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리퍼-17

last modified: 2015-02-06 15:50:45 by Contributors


커맨드 앤 컨커3 케인의 분노의 등장 진영
GDI 계열 GDI 스틸 탤론 ZOCOM
Nod 계열Nod 블랙 핸드 마크 오브 케인
스크린 계열스크린 리퍼-17 트래블러-59


골반
Reaper-17

Contents

1. 기원
2. 개요
3. 게임에서의 모습
4. 구성
4.1. 사용 가능 유닛
4.1.1. 스크린 본대와 공유
4.1.2. 고유 유닛
4.2. 사용 불능
4.3. 고유 업그레이드
4.4. 고유 스킬

1. 기원

스크린 리퍼 교단에 대한 배경
전 우주에 걸쳐, 리퍼 교단이라는 이름 만큼 두려움을 느끼게 하고 매혹적인 것은 없을 것이다. 그것은 신비스럽고 폭력적인 의식을 가진 스크린 계급제도로서 잔인성과 종족의 발달에 저해가 될 만큼 어리석은 존재는 근절해야 한다는 것을 교리로 삼고 있다. 먼 옛날부터 존재했던 것으로 여겨지는 이들은 그 목적을 종교적 교리에 지나치게 무게를 싣고 있다. 신도들은 잠재적으로 위험하다고 여겨지는 생명체가 살고 있는 행성을 박멸하는 것이 자신들의 신성한 권리라고 여기며, 그 기준은 거의 전적으로 교단 내에서 결정된다.
리퍼 교단 내에서도 17번째 분파는 부자연스러울 정도로 폭력적이며, 비할 데 없는 잔인성을 보여, 스크린 내에서도 그들의 존재를 인정하려는 자가 없다. 특히 동료 스크린들 조차도 혐오하는 것은 리퍼-17의 과도한 타이베리움 살포다. 최소한 조상이 되는 종족은 살아남아야 하기 때문이다. 종교적 광신 형태인 자해로 인해 대부분의 이들 구성원들은 기이한 모습으로 변이해 매우 강력해졌다. 그들 사회에서도 쫓겨난 리퍼-17은 피의 숙청을 끊임없이 반복하며 지구라 불리는 행성으로 향하고 있다.
(출처 불명)

2. 개요

리퍼-17은 종교적인 믿음에 따라 마인드 컨트롤과 공중 전투를 피해 스크린의 전형적인 스톰라이더 공격을 기피하고 타이베리움 컨버전 빔과 파편 무기를 사용하여 직접적인 지상 전투를 벌인다.
공격의 선두에는 언제나 리퍼 트라이포드가 있으며, 이것은 스크린 트라이포드조차 작아보이게 만드는 초대형 강습 워커로 상대의 사기나 전술적 우세함을 무색하게 만드는 리퍼 군단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하였다.

커맨드 앤 컨커3 케인의 분노에 등장하는 스크린의 하위 부대
고대로부터 스크린 내부에 존재했던 리퍼 교단 중 17번째 분파이다.

설정상 리퍼 교단이 스크린 중에서 호전적이며 스크린 내부에서도 혐오할 정도로 타이베리움을 이용하여 기이한 모습으로 강력한 돌연변이들을 만들어내고 과도한 타이베리움 살포로 인해 타이베리움 번식이 느려지는 등등 문제가 많은 녀석들이다.

그 중에서 17번째 분파인 리퍼-17은 타이베리움에 미친 잔인하고 폭력적인 싸이코 변태 집단이라, 인간은 물론이요 자기 동족끼리도 타이베리움을 몸에 주입하는 등 생체 실험과 신체절단 등 변태 행각을 일삼아 스크린 내에서 추방당한 분파(...)이며 타이베리움 채취보다 전투를 즐기는 스크린 내의 전투종족이라고 볼수 있다. 하지만 스토리상으로는 전투종족 지구인에게 발려버렸다(...). 이 지옥 같은 행성

3. 게임에서의 모습

유닛들의 수는 다른 진영보다 적지만 설정처럼 주로 지상 전면전에 능한 모습을 보인다. 타이베리움 변환 빔과 타이베리움 파편 무기들을 사용하며 화력을 극대화시키고 대부분의 유닛들에 실드를 이용해서 방어력을 올린 수 있다.

초반에도 화력이 강력한데 파편 워커는 기본적으로 파편을 사용하면서 공격력 업그레이드도 있다. 기존에 존재했던 시커, 포톤 캐논, 플라즈마 미사일 배터리에 파편 발사기를 달아서 공격력을 증가시키고, 파편 워커, 약탈자에 푸른 파편 업그레이드를 해서 공격력을 증가시키는것이 가능하다. 트래블러-59에는 없는 디바우어 탱크도 존재하며 이렇게 초반에도 눈여겨볼 정도의 화력이 존재한다.

