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리퀴드 스네이크

last modified: 2014-06-26 18:55:27 by Contributors

Contents

1. 소개
2. 메탈기어 솔리드 1의 후반부 스포일러
3. 메탈기어 솔리드 1의 엔딩 스포일러
4. 메탈기어 솔리드 2의 정체에 관한 스포일러
5. 메탈기어 솔리드 4의 정체에 관한 스포일러
6. 그리고...?

1. 소개

© Uploaded by Fantomas from Wikia

리퀴드.jpg
[JPG image (44.11 KB)]

새끈하다[1]

메탈기어 시리즈의 중심인물. 첫등장은 메탈기어 솔리드. 1972년 출생. 신장은 183cm. 일본판 성우는 긴가 반조. 영문판 성우는 캠 클라크.

솔리드 스네이크쌍둥이 형제로 무서운 아이들 계획에 의해 빅 보스의 유전자를 물려받은 클론. 태어난 후 급격한 노화를 겪어 머리카락이 백발이 되었으며, 이를 가리기 위해 금발로 염색했다고 한다.

태어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미국 정부에서 영국 정부로 옮겨졌는데, 이것은 각종 환경이 주는 효과와 빅 보스에게서 물려받은 특성을 비교하기 위해서라고 한다.

MI5(영국의 비밀기관) 밑에서 수많은 전투 훈련과 교육을 받았으며, 영어, 에스파냐어, 말레이어, 프랑스어, 일본어, 그리고 아랍어 등의 7개국어를 능통하게 구사한다. 리퀴드는 그 어떤 형식적이거나 공식적인 군대에서 활동하지는 않았지만, 용병이나 암살자로서 밥벌이를 했다고 한다.

어느 국적이라고도 단정 지을수 없는 외모와 뛰어난 전투 능력을 가지고 있는 까닭에 그는 SIS(영국 정보국)에 들어가 소년기를 중동에서 스파이 활동을 하며 보냈으며, 10대 후반 쯤, 걸프전 때 SAS(영국 특수부대)에 가담해 이동식 스커드미사일 발사트럭을 파괴하는 등의 활약을 펼쳤다.

스파이 활동을 하던 중, 포로가 되어 고문세뇌 등을 받은 적이 있으나, 그것을 견뎌내고 탈출해 행방불명이 되었다고 한다.[2] 그 이후의 그의 행적은 확실치 않으나, 아마 중동에서 테러 활동을 펼쳤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파란만장한 성장과정 중, 우연히 리볼버 오셀롯을 만나게 되고[3], 그에게서 자신이 빅 보스의 열성 인자를 받아 태어난 클론이며, 쌍둥이인 솔리드 스네이크가 우성 유전자를 받아 태어났다는 사실을 알게된다. 이 과정에서 아버지인 빅 보스와 만나, 한동안 빅 보스의 손에 의해 길러지게된다. 자신이 열성이라는 것을 알고도 솔리드 스네이크 대신 자신을 선택한 빅 보스에 대해서는 애정과 증오를 동시에 가지고 있다.

이후 잔지바랜드봉기가 종결되고 솔리드 스네이크가 FOXHOUND를 떠나 은거생활에 들어생활에 들어간뒤 FOXHOUND에 입대. 캠벨이 은퇴한 이후에는 각종 특수능력자들로 이루어진 신생 FOXHOUND의 대장을 맡는다.

이 당시, 빅 보스의 죽음을 듣고는 자신은 복수의 기회조차 얻지못했다는 생각에 솔리드 스네이크에 대한 증오가 급증, 이후 자신의 방법으로 빅 보스에게 복수하려는 생각을 하게되고, 그 결론으로 빅 보스를 초월해야한다는 생각에 그의 유지를 이어받으려는 생각을 하게된다.

이후 섀도우 모세스기지에서 메탈기어 렉스의 모의실험이 있다는 정보를 입수하고는 봉기를 일으켜 미 정부에 빅 보스의 유체와 10억달러를 요구한다.

보통은 솔리드 스네이크가 스네이크라 불리고 리퀴드 스네이크는 보통 리퀴드라 불린다(작중에서도 마찬가지). 외모는 머리색이나 피부 톤 정도를 제외하면 솔리드 스네이크와 100% 동일. 그런데 성우가 긴가 반조로 다르다.

