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리틀 위치 아카데미아

last modified: 2015-08-03 00:55:20 by Contributors


リトルウィッチアカデミア (Little Witch Academia)

Academia.jpg
[JPG image (163.01 KB)]
제작사 TRIGGER
방영시기 2013년 3월 2일 개봉
감독 요시나리 요우
각본 요시나리 요우, 오츠카 마사히코(大塚雅彦)
원작 요시나리 요우
캐릭터 원안 요시나리 요우
캐릭터 디자인 요시나리 요우
음악 오시마 미치루(大島 ミチル)
분량 극장용 애니메이션, 23분
주관방송국 아니메 미라이 2013
공식홈페이지 http://www.st-trigger.co.jp/works/lwa/
아니메미라이 공통

Contents

1. 개요
1.1. 스태프
2. 스토리
3. 등장인물
4. 아니메 미라이 2013 출품작
5. DVD & BLU-RAY
6. 기타

1. 개요

아니메 미라이 2013에서 공개된 요시나리 요우의 첫 감독 작품. 작화팬들의 기대를 듬뿍 받은 작품이다.

트리거에서 니코니코 동화유튜브에 업로드한 영상. 킥스타터가 종료됨에 따라 영상이 비공개처리되었다. 하지만 인터넷에 뒤지면 찾아볼 수는 있다. 한국어 자막도 찾으면 구할 수 있다.

울트라점프에서 2013 8월에 단편이 연재되었다.작가는 테리테리오. 원래의 작화와 유사하게 그리면서도 앗코의 풍부한 표정을 잘 살려놓았다.

2015년 2부인, 기계장치의 퍼레이드가 공개될 에정이다.

1.1. 스태프

중견 원화가: 요시가키 유스케(芳垣祐介), 호리 타케후미(堀 剛史), 요네야마 마이(米山 舞)

신인 원화가: 카네코 유토(金子雄人), 사카모토 마사루(坂本 勝), 산노미야 쇼타(三宮昌太), 덴도 히사오(田頭悠郎), 한다 슈헤이(半田修平)

2. 스토리

어렸을 적, 샤이니 샤리오라는 마녀의 마술쇼를 보고 감동을 받은 앗코 카가리는 그녀에게 동경하여 마법 학교에 입학하게 된다. 하지만 샤이니 샤리오는 마법계에서 인정 받지 못한 사도(邪道)이며, 앗코는 자신이 생각하던 것과 완전히 다른 마법사들의 모습에 실망한다. 그렇지만 꿈을 잃지 않고 샤이니 샤리오에 대한 동경을 품고 마법 학교를 다니던 어느 날, 흉폭한 드래곤[1]의 봉인이 풀려버리는 불상사가 일어나게 되는데.

3. 등장인물

풀 네임은 앗코 카가리(アッコ・カガリ). 본작의 주인공이며 샤이니 샤리오를 동경하여 마법 학원에 입학했지만, 생각했던 것과 다른 현실에 실망한다. 그러나 좌절하지 않고 꿈을 쫓아가는 명랑한 마법소녀.주인공 3인방 봉쿠라즈 중 유일한 비마술계 혈통으로 빗자루조차 타본 적이 없다. 그리고 강철치마이다

단편에서는 그야말로 봉쿠라즈 리더(?)다운 활약을 펼치는데 만드레이크를 아무것도 모르고 뽑아 뻗어버리질 않나 다이아나한테 환영마술이긴 했지만 불태워지질 않나,기껏 마법답게 쓴 마법이란게 언데드 소환마법..나름대로 5년근 만드레이크를 머리를 써서 뽑으며 주인공다운 활약을 펼치나 했지만 아니나 다를까 폭발엔딩으로 마무리.여담으로 딱 한컷이지만 부모가 나온다.표정이 굉장히 풍부하게 묘사되는데 어째 그게 이녀석을 떠오르게 해서 문제..그쪽보단 좀 더 대우가 좋긴 하지만.

풀 네임은 롯테 얀손(ロッテ・ヤンソン). 앗코의 친구. 안경을 쓰고있으며 삼인방에서 범생이 포지션을 취하고 있다.

