일러스트와 추가 대사가 나오는데 거기서도 츤츤거린다.

3.2. 차원의 도서관 Ep2. 여제가 되는 법


검은 마법사로부터 세계를 지키기위한 다른 해결책을 찾는다며 떠나는 오빠의 같이가자는 권유를 거절한다.

그후 비정하게 떠나버린 나인하트에게 혼잣말로 "흥, 오빠따위 지나가던 골렘 엉덩이에 깔려서 죽어버려도 내가 눈하나 깜짝하나봐" "다시는 오빠라고 부르지도 않을거야!!" ".....바보." 라며 울분을 토한다.

이로써 리린이 나인하트를 오빠라고 부르지 않는 떡밥도, 리엔 섬에 리린이 혼자 남아버린 떡밥도 모두 회수되었다.

4. 라이징 스타



8주년 이벤트 때 한 이벤트인 라이징 스타참가했다. 여기서 몇 가지 사실이 밝혀졌는데 나이는 16살이며 펭귄들의 대장이라고 한다. 선천적인 재능은 부족하지만 아란을 기다릴 만큼 끈기와 근성이 대단하다고 한다. 댄스를 추는 포즈가 마치… Saturday Night Fever! 아아 리린 귀여워요 리린

라이징 스타 오프닝에서 아란과 함께 등장했다! 특유의 쿨한 표정으로 뭇 유저들을 설레게 만드는 중. 그리고 한때 3위였던 전적이 있었지만 2011년 5월 8일자로 변동된 순위에서는 리린이 시그너스와 함께 공동 2위에 올랐다! 이후 다시 3위로 복귀되었지만 일주일 후 숨어있던 리린의 팬들이 일제히 일어섰는지 무섭게 약진, 공동 1위까지 올라갔고 5월 29일에는 발레리와 시그너스를 제치고 대망의 단독 1위를 달성했다. 장하다 리린 하지만 문제는 리린이 1위가 된 다음 날에 이벤트 종료. 결국 최대 기간동안 단독 1위를 한 시그너스랑은 달리 뭔가 불쌍한 느낌을 들게 한다. 4글자로 줄이면 '1일천하'. 리린 불쌍해요 리린

4.1. 라이징 스타 카툰

아란을 꾀어 같이 아이돌 콘테스트에 나가자고 한다. 트윈테일 리린이 나름 귀엽다 표면상은 콘테스트에 나가면 사람들이 아란을 알아봐주고 혹시나도 기억을 되찾을지도 모른다...지만 현실은 '메소'때문. 오라비랑 다를게 뭐가 있냐 과연.......리엔 태생은 하나같이 돈을 밝히는건가

4.1.1. 3화

라이징 스타 카툰에서 리린은 3화에 아란과 첫 출연을 하는데 등장하자 마자 인도 요가(...)를 방불케 하는 모습을 보이며 등장했다.당황하는 아란에게 리린은 아이돌 콘테스트에 나갈 준비를 하고 있었다며[9] 아란에게 자신과 같이 아이돌 콘테스트에 나가자는 제의를 한다.

아란이 자기는 그런거에 자신이 없다며 거절했지만 리린의 "수련하느라 바쁠텐데 이런 말 꺼내서 죄송해요.그렇지만 난 아란이 콘테스트에 참가해서 유명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서...아란은 잊혀져 버렸지만 메이플 월드의 영웅이잖아요."어디서 많이 본 것 같은데라며 아란을 조교설득 하는 모습을 보여 간신히 아란을 콘테스트에 참가 시키지만...

위에서 언급했듯 사실은 메소(돈) 때문. 영웅이 (이런 메소를 보고)우승도 못한다면 그건 부끄러운 일이잖아요.라고 말하기도...

4.1.2. 4화

표정만 보면 완벽한 쿨데레지만 현실은...

펭귄들과 춤을 추며 첫등장을 했다(...)가면 갈수록 망가지는 것 같지만 신경쓰면 지는거다.그리고 4화에서 나인하트와 대면을 했으며 아란과 라이징 스타를 참가한거에 대해 당혹감을 느끼는 나인하트를 무시하고 지나갔다.

나인하트는 아무리 가출출가 했기로써니 오빠를 무시하다니...라며 궁상을 떠는 모습을 보이기도. 과연 루비스타인 가문은 동생>오빠인가...

4.2. 3인칭 캐릭터?

스타 X파일 유출 퀘스트에서 나오는 리린의 대사는 "리린 화내기 전에""물론 리린은 그런 루머보다 진실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만요.","아직 리린은 상처받기 쉬운 16살이라구요"와 같이 자신을 '리린'으로 호칭한다.

하지만 다른 퀘스트에서는[10] '저'나 '제가'같은 1인칭으로 호칭하니...원래 3인칭을 쓰는지 1인칭을 쓰는지는 불명이다.