여담으로, 사실 우성/열성이라는게 더 좋은 유전자라는 의미가 아니라 두가지 유전자가 같이 있을 때 어느쪽의 형질이 나타나느냐는 것이지만[4], 이것은 코지마 히데오의 실수인 듯하다. 후에 메탈기어 솔리드2에서도 이러한 내용이 바뀌지 않고 언급되는 것을 보면 거의 확정. 북미판에서 우성/열성을 Dominant/Inferior라고 쓴 걸 보면...[5] 그 실수 덕분에 유전학도 제대로 몰라 쓸데없는 걸로 형제에게 열폭이나 하는 무식한 남자가 되고 말았다(...). [6]

가만히 생각하면 굉장한 먼치킨. MI-24 하인드로 F-16을 격추시키질 않나 물론 스네이크는 그 MI-24를 스팅어 하나로 격추시키지만 생각하면 이조차도 리퀴드의 농간. 작중 내내 스네이크는 리퀴드의 손에 놀아나다가 결국에는 자기 손으로 렉스의 핵미사일 잠금장치를 해제하게 된다. 4탄에서 하는 말로는 CQC도 스네이크보다 잘한다고 스스로 말하기도 하고(리퀴드 오셀롯의 말이기는 하지만이 때의 오셀롯의 말은 리퀴드의 인격이니)...

그러나 잘 생각해 보면 그다지 스네이크보다 월등하지도 않은 것이, 리퀴드는 렉스를 타고 스네이크를 공격했으면서도 불구하고 스네이크를 죽이지 못했으며, 도리어 스네이크의 스팅어 세례에 대차게 관광을 탔다.[7]. 게다가 최후의 맨손 대결에서조차 스네이크에게 대차게 쳐맞고 패배해 꼴사납게 나가 떨어졌으니 스네이크보다 CQC를 잘한다는 말 또한 영 신빙성이 떨어진다는 것이 문제.

여하튼 굉장하다면 굉장한 인간이기 때문에 영 덮기 힘든 몇몇 안습한 사례들과 스네이크를 향한 열등감만 아니었다면 크게 되었을지도 모르는 그런 인물.

IGN 악역 투표에선 53위를 차지했다. 최종보스가 중간 보스보다 못하다니…
http://www.ign.com/videogame-villains/53.html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2. 메탈기어 솔리드 1의 후반부 스포일러

빅 보스의 유체와 10억 달러를 요구한 이유는 바로 그 본인과 게놈병들의 유전적결함 때문. 리퀴드와 그 휘하의 게놈병들은 유전적 결함으로 짧은 수명을 지니거나 유전병을 앓고 있었고, 이것을 해결하기위해서는 자신의 오리지널이자 게놈병 프로젝트에 사용된 빅 보스의 유전자정보가 필요했다.

그리고 스네이크를 배후에서 조종하기 위해 마스터 밀러를 살해하고 그의 행세를 하면서 스네이크를 조종한다. 또 스네이크를 끌어들이기 위해 캠벨의 조카인 메릴 실버버그FOXHOUND의 신병이라는 이유로 끌어들인다.

이후, 미 국방부가 솔리드 스네이크에게 FOXDIE를 주입해 관계자 전원을 제거하려는 것을 알게되자 FOXDIE의 요구사항에 백신을 추가하고는 빅 보스의 유지를 이어받아 섀도우 모세스를 제 2의 아우터 헤븐으로 만들 생각을 한다.

하지만 DARPA 국장, 도널드 앤더슨이 핵탄두의 해제암호를 말하지않고 죽었기에 이것을 해제하기위해 솔리드 스네이크를 이용, 이후 핵탄두의 안전장치가 해제되자 렉스에 탑승하여, 스네이크를 공격한다.

이때 그레이 폭스의 난입으로 메탈기어 렉스의 레이돔이 파괴되자 "과연 FOX의 칭호를 받은 자"라며 찬사를 한 뒤[8], 그레이 폭스를 렉스로 밟아죽여버린다. 이후 스네이크에 의에 렉스가 완파되지만, 폭발의 여파로 인해 스네이크도 기절.

이때 스네이크를 구속한 뒤, 메릴의 목숨을 담보로 1 VS 1의 맨손 격투를 신청, 여기서 패배한다. 하지만 여기에 굴하지 않고 탈출하는 스네이크와 메릴을 추적하여 죽음직전까지 몰아가지만, 마지막 순간에 FOXDIE가 발병하여 사망하게된다.

3. 메탈기어 솔리드 1의 엔딩 스포일러

사실 섀도우 모세스봉기의 배후에는 애국자들솔리더스 스네이크가 획책하고 있었고, 오셀롯은 그들의 사자로 활동하고 있었다. 이후 리볼버 오셀롯리더스의 대화로 인해, 실은 솔리드 스네이크가 열성, 리퀴드 스네이크가 우성이라는 사실이 밝혀진다.

4. 메탈기어 솔리드 2의 정체에 관한 스포일러

오른팔은 오셀롯에게 이식되고, 그의 시체는 탱커편의 사건으로 환경테러범이 되어버린 솔리드 스네이크가 빼돌려 자신의 시체로 위장하게된다.

