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리코 플라멜

last modified: 2015-06-07 18:22:15 by Contributors

Contents

1. 공전마도사 후보생의 교관의 등장인물
2. 작중 행적
2.1. 대화 내용

:공전마도사 후보생의 교관 등장인물

1. 공전마도사 후보생의 교관의 등장인물


등장인물 정보
리코플라멜.jpg
[JPG image (35.52 KB)]
공전마도사 후보생의 교관의 등장 인물
이름 리코 플라멜
소속 E601 소대
성별 여성

E601소대원으로 공전마도사과 예과 2학, 14세로 사용무기는 마총, 아테나.

애니메이션 성우는 노미즈 이오리.

2. 작중 행적

공전마도사 후보생의 교관》의 메인 히로인 6인 중 한 명.
초기 멤버지만 히로인 진영으로 이적하는데엔 인피니트 스트라토스처럼 5권 정도 진행되며 서서히 그 윤곽이 잡혔다고 보면 된다.

나머지는 히로인 멤버는 미소라 휘테일, 렉티 아이제나흐, 유리 프로스톨, 레어 아이제나흐, 로에 세베니.
크로에의 경우는 카나타가 지도하는 E601소대원이 아니지만 초반부터 고루 등장했을 뿐만 아니라 4권을 기점으로 활약이 증가하는 등 비중이 이들 못지 않아지며 1권 이전인 0권을 유리와 더불어 장식하는 히로인이기도 하다.

학원부유도시 <미스트건>의 공전마도사과 예과 2학년에 재학 중인 E601소대 소속의 여학생. 흑발의 캐릭터로 작중 묘사에 의하면 최상급 외모의 소유자이며 발육도 훌륭한데 이 처자... 나이가 14세이다.

우리나라로 치면 중학교 1학년인 셈(...)

성숙한 외형처럼 사고 방식이나 행동거지 또한 소대원들 중에서는 어른스러운 편이지만 나르시스트라서 자신을 여신에 빗대며 카오스 엠페러(빛과 어둠의 황제)라고 표현도 하는 등 중2병 기질도 꽤 있다. 바로 아래 1권 처음의 일부를 보면 아주 잘 알 수 있다.

땀을 흘리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서 소대 훈련도 그닥 내켜하지 않고 이런 성격 때문에 같은 소대원인 미소라 휘테일과 자주 충돌한다. 자신보다 나이가 많은 유리 프로스톨을 존대하지 않는 모습 등도 보이지만 사실 동료인 카나타, 미소라, 렉티, 유리, 블레어를 소중히 한다.

3권에서 블레어와 조우하여 그녀의 폭언을 들은 렉티가 기운을 잃자 그녀를 위해 카나타가 본래 강제로 보낸 콘테스트에서 내건 우승 상품을 따서 렉티에게 주려고 진지하게 임하기도 한다. 카나타의 평가에 따르면 착실한 아이. 천재적인 재능의 소유자라 1권 시점에서 E601소대원들 중 가장 안정적인 실력을 보였고 3권 초반에서도 모의전에서 자신의 담당 상대인 미소라를 그녀가 카나타의 지도로 어느 정도 강해진 상태였는데도 여유있게 격파해버린다. 마총전기 <충력괴사(베가 블릿)>을 쓸 줄 알고 탐지계 최상급 고유 스킬 <천리안>의 보유자이기도 하지만 천리안은 발동 시 초점이 흐려져 안경을 써야하는터라 이게 본인의 아름다움을 가린다고 여겨 동료들이 위기에 처했을 때나 진심으로 비상 상황이 아닌 이상 쓰지 않는다. 안경 모에를 모르는 아가씨군 소대에서의 포지션은 중.후위, 무기는 마총을 사용하며 작중에서 드러난 가족으로는 처음부터 대놓고 밝히지만 않았지 독자들은 다 눈치챘을... 언니이자 공전마도사과 학과장인 론 플라멜이 있다. 공전마도사가 되려는 이유도 그녀 때문이고 사이도 좋지 않다. 리코가 특히 굉장히 싫어하는 듯 했으나 4권을 보니 사실은 둘 다 달랐다. 철학 도서를 즐겨 읽고 여자 아이다 보니 본인은 학술적 흥미라고 말하지만 귀여운 것을 좋아한다.

2.1. 대화 내용

훗, 기억해 둬라. 내 이름은 리코 플라멜. 여신이 환생한 존재이다. 아무래도 일반인의 머리를 지닌 너는 내말을 이해하지 못하고 한계에 도달한 것 같구나. 내가 무슨 말을 하는지 영문을 모르겠다는 표정을 짓고 있지 않느냐. 좋다. 내가 직접 이 세상에 대해 설명해 주겠다.
(생략)
인간들은 나의 뛰어난 용모를 선망하고 질투한 나머지 심술을 부리기 때문이다. 여신의 환생인 내가 숙제를 하지 않았다고 반성문을 쓰게 하다니, 정말 제정신이 아닌 게 분명하구나.
(생략)
세간에서는 나 같은 존재를 낙제생이라고 부르지만, 나는 낙제생이 아니다. 여신인 나야말로 이 세상을 구할 영웅인 것이다. 그런데 왜 숙제를 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반성문을 써야하는 것인지 진심으로 이해할 수 없다. 내가 대체 뭘 잘못했다는 것이냐.
패기
성명: 리코 플라멜
내용: 숙제 미제출자의 반성문 재재재 제출
판정: 불합격
평가: 숙제를 하지 않았음에도 반성하는 기미가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당신은 자신의 썩어빠진 성질머리를 자랑하고 싶은 것 같습니다만, 예과 2학년이나 되고도 계속 이러니 낙제생 취급을 당하는 겁니다.
반성문 재재재재 제출을 명합니다.
넌 나에게 모욕감을 줬어
크로에: ............저기, 이 아이, 진짜로 예과 2학년인가요?
프론: ......그래.
크로에: 아하하, 뭐랄까...... 이런 아이가 왜 아직도 우리 학교에 남아 있죠?
프론: ......흔치 않은 재능을 지녔으니 이대로 내치기에는 아깝다는 의견이 있어서야.
크로에: 망상 속에 빠져 사는 것 같은 아이한테 그런 재능이 있나요?
프론: 나도 잘은 몰라. 그러니 제발 묻지 마. 내 동생이라구
(후략)