단편에서도 크게 다르진 않다. 의외로 입학이후 앗코를 봉쿠라즈팀에 넣기 위해 먼저 접근. 단지 이쪽도 다이아나의 환영마법을 간파하지 못해서 앗코가 영락없이 통구이가 됬는줄 알았다.단편에선 스시가 잘 움직이질 않으려 하기 때문에 본편에 이어 앗코의 바보짓와 엮여 이리저리 험하게 구르는 중.단편을 진행한 작가인 테리테리오가 숏컷/안경을 매우 좋아하는 사람이라 둘 다에 해당하는 롯테가 푸쉬를 받지 않을까 생각했던 사람이 좀 있는데 아쉽게도 그런건 없었지만, 대신 컷에 옆모습이 나올 경우 눈이 간략화되지 않고 제대로 표현되서 제법 귀여워졌다. 이쪽도 부모가 엄마 한정으로 1컷 등장..인데 안경빼면 굴곡부터 해서 굉장한 미녀. 미래가 기대되는 처자.

  • 스시(スーシィ) (cv 라세 마치요)
풀 네임은 스시 맨버른(スーシィ・マンババラン). 앗코의 친구2. 방영 후 리틀 위치 아카데미아 캐릭터 중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캐릭터. 마법약을 만드는 데 소질이 있고, 삼인방 중 싸이코 포지션을 취하고 있다. 실제 미노타우르스를 한방에 보내버리는 등 전투측면에선 실적이 제일 좋다. 뭐든 녹일듯한 약을 담고있는 병을 만든게 본인이면 사실 마법약보다 약병만드는데에 더 소질이 잇을지도 모른다[3] 로브를 두른 모습이나 반쯤 감은 눈으로 보아 게게게의 키타로에 나오는 생쥐인간을 패러디한듯.(...) 스컬걸즈스퀴글리의 17번 색깔이 스시를 모티브로 했다.

단편에서는 기숙사방에서 잘 안나가는 모습으로 묘사된다.심지어 롯테가 헤드헌팅 앗코를 팀에 넣으려 갈때 그 전까지만해도 같이 있던 애가 방으로 먼저 돌아가버리기까지 하고.단편내에 나오는 앗코가 자기 자신과 만드레이크 서로에게 동시에 테러를 하도록 한 어린 만드레이크 및 5년근 만드레이크는 스시가 키우던것이다.

풀네임은 다이아나 캐번디쉬(ダイアナ・キャベンディッシュ). 앗코의 반 친구이자 우등생. 샤이니를 동경하는 앗코를 바보 취급하지만 실은 샤이니의 팬. 마녀들 사이에서 샤이니를 마법계의 수치로 보기에 철이든 후 모르는척 해왔던 것. 작중에서 사용한 마술은 여러자루의 칼을 한번에 띄워 발사하는 기술.
작중 인트로에서 샤리오를 보며 눈을 반짝이는 어린 다이아나를 볼 수 있다.

단편에서는 처음부터 앗코를 마음에 안들어하는데 기껏 학생대표로 단상에 올라가니 앗코가 입찢어지게 하품을 하고 있었기 때문(..).환영마법으로 잘근잘근 태워버린다.이후 티타임에 폭발엔딩을 보는것으로 대사가 있는 씬은 끝.

  • 샤이니 샤리오(シャイニィシャリオ) (cv 비밀)[4]
앗코가 어릴 적에 마술쇼를 보고 마녀의 길을 가게 만든 마녀. 그러나 작중에는 사도 취급을 받고 있다, 그 이유는 마법을 단순한 마술쇼의 용도등으로 사용을 하였기 때문에 마법계에서는 진짜 마법사가 아닌 마법사 흉내를 내는 사기꾼 취급을 하고 있다. 후반부에 선생의 모자가 버겨졋을 때 머리의 끝부분이 붉은색으로 변하였을 때 정체를 숨기고 선생일을 하는 듯 하다.
단편에서도 회상씬에서 잠깐 모습을 드러낸다.

4. 아니메 미라이 2013 출품작

아니메 미라이 2013에서 출품한 작품으로 가장 마지막에 상영되었다.


아니메 미라이 2013 예고편


2012년 11월에 나온 PV



2013년 3월 3일에 공개된 PV.더빙된 성우의 목소리가 일부 담겨있다.

5. DVD & BLU-RAY

아니메 미라이 2013 출품 작품의 블루레이가 1천매 한정(한 사람 한 부씩 제한)으로 ACE의 애니메이트 부스(70번)에서 판매되었다.

TRIGGER에서 조만간 리틀 위치 아카데미아만 단독으로 패키지화를 추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전은 트위터에서 의견을 반영했는데, 콘티집/원화집/설정집 등으로 좁혀진 상태.

