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last modified: 2015-03-31 13:33:50 by Contributors

한글 유니코드 B9B0 완성형 수록 여부 O
구성 ㄹ+ㅣ+ㄴ 두벌식QWERTY fls 세벌식 최종–QWERTY yds

Contents

1. 인명
1.1. 실존인물
1.1.1. 대한민국가수
1.2. 가상인물
1.2.1. 꿈꾸는 자들의 레퀴엠의 등장인물
1.2.2. 세인츠 로우의 등장인물
1.2.3. 판타지 마스터즈의 카드
2. 블레이드 앤 소울에 등장하는 종족
3. 소주 브랜드 O₂린

1. 인명


바리에이션
네덜란드어 Leen
네덜란드어, 독일어 레널트 Lennert
네덜란드어,[1] 스웨덴어 레나트 Lennart
독일어 레온하르트 Leonhard, Leonhardt
영어 레너드 Leonard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포르투갈어 레오나르도 Leonardo
이탈리아어 레오나르디, 루나디 Leonardi, Lunardi
프랑스어 레오나르 Léonard
핀란드어 레니 Lenni

Leen / Lin / Lynn

인명. 네덜란드어권에서 Leen은 레널트(Lennert)의 애칭으로 쓴다.

대한민국에서는 외자 이름으로 종종 쓰인다. 여자 이름으로 자주 쓰이나 남자 이름으로도 가끔 쓰이곤 한다.

영어권에서는 Lynn이라고 쓰며, 켈트어로 연못(Pond)라는 뜻을 가진 이름이다. 성씨로도 쓰이며 본디 여성형 이름이긴 하지만 남성 이름으로도 쓰인다. Lin이라고 쓰는 경우도 있는데, 이 경우에는 동양권의 린을 그대로 표기한 것이거나 Linda(린다)의 애칭이다.

일본에서는 남녀 겸용 이름으로 널리 쓰이며, 한자 표기와 의미는 다양하다.

중국의 성씨 중에도 이 성씨가 있으며 한자로는 주로 林이라고 쓴다. 왕씨나 이씨만큼 흔한 건 아니지만 그래도 꽤 수가 많은 성씨다.

1.1. 실존인물

1.1.1. 대한민국가수

이름 린(LYN)
본명 이세진
출생 1981년 11월 9일
가족 배우자 이수
데뷔 2001년 1집 앨범 'My First Confession'
장르 가요, 발라드, R&B
종교 개신교
레이블 로엔 엔터테인먼트
소속사 뮤직앤뉴

장도연?

대한민국의 가수. 본명은 이세진. 그녀 본인의 노래와 OST로는 보통여자, 이별살이, 매력쟁이, 사랑했잖아, 실화, 자기야 여보야 사랑아, 시간을 거슬러 , Destiny 등의 곡이 있으며, 피쳐링곡으로는 표절곡이지만 너에게 쓰는 편지가 상당히 유명하다.

원래는 작곡가 지망생이었으나 다니고 있던 실용음악학원에서 '보컬코스로 바꾸면 학원비를 면제해주겠다'는 권유를 해 와서 조금 가벼운 마음으로 진로를 바꿨는데 대박이 났다.

2001년에 본명으로 데뷔했지만 좋은 반응을 얻지 못했고, 2003년부터 현재의 예명을 이용 중이다.

가창력 좋은 여가수답게 음원 성적이 좋은 편이었고, 2013년 4월 셋째주에는 배치기가 피쳐링한 '오늘밤'이라는 곡으로 컴백, 상당히 잘 빠진 곡이라 대중들의 반응도 좋았으나...

하필이면 스스로 월드레코드를 갈아엎으시는 월드스타님의 신곡과 겹치는 바람에 음원차트를 2위로 올킬(?)하는 콩라인 신세가 되는가 싶었더니...

곡 내는 시점이 안 좋은건지 콩라인 신세로 내려앉은지 얼마나 되었다고 10년만에 정규앨범으로 복귀하시는 가왕님의 선공개곡이 강림했다. 결국 콩라인 자리조차 지키지 못한 채 3위로 내려앉았다... 잠깐 눈물 좀 닦고.

그리고 M.C The Max의 보컬 이수와 스캔들이 터졌다. 그리고 2014년 9월 19일 결혼한다고 기사가 났다.

라디오스타 371회에 나와 이수에게 바치는 노래를 불렀다. 당연히 반응은 안 좋다.

여담이지만 과거 싸이월드를 통해 했던 센척유명하다.(...)