그리고 베테랑 쇼크 트루퍼존 트루퍼 드랍 포드와 비슷하게 블링크를 이용하여 순간이동시켜 전장에 투입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하지만 정작 블링크는 업그레이드해야 스킬로 사용한다. 약탈자는 푸른 파편 업그레이드로 강력해지는 공격력을 이용해서 보병, 경차량 사냥용으로 쓰며 블랙 핸드에게도 효과적일 정도로 강해진다. 가끔씩 기회가 있으면 타이베리움 테러 용도로도 사용한다. 그래봤자 이레디케이터 헥사포드 필수 보병 포드 신세는 벗어날 수 없다.

게다가 후반에는 리퍼-17 전용 유닛인 리퍼 트라이포드를 사용하는데 타이베리움 변환 빔을 사용하며 기술 조합기에서 디바우어 탱크리퍼 트라이포드에 적용되는 변환 빔 용량 증가 업그레이드를 해서 타이베리움 변환 빔을 20발씩 쏠 수 있다.[1] 그래서 디바우어 탱크는 강한 화력을 오랫동안 발휘할 수 있게 되며 타이베리움을 흡수한 리퍼 트라이포드는 말 그대로 공포의 대상이다. 대보병용으로 파편 마디나 독소 마디를 달은 기계 지네와 조합하면 지상전에선 무서울 것이 없다.

또한 역장 발생기도 특이하다. 파편 워커, 시커에는 소형 역장이 적용되고 하베스터엔 기본적으로 약한 역장이 달려 있으며 리퍼 트라이포드에 적용되는 역장 발생기는 2000원으로 매우 싸다.

커맨드 앤 컨커3 케인의 분노에 등장하는 9개의 진영 중에서 지상 화력이 정말 강력하다. 전용 대체 유닛인 파편 워커리퍼 트라이포드는 원래 유닛인 건 워커어나이얼레이터 트라이포드와 비교하면 가성비가 높다.[2] 거기에 해당 유닛들의 질을 더욱 향상시키는 유용한 업그레이드까지 존재한다.[3] 이런 가성비와 유용한 업그레이드 덕분에 업그레이드를 마친 약탈자파편 워커 앞에선 경차량은 상대가 되지 않고 디바우어 탱크리퍼 트라이포드는 전장에서 오랜 시간동안 화력을 쏟아부을 수 있다. 화력이 강력하지만 유닛들의 가격이 살짝 비싼 스틸 탤론과 비교된다. 스틸 탤론이 후반가면 말 그대로 가성비 따질 것 없이 무서워지지만 하지만 트래블러-59 상대로는 강력한 유닛들을 섣불리 보내지 않는 것이 좋다. 마인드 컨트롤에 의해 강력한 유닛들을 뺏긴다면 정말 커다란 손해이다.

단점이라면 마스터마인드데버스테이터 워쉽, 행성 강습 캐리어와 같은 고급 공중 유닛들을 사용하지 못하고 공중 유닛이 MCV드론 쉽스톰라이더, 모선으로만 이루어져 있어 공군이 빈약한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순수 힘싸움으로 가야 한다. 뭐 그래도 블랙 핸드처럼 아예 없는 것보단 낫다.

대공 공격도 조금 까다로운데 쇼크 트루퍼는 근본이 대차량 유닛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야 대공 공격을 하지만 정작 대공 전담으로 돌리면 무엇인가 엉성하고[4], 파편 워커건 워커보다 약간 나은 수준이고, 시커는 원래 대공 성능이 애매했는데 패치로 너프를 당했고, 스톰라이더는 대공 방어 용도가 아닌 공격용이다. 결국은 공격력 업그레이드와 플라즈마 미사일 배터리를 믿어야 한다.

참고로 스크린 본대의 역장 발생기와 리퍼-17의 역장 발생기는 공유가 되지 않는다. 그 이유는 스크린 본대의 역장 발생기의 적용 유닛은 어나이얼레이터 트라이포드, 데버스테이터 워쉽, 행성 강습 캐리어이고 리퍼-17의 역장 발생기의 적용 유닛은 리퍼 트라이포드 뿐이라 서로 다르기 때문이다. 같은 원리로 소형 역장 역시 스크린 본대는 건 워커, 시커에게 적용되고 리퍼-17은 샤드 워커, 시커에 적용되어 서로 다르다. 그래서 역장 발생기는 따로 업그레이드를 해야 한다.(...)

캠페인에선 미션 11에서 상대하게 된다.

4. 구성

4.1. 사용 가능 유닛

4.3. 고유 업그레이드

4.4. 고유 스킬

  • 쇼크 포드 - 베테랑 쇼크 트루퍼 3분대를 전장에 투입시킨다.

----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06 15:50:45
Processing time 0.194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