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리저드

last modified: 2015-03-20 21:40:55 by Contributors

포켓몬스터포켓몬을 찾는다면 리자드 항목으로.

Contents

1. 도마뱀
2. 마블 코믹스빌런
2.1. A Brand New Day 이후
2.2. 다른 매체/세계에서의 활약
2.3.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1. 도마뱀

Lizard. 도마뱀영어 표현. 정확히는 그 중에서도 장지뱀으로 분류되는 종을 이른다.

2. 마블 코믹스빌런

© Uploaded by Thundrtri from Wikia


마블 코믹스의 빌런으로 본명 커트 코너스. 주적은 스파이더맨. 원래 전쟁에서 오른팔을 잃은 외과의사로 도마뱀의 재생능력을 연구해서 오른팔을 재생시키긴 했지만 돌연변이화가 거기에서 끝나지 않고 그를 도마뱀 인간으로 만들었다.

피터 파커가 그를 인간으로 만드는 약을 만들었지만 유전자 변화는 남아있어서 화학약품이나 전자기 자극을 받으면 도로 리저드가 되는데… 도마뱀 인간으로서는 괴력에 내구력, 스피드, 민첩성에 벽에 달라붙을 수 있고 발달된 후각과 미각을 소유한다. 또한 악어처럼 숨을 수도 있다.
평행우주 한정이지만 피터 파커도 리저드가 된 적이 있다. 그웬이 스파이더 우먼이 된 세계 한정이다. 불량배들에게 괴롭힘을 당하던 중 그웬이 도와주지만 '여자에게 도움을 받을 수는 없어'라는 생각을 통해 리저드 혈정을 개발하고 복용해 리저드가 된다. 그리고 난동을 부리던 중 그웬과 싸우다 죽는다. 끝나지 않는 피터의 고통 여친에게 죽다니...

2.1. A Brand New Day 이후

리저드는 Shed(Amazing Spider-Man #630 ~ #632)에 등장한다.
여기에서 코너스는 '커트 코너스'의 인격과 '리저드'의 인격이 분리되어 있는 상태라 귓가에 리저드의 환청이 들리는 등 상당히 골치를 썩고 있었고, 필사적으로 리저드로의 변신을 막으려고 애쓰고 있었다. 또한 자신의 하나뿐인 아들 빌리 코너스와 함께 다시 예전의 삶으로 돌아가려 했지만 자신 때문에 심한 정신적 충격을 받게 된 아들이 자신을 피하려는 모습에 크게 절망하게 되고, 또한 자신을 괴롭히는 상사(연구소 시설 관리자) 때문에 아주 돌아버릴 지경에 이른다.

결국 마침내는 자신의 연구실에 보관하고 있던 리저드로의 변신을 막는 녹색 약물을 꺼내 마시려 하는데, 그 모습을 본 상사가 분노에 가득 찬 코너스가 리저드로 변하려는 것이라고 판단하고 필사적으로 막아서는 바람에 결국 다시 리저드로 변신하고, 상사를 살해하고 만다. 이후 크레이븐 더 헌터의 딸 안나 크레비노프가 코너스의 아들 빌리를 납치해서 리저드를 불러들인 후, 리저드가 본인의 아들을 먹게끔 유도한다. 예전에도 여러 차례 리저드가 아들 빌리에게 위협을 가한 바 있었지만 그 때마다 스파이더맨의 도움으로 위기를 모면했는데, 정말로 아들을 먹어버렸다.(리저드 내면의 코너스는 필사적으로 막으려 했지만 역부족이었다.)[1]

힘과 능력은 여기를 참고.

이후 "No Turning Back"의 Part I인 Amazing Spider-Man #688에서 재등장, 스파이더맨과의 전투 끝에 뱀파이어 모비우스가 빌리 코너스의 시체에서 채취한 코너스 가문의 DNA로 만든 치료제가 주입된 뒤 전기 충격을 받고 커트 코너스로 되돌아온다.

