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리바운드

No older revisions available

No older revisions available



Contents

1. 반동을 뜻하는 영단어
2. 농구 용어
3. 체급이 존재하는 격투 스포츠 용어
4. 유희왕에 등장하는 카드

1. 반동을 뜻하는 영단어

rebound.
참고로 강철의 연금술사에서 에드워드 엘릭코네로가 무리한 현자의 돌을 사용한 연성과정으로 인해서 한쪽 팔이 망가진 것을 '리바운드'라고 표현했다. 반동이라고 표현하면 딱 들어맞는다.

2. 농구 용어


"리바운드를 제압하는 자가 경기를 지배한다."

농구에서 슛이 빗나가서 바스켓에 맞고 튕겨나온 볼을 다시 잡는 행위.

공격측이 잡으면 다시 한 번 공격 기회를 얻게 될 수 있으며, 수비측이 잡으면 공격을 저지할 수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리바운드 다툼을 벌이게 된다.


아이스하키도 리바운드가 있는데 이는 골텐더가 슛을 막고 튀어나온 퍽을 다른 스케이터가 잡는 것을 말한다. 이 리바운드된 퍽을 상대방에게 내줄경우 슛을 또 허용하고 주워먹기 실점까지 당할 수 있기 때문에 골텐더들은 정말 급한 상황 아니면 최대한 퍽을 손 혹은 몸으로 잡아내기 위해 수비를 한다. 퍽을 멈추어 잡아내는데 성공하면 시간이 멈추며 수비진영에서 페이스 오프를 하게 된다.


3. 체급이 존재하는 격투 스포츠 용어

특정 체급에서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기 위해 체중감량을 하고 계체를 끝낸 후 다시 몸을 불리는 일. 이것을 잘 하는 선수는 10KG 가까운 체중을 불과 며칠만에 회복하기도 한다.

4. 유희왕에 등장하는 카드


한글판 명칭리바운드
일어판 명칭リ・バウンド
영어판 명칭Rebound
카운터 함정
필드위의 카드를 패로 되돌리는 효과를 상대가 발동했을 때 발동할 수 있다. 그 효과를 무효로 하고, 상대의 패, 필드 위의 카드 1장을 묘지로 보낸다. 또한 세트되어 있던 이 카드가 상대에 의해 파괴되어 묘지에 보내졌을 때, 덱에서 카드를 1장 드로우한다.

자주 사용되는 강제 탈출 장치,우주두더지등의 효과를 노코스트로 막을 수 있다. 거기에 더해 미라클 싱크로 퓨전마냥 상대에 의해 파괴되었을때 드로우를 하는 효과가 있어 타이밍을 잡지 못하고 싸이크론이나 태풍등에 의해 파괴되어도 드로우는 할 수 있다. 그러나 봉황날개의 폭풍이나 풍제등의 효과는 막을 수 없으며, 타이밍 잡기가 힘든게 단점. 우주두더지가 한창 현역일때 나왔으면 높은 채용률을 보여줬을텐데 아쉬울 따름.

그러나 현재는 강제 탈출 장치의 채용률이 매우 높기 때문에 투입하는 것도 괜찮은 카드다. 강제 탈출 장치같은 1회용 카드를 막아내면 상대의 카드 1장을 또 공짜로 털어갈수 있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RETURN OF THE DUELIST REDU-JP079 노멀 일본 세계 최초 수록



----
  • [1] 단 rebound란 동사에는 반등하다,만회하다라는 뜻이 있기 때문에 꼭 나쁜 표현은 아니다.전에 꼴아박았던 선수가 전성기적 성적을 내면서 부활할때 리바운딩이라고 표현하기도 하고.
  • [2] 정확히 말하자면, 문규현이 한 것은 리바운드가 아닌 칩아웃(상대 빅맨이 받지 못하게 공을 쳐내는 것)이다. 진짜 라바운드였다면 호수비지.
  • [3] 물론 골키퍼에겐 필수 조건. 또한, 하단의 아이스하키 용어를 빌려 세컨드볼을 바로 차넣는 주워먹는 걸 표현하는 용도로 쓰면 좋은 뜻이 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0-16 02:24:29
Processing time 0.080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