4.3. 누구보다 열심히 연습하겠어요

위에서 상기했듯 리린은 시그너스나 발레리에 비해 뒤지지만 그 만큼 노력하는 끈기가 대단한 노력파이다.

"아직 악기가 그렇게 익숙하지는 않지만, 그 정도는 노력만 하면 제가 충분히 소화할 수 있는 연습량 같아요."
"최소한 이 연습량은 소화시켜야 남들에게 뒤지지 않을 것 같아요."
"언제나 이 부족한 리린을 응원해주시니 절대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나아갈거에요."


관련 라이징 스타 콘서트에서도 뻣뻣하지만 열심히 움직이는 모습을 보이니...장하다 리린. 아란 곁에 리린이 있는 이유도 이 미칠듯한 근성과 노력이 있기에 가능한게 아닐까 싶다.

5. 블랙헤븐

ACT 1에서 잠깐 엑스트라로 등장한다. 후에 아란 스토리에서 자신은 같이 갈 수 없으니 아쉽다고 하다가 다치면 수행부족으로 판단하고 휘두르기 연습을 늘릴 거라는 등의 츤데레와 악덕 상사의 기질을 보여준다.


6. 프렌즈스토리

프렌즈리린.PNG
[PNG image (19.89 KB)]

프렌즈리린도트.PNG
[PNG image (1.74 KB)]


프렌즈스토리의 히든 스토리에서 등장한다. 나인하트의 병문안으로 왔는데 이 학교 학생은 아닌 듯 하다. 나인하트에게 아프면 병원에나 가지 왜 부르냐면서 신경질을 내며 쌀쌀맞게 군다. 나인하트가 이른 아침에 어떻게 왔냐며 수업을 빠지면 안된다고 하자 자기도 오고싶어서 온건 아니라고 받아치는 등 대화 내내 두 남매사이는 남극을 방불케 한다. 사이에 낀 죄없는 시그너스만 안절부절... 덤으로 시그너스에게 예의를 지키라고 나인하트가 타박하자 오빠한테나 아가씨지 자기와는 상관없다고 말하는데 이때 둘 다 흠칫하고는 리린은 당황하며 도망치듯이 빠져나간다. 나인하트는 리린이 자신을 오빠라고 부른 적이 별로 없는 데다 평소에는 만나려고 하지도 않아서 다리가 다 나았는데도 아픈 척을 했어야 했다고...이에 시그너스가 의외로 기분이 좋아보인다고 묻자 오빠라는 말을 들었기 때문이란다.

7. 기타


리린 헤어가 있다. 헤어뽑기로 가끔나오면 꽤나 인기있는 헤어에 속한다.

일본 메이플스토리 10주년 메세지에서는 '오라버니가 빨리 시그너스님에게 고백했으면 좋겠어요.'라고 말한다.



2014년 3월 13일부터 3월 26일까지 진행된 돌격! 솔로부대!! 이벤트에서 얻을 수 있는 의자 중 팬심가득한 리린베개가 있다. 아란을 앉혀보자

2014년 5월 15일에 리뉴얼 된 테마던전 버섯의 성 중 검은 바이킹의 방(선장실)에는 메이플스토리의 여자캐릭터 인형들이 나열되어 있는데, 상층부에는 리린인형이 놓여져 있다.


그리고 침대에도 다른 리린인형이 있다.

일본 메이플스토리 공식 홈페이지에 미연시가 있다. 오빠와 여동생이 나란히 미연시를 찍다니 링크는 여기.
----
  • [1] 프렌즈스토리
  • [2] 공식 홈페이지에선 은발이라고 나온다. 모 흰용과, 인 뭐시기씨가 떠오르는 설정이다.
  • [3] 무려 그 나인하트의 여동생이다!!!
  • [4] 리린 때문에 아란을 했다는 사람들도 나올 정도
  • [5] 리린을 처음 봤을때하고 이미지가 점점 달라졌다고 한다. 처음에는 신비한 이미지였는데…
  • [6] 마법의 MD5에서 리린과 검은 마법사를 붙여 놓으면 리린이 이긴다. 이거... 하지만 띄어쓰기를 안하면 검은마법사가 이긴다.
  • [7] 이게 얼마나 놀라운 일이냐면, 팬텀은 이벤트나 헬리시움 등 모험가의 노선을 따라가는 퀘스트가 아닌 자신 전용 스토리 퀘스트에서는 단 한 번도 존댓말을 사용하지 않는다.사실 맨 처음에 알프레드에게 한 번 쓰긴 했지만 그건 넘어가자
  • [8] 이 사실 때문인지 트루는 리린에게 미안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 [9] 아란은 무술 대회가 아닐까 생각했지만.
  • [10] 물론 여기서도 '이 리린' 같이 3인칭을 쓰긴 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10-17 12:34:07
Processing time 0.664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