그러나 리저드 본인이 말했고 스파이더맨 역시 우려하던 대로 커트 코너스의 인격은 이미 사라진 상태라 '몸만' 코너스로 되돌아온 듯 하다. 자신을 인간의 몸 속에 가둬버린 호라이즌 연구소[2] 직원들과 스파이더맨에게 복수심을 품은 듯. 하지만 리저드 혈청을 만드는 과정에서 호라이즌 연구원들 사이에 잠복해있으면서 그들이 재미나게 사는 걸 보고 난 뒤 혈청을 주입하는 걸 망설이게 된다.

이후 연구원들이 코너스가 주입한 혈청 때문에 도마뱀화가 되었지만 모습만 바뀌었을 뿐 포악해지지 않았으며, 결국 리저드의 악행은 전부 코너스 본인의 문제였단 결론이 나왔다. 이후 스파이더맨에 의해 잡혀 감옥에 갇히지만 리저드의 모습으로 고정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내면은 코너스의 인격이 주도를 잡았다. 하지만 분노한 스파이더맨은 뒤돌아보지도 않고 떠난다.

이후 슈피리어 스파이더맨에서 등장. 스파이더 슬레이어의 탈옥을 막기 위해 온 제임슨 시장과 슈피리어 스파이더맨이 감방을 둘러보던 중 전에 오토(스파이더맨)이 폭행하고 잡아넣은 벌쳐, 부메랑, 스콜피온과 같이 수감되어 있었다. 스파이더 슬레이어가 자신의 미니 로봇들로 풀려나고 벌쳐와 부메랑, 스콜피온이 그의 로봇들로 인해 강화된 장비와 함께 풀려나서 스파이더맨을 공격하는데 리저드는 혼자 안 풀어줬다.(...) 이후 스파이더 슬레이어가 감옥 전체의 전기를 끊자 풀려나고, 스콜피온에게 공격당하는 제임슨 시장을 혼자 구해냈다!! 외모는 완벽히 리저드지만 행동거지로 봐서는 커트 코너스의 인격이 제대로 자리를 잡고 있고, 따라서 선역으로 돌아올 가능성이 없지는 않다.

2.2. 다른 매체/세계에서의 활약

  • 애니(TAS)에도 등장했으며 스파이더맨과 대립할 때는 있지만 기본적으론 선역이며 오히려 그에게 도움을 준다.[3] 리저드는 그가 심한 정신적 스트레스를 받으면 튀어나오는 등 헐크에 가까워졌다. 후반부 스파이더맨이 마담 웹과 비욘더의 시험 당시 빌런 중 하나로 등장하지만 스파이더맨과의 싸움 끝에 인격은 코너스로 돌아오지만 몸은 리자드 그대로인 상태로 고정, 덕분에 스파이더맨의 히어로 팀에 합류하는 등 준 히어로급의 활약을 펼치기도 하였다.(...)

  • 샘 레이미 감독의 스파이더맨 실사영화 시리즈에서 '커트 코너스'라는 이름의 외팔 교수가 나온다. 《스파이더맨 4》의 리저드 등장 떡밥이었던 것 같지만, 4가 무산되면서 의미가 없어져 버렸다. 대신 아래의 《어메이징 스파이더맨》에서 나왔다.

마블 어벤저스 얼라이언스에서는 텍티션 케릭터로 등장한다.
----
  • [1] Shed의 마지막 장면에서는 애매하게 처리해서 단지 '죽었을 것이다'라는 예측을 할 수 밖에 없었는데, #632에서 스파이더맨의 독백을 통해 빌리가 확실히 '죽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후 반전의 가능성도 없지는 않겠지만.
  • [2] 피터가 일하는 연구소다.
  • [3] 심비오트 해결에 대한 조력이나, 스파이더맨의 거미 유전자로 인한 문제 해결 등등.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20 21:40:55
Processing time 0.060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