6. 기타

처음 기획에는 미국 코믹풍의 동물 애니메이션과 히어로 배틀물도 기획안에 있었지만, 신인 애니메이터들을 모티브로 하기엔 이 작품이 좋다고 생각해서 결국 마법소녀물도 결정되었다.

뉴타입 3월호 인터뷰에서 밝혀진 내용에 따르면, 이 이야기는 신인 애니메이터들을 모티브로 한 이야기이며, 오츠카와 이마이시도 각본에 도움을 주었다고 말한다. 자신의 꿈을 찾아 애니메이션 업계에 입사한 신인들을 생각하며 그렸으며, 샤이니 샤리오는 자신들이 어렸을 적 보던 애니메이션 그 자체를 의미한다고 했다. 하지만 팬들은 이 이야기를 부정하며, 실제로는 카나다 요시노리를 동경한 이마이시 히로유키를 모티브로 한 스토리라고 입을 모아 말하고 있다. 그리고 사실 이게 맞다.

니코니코 생방송에서의 인터뷰에 따르면, 원래 캐릭터 디자인은 조금 더 눈이 작은(요시나리가 평소에 그리는 정도의 크기) 캐릭터 디자인이었다고 하나, 프로듀서인 츠츠미 나오코[5]가 인기를 끌려면 눈이 커야된다고 해서 변경.

감독인 요시나리 요우는 레이아웃만 담당하고 나머지는 전부 중견 애니메이터와 신인 애니메이터들이 그렸다고 한다. 팬들은 PV만 보고 요시나리가 모든 원화에 수정을 넣었을 거라고 예상했지만 의외의 결과. 신인 애니메이터들 중 대부분(3명)은 사실 요시나리의 열렬한 팬이며, 애니메이터가 되기 전에도 atmosphere라는 그룹명으로 활동하며 코미케에 낙서집을 출간했다. 요시나리 요우의 Deadwood Designs의 영향이 느껴지는 편집이 돋보인다.

팬들은 신인 애니메이터들의 그림이 요시나리와 똑닮은 것에 놀라워했지만, 트리거나이트[6]에서 요시나리는 마구 독설을 날렸다. 주된 내용은 아래 참고.

  • 아니메 미라이 기획상 신인 애니메이터가 원화를 그려야 한다. "내가 그리면 금방 끝나는데."
  • 신인 산노미야에 대해 츠미코曰"얘가 제일 콘티에서 벗어난 걸 그려왔어요." 요시나리曰"하고 싶은 건 뭔지 알겠는데, 실력이 부족해. 그 부분은 장수가 확실히 부족해. 그리고, 쌓아놓고 올리러 와요.[7] 안 올라오네~ 라고 생각했더니 대량으로 우쭐해하면서 들고오고. 근데 그게 또 쓸모 없는 그림들 뿐이라."
  • 신인들 욕만 하던 요시나리가 처음으로 칭찬한 카네코. 요시나리 "제일 재능이 있다. 손이 빨라. 이마이시 계통." 츠미코 "손이 빨라서 전부 맡겨버렸다. 다 끝내고 다른 일 도와주기도 했고. 고맙습니다."
  • 팬스가에도 2원화로 참가한 적 있는 사카모토. 요시나리"기본적인 건 하는데, 다이나믹한 움직임은 완전 거지야. 거기다 레이아웃도 엉성해. 머리 휘날리는 거 정도는 하더군."
  • 요시나리가 "내가 젊었을 적보다는 잘 그린다"고 했던 덴도. "완성도 안 한 주제에 낙서는 왜 해?"
  • 앗코가 드래곤에 매달려 날아가는 부분을 담당한 한다. "이 놈이 제일 문제아예요. 언뜻 보면 잘 그렸단 말이에요. 한 장 그림에 의존하는 경향이 있어. 그림 잘 그려도 움직임이 병신 같으면 의미가 없다고. 여자애가 하나도 안 귀여워."
  • 리틀 위치 아카데미아에 대해 "아니메 미라이 기획 작품 중에서 제일 거지 같아요. 템포도 이상하고, 매드하우스[8] 작품이랑 비교해보면 완성도가 전혀 다르죠. 창피해서 두 번 다시 보기 싫네요."
거 입 한 번 되게 험하네

작성자에 의한 의역이 심해 입이 험하게 보이는 것이다. 직설적으로 말은 하나 실제로 저렇게 험하지 않으니 주의.