첫 3인방 히로인 포지션답게 1권에서 로에 세베니의 연락을 받고 그녀에게 가던 주인공 카나타 에이지와 첫 만남을 가진다. 다만 인상은 최악이었는데 이 때 다가가 말을 건네다 그만 카나타가 미소라와 먼저 만났을 당시 하필 아랫도리 부분에 잼이 묻어서(...) 사각 팬티 차림으로 수돗가에서 바지를 빨고 있던 광경을 봐버리고 그가 자신의 미모가 뛰어난 나머지 바지를 벗어던졌다고 생각했기 때문(...) 이후 지령서를 받고 E601소대의 교관을 맡게 된 카나타와 재회하고 그의 페이스에 말려들어 결국 다른 2명과 같이 첫 훈련에 참여하지만 카나타의 지적에 정곡이 찔려 자존심이 상한 나머지 훈련을 거부하고 잠시 개별 행동을 하게 된다. 그러나 카나타의 코스프레 특훈을 받고 있던 같은 소대 동료 렉티 아이제나흐가 은연 중 자신의 발전을 자각하여 기뻐하는 모습을 보게 되고 게다가 카나타가 자신에게 딱히 훈련을 강요하지도 않자 괜찮은 교관일지도 모른다고 흥미를 가지게 된다. 그리고 얼마 뒤 자신을 불러낸 카나타와 대화 끝에 그에게 다시 훈련을 제외한 소대 활동에 참여하기로 약속해준다. 그러다 2권에서는 훈련에도 임하게 되고 결국 카나타가 자신들을 이끌어 유리 프로스톨이 지도한 B227소대를 시합에서 격파하여 본인의 소대에 첫 승리를 안겨다주는데 성공하자 이 일을 계기로 그를 인정하게 된다.[1]

카나타 에이지에 대해서는 특이한 남자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실제 서로 맞는 구석이 많다. 붕력에 대해 이야기를 꺼내면 카나타가 회피하기에 완전히 신뢰하지는 않는다고 그에게 말은 했지만 실제로는 믿고 있으며 2권에서부터 리코 자신이 스스로 인정 안 할 뿐이지 반했다. 2권에서는 특훈에 합격한 자신에게 카나타가 마사지를 해주는데 이를 완전 무방비 상태인 와이셔츠 차림으로 받는 것도 모자라 곧바로 그가 외모가 아닌 성격을 칭찬하는 과정에서 거짓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는 "흐,흥! 그런 소리를 해봤자 너한테 반하지 않을 것이다!"라고 반응하고 3권 말에 다른 남성들이 같이 댄스를 추자는 요청은 다 거절했는데 카나타의 부탁은 받아들였으며 레어 아이제나흐가 카나타에게 부부의 연을 맺기 위한 고백을 하고 키스도 하려하자 영 마음에 안 든다는 반응을 보이기도 하고 베스트 커플 콘테스트가 진행되고 있던 때는 잠깐 비는 시간에 자신을 봐주고 칭찬하던 카나타가 곧바로 유리에게 신경을 써주자 더 보아주지 않아 삐친 나머지 대기실 안으로 들어간다. 그 밖에 카나타 에이지가 나중에 림프선 마사지를 해준다니 만족스러워하는 등 리코는 이성으로서의 큰 호감을 지니고 있지만 문제는 카나타가 하단처럼 그녀를 비롯해 미소라 등을 꼬마로 보고 있는지라(...)[2]

(전략)
카나타: 실은 너한테 부탁하고 싶은 게 있어.
리코: 고백이라면 사양하지. 여신의 하트를 사로잡을 수 있는 이는 여신에 버금가는 존재뿐이니까 말이다.
카나타: 꼬맹이에게 고백같은 걸 할 리가 없잖아. 너도 겨우 2살 더 많잖냐
리코: ......으음, 그, 그러하나......(침울). 기를 죽이고 그래요
카나타: 어? 왜 갑자기 실망한 표정을 짓는 거야?
리코: ......아, 아무것도 아니다! 그것보다 나한테 하고싶은 부탁이 뭐냐. 빨리 말해라!
(후략)
----
  • [1] 소대 앞에 알파벳은 랭크를 나타내는데 낙오 군대가 일반 정예 부대를 박살낸 격.
  • [2] 그나마 이것도 카나타가 유리 프로스톨레즈비언으로 오해하고 있는 것을 생각하면 양반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6-07 18:22:15
Processing time 0.107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