이후 오셀롯과 스네이크가 만날때마다 발작을 일으킴과 동시에 리볼버 오셀롯을 지배하려고하고, 후에 사건에 대한 모든 것을 말소하려는 오셀롯의 몸을 빼앗는 데 성공한다.

작중에 나온 몸을 빼앗으려하는 모습은 두번으로 첫등장은 커편 마지막부분에서 레이를 타고 탈출 직전. 이때 일시적으로 오셀롯의 몸을 지배하여 스네이크를 비웃는다.

사실 사건에서 오셀롯의 몸을 완전히 빼앗은 것은 세 번째로, 두 번째로 빅 셸 사건을 일으키기 직전에 오셀롯의 몸을 지배하여 오타콘에게 빅 셸과 테러리스트, 아스널 기어에 대한 정보를 흘린다.

리퀴드가 완전히 해방되려면, 그의 쌍둥이 형제인 솔리드 스네이크가 꼭 필요했고, 빅 셸 사건은 여기에 알맞은 무대였기에 이를 이용한 것.

이후 애국자들을 쳐부순다는 말을 남기며 레이와 함께 행방불명된다.

5. 메탈기어 솔리드 4의 정체에 관한 스포일러

자세한 것은 4에서의 활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리퀴드 오셀롯 참조.

여기서는 4에서 밝혀진 리퀴드의 신상정보를 수록한다.

- 무서운 아이들 계획에서 솔리드 스네이크리퀴드 스네이크의 수정란을 제공한 사람은 패러메딕의 조수였던 일본인 여성.

- 성공적으로 수정된 저 둘을 낳기 위해서는 대리모가 필요했음.

- 이때 EVA가 스스로 저 둘의 대리모에 자원함.

- 오셀롯에게 이식된 오른팔을 제외한 리퀴드의 시체는 솔리더스의 시체와 함께 빅 보스의 재생에 사용되었다.[스포일러]

6. 그리고...?

메탈기어 솔리드 V 더 팬텀 페인에 등장할 예정인 소년병 일라이(Eli)가 리퀴드의 어린 시절이 아닐까 하는 추측이 있다. IMDB에 따르면 성우까지도 캠 클라크로 동일. 여기에 2014년 E3에서 새로 공개된 트레일러에서 등에 NEVER BE GAMEOVER, 液体人間(액체인간) 이라는 문신이 발견됨으로써 리퀴드 스네이크임이 확실해 졌다.

----
  • [1] 두번째 모습은 메탈기어 솔리드 트윈 스네이크에서의 모델링.
  • [2] 고문과 세뇌등을 견뎌낸 덕분에 추위와 더위에 대한 저항을 가지게 되었다고 한다.(거의 북극 지방인 섀도 모세스에서 바바리맨웃통을 벗고 다닌다는것만 해도 리퀴드의 추위 저항력을 알수있다.)
  • [3] 사실 처음부터 의도적으로 오셀롯이 그에게 접근한 것이다.
  • [4] 흑발 유전자와 금발 유전자를 같이 가지고 태어난 아니는 흑발이 우성이므로 흑발이 된다. 우수한 특질이 열성인 경우도 있지만 유전병처럼 영 좋지 않은 것들도 많은 경우 열성이므로 반드시 어느 쪽이 좋다고 말할 수는 없다.
  • [5] 실제 우성, 열성은 영어로 Dominant, Recessive라고 한다.
  • [6] 덧붙여 작중에서 무서운 아이들 계획에 유전자를 제공한 빅 보스의 나이를 50대 후반이라고 발언했는데 코지마의 농간으로 설정이 변경되어 37세때의 일이 되었다. 아버지 나이도 모르는 불효자
  • [7] 물론 그레이 폭스의 도움이 없었으면 도리어 스네이크가 관광탔을 테지만, 애초에 거대 로봇을 타고 맨몸의 인간을 공격했는데도 불구하고 죽이지 못하고 도리어 관광을 탔다는 것 자체가 이미 커다란 문제다. 여담으로 그 그레이 폭스 본인도 똑같이 메탈기어를 타고 스네이크를 공격하다 역관광탄 씁쓸한 경험이 있다
  • [8] 여기서 "중동에서는 여우가 아닌 재칼을 사냥한다."라는 대사를 하는데, 젊었을 적 뛰어난 자칼 사냥꾼으로써 이름 좀 날렸다는 모양이다.
  • [스포일러] 사실은 오른팔만 빅 보스의 재생에 이용한듯 하다. 무슨 소리인지는 리퀴드 오셀롯 참조.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6-26 18:55:27
Processing time 0.151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