하지만 관람자들 사이에서는 개성있는 작화와 연출 덕에 평이 상당히 좋다. 내용은 짧지만 인상이 강하고 재밌다는 평이 많다. 전통적인 서구적 마녀상을 소재로 삼아서 그런지 양덕 사이에서도 인기가 좋은 편. 이대로 TVA나 극장판이 나와도 괜찮을 것 같다는 의견도 있다.

여담으로, 도중에 깨알같은 패러디들이 많이 숨겨져 있다. 그중 압권인 것 둘을 뽑자면 후반부 던전 탐험 장면에서 던전탐험 당담 마녀교수가 규칙에 대해 설명할 때 보여주는 영상에서 어떤 마녀가 입이 큰 괴물에게 머리가 먹혀서 죽는 장면을 묘사한다던가 던젼 내부에서 스시가 쓰레기가 가득한 방에서 어떤 뱅머리를 한 보라색 유니콘을 잡아 들었는데 몸이 부왘 찢겨지는 장면 일본 애니메이션과 서양 애니메이션을 많이 보는 사람들이라면 저게 뭔 장면들을 묘사하는 건지 말 하지 않아도 알 거라고 믿는다.

그외에도 다이애나의 일행이 미로에서의 보물 찾기 과제에서 찾은 물건들을 보면 미스릴 메일[9], 가르보르의 나이프[10], 실마릴의 반지[11] 등 전통 판타지 장르를 많이 접한 사람들이라면 매우 잘 알것이다.

코타쿠 등에 실린 내용과 트리거 트위터에 의하면 리틀 위치 아카데미아2(가칭)을 위한 킥스타터가 시작되었다.Title pending이라 적힌것을 보아 실제 발매시의 제목이 어떻게 될지는 아직 알 수 없는 상태.#킥스타터 페이지 킥스타터 시작 후 4시간만에 목표치였던 15만 달러를 돌파하고, 최종 합산 60만 달러 이상이 모이고 모금은 종료되었다.

2의 제작에 앞서 인지도 확보를 위해, 코믹스 2종이 연재 된다.,

시나리오는 제작팀 검수를 거치며 작화는 지와라 유카가 담당하고 제목은 틀 위치 아카데미아 - 월야의 왕으로 예정되었다
----
  • [1] 마법으로 온갖 걸 하는 세계관에서 마력을 흡수하여 강해지는 흠좀무한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마법약까지 흡수하는 걸 봐선 마법과 관련된 거라면 웬만한 건 전부 커버할 수 있는 것 같다. 다크 암드 드래곤을 닮기도 했고
  • [2] 여담으로 한 메구미가 내지르는 기합성이 오리카사 후미코의 소녀연기때 내지르는 톤이랑 약간 비슷해서 PV부터 본 사람은 착각하는 사례도 있었다.
  • [3] 유리는 반응성이 낮아서 현실에서도 각종 실험용기로 쓰이니 의외로 쉬울듯..
  • [4] 히다카 노리코. 이외 극중에서 안경잡이 선생 역으로도 나오는데 후반부까지 감상하면 알 수 있지만 샤이니 샤리오 = 안경선생.단편에선 샤리오로 회상씬에서 한번,선생으로서 한번 해서 총 2번 나오는게 전부.
  • [5] 통칭 츠미코. 가이낙스 시절 때부터 유명한 제작진행 중 한 명.
  • [6] 아니메스타일 주최로 열린 트리거의 토크 이벤트.
  • [7] 애니메이션 업계에서 원화를 제출한다는 걸 아가리(올리다)라고 한다.
  • [8] Dead billiard
  • [9] 반지의 제왕에서 프로도 베긴스가 입었던 그 미스릴 갑옷
  • [10] 일부 자막에서는 가르볼이라고 되어있다. 오역이며, 가르보르라고 번역해야 맞다. 가르로브는 덴마크의 시인이자 소설가로 자신의 아버지의 자살로 인해 그의 아버지를 비판하는 정통교회를 혐오 하였다. 마녀나 마법이란 요소가 반 기독교적인 것을 감안하면 이런 깨알 같은 부분도 일반 패러디 처럼 넣은 것 같다
  • [11] 실마릴은 반지의 제왕의 세계관을 정리한 실마릴리온에 나오는 가상의 보석이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항목 참고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8-03 00:55:20
Processing time 0.128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