초기부터 대한민국 힙합을 들었던 리스너들이라면 CB MASS 2집, 주석 2집, TBNY EP 등에서 본명인 이세진으로 피쳐링했던 곡들을 다수 볼 수 있을 것이다. 이것도 다 옛날 일이라서 그렇지...

사실 본업보다 OST들이 대박을 터트리는데, 대표적으로 해를 품은 달별에서 온 그대가 있다. 둘 다 남주인공이 김수현인건 덤

본인의 콘서트와 라디오 방송에서 'MC몽이단옆차기인거 몰랐냐'는 발언을 했다는 게 알려지면서 MC몽이 자숙기간동안 이단옆차기로 활동하고 있었던 게 아니냐는 논란이 일어나는데 혁혁한 공(...)을 세웠다. 해당 라디오 방송

1.2. 가상인물

1.2.1. 꿈꾸는 자들의 레퀴엠의 등장인물

아르헨스트라스와 함께 키운 혼혈아 소녀. 가이에스가 린을 인질로 잡고 스트라스에게 아르헨의 추살과 라 스트라다의 탈환을 명령한다.

1.2.2. 세인츠 로우의 등장인물

성우는 티아 카레라.[3]

중국계이자 웨스트사이드 롤러즈 멤버였지만 3번가 세인츠의 스파이로 활약하게되지만, 결국 살해당한다. 도니는 그녀가 스파이임을 알았을 때도 화를 내기보단 슬퍼했었고 2편까지도 그녀를 잊지 못하고 있었다.

세인츠 로우의 전통(?)중 하나인 첫 동료 좀비다. 사망 이후에 좀비 상태로 불러낼 수 있는데,[4] 2편이나 3편을 하다보면 진짜로 좀비 상태로 돌아다니는 것 같다. 토비아스의 사촌과의 마약 거래가 끝나고 나면 "근데 린은 진짜 좀비야?"라고 하고, 2편에선 시민 중에 "린은 아직도 살아있대"라는 말을 하기도 한다. 더 서드에선 피어스 워싱턴킨지의 방에서 린의 사진을 찾고 그걸 슬쩍하기도 한다. 그리고 좀비잡는 미션에서는 주인공이 비올라한테 린 덕분에 좀비는 익숙하다는 말도 한다.

1.2.3. 판타지 마스터즈의 카드

e0040412_48ee9dd038e2c.jpg
[JPG image (198.4 KB)]
린은 뒤로 갈수록 뽀샤시 효과를 받아간다.

등장 에피소드 : 에피소드 13
카드 속성 : 금속
덱 수량제한 : 4U
카드 희귀도 : 언커먼
구매 GP : 300
구매 SP : 3600
구매등급 : 나이트
카드 발매일 : 2007-09-19

종류 : 장비
종족 : 휴먼
소속 : 위자드
레벨 : 2(유소울 1 무소울 1)
상성카드 : 자크더애로우
상성효과 : 서먼애로우 기술부여 (서먼애로우:적군 1 파괴시, 아군 필드 다음 위치에 리빙애로우 1을 소환한다.)


체하향이 붙어있긴 하지만 공격력이 괜찮고 1밥인 데다가, 무엇보다도 일러스트가 미소녀라 인기가 많은 카드. 자크더애로우와의 스토리도 보는 재미가 있어서인지 매 에피소드마다 유저들의 관심대상이 된다. 유니트 카드의 일러스트보다 이런저런 마법같은데 얼굴 비출때 더 예뻐보인다는 징크스가 있다. 일부는 위자드인 린과 활잡이인 자크를 Fate/stay night토오사카 린아처에 대입시키도 한다.

민병대장인 백발백중의 명사수 자크를 짝사랑하고 있는데, 정작 자크는 린의 언니 리사를 좋아해 속만 태우고 있다. 마법화살창조 카드의 "이것봐. 언니. 이번에 새로 배운 마법이야. 뭐, 별로 자크 때문에 배운 건 아니니까."라는 텍스트로 인해 츤데레로 찍혀서 츤데린이라고 불린다. 아무튼 린 덕에 자크의 화살이 눈이 달려서 적을 찾는 리빙 애로우로 바뀌어서 유도화살이 된 탓에 백발백중이 가능해진 것.

자크더애로우와의 상성효과가 있어 필드에 함께 나와있으면 서먼애로우 기술을 부여해 주는데, 다만 린이 츤츤대서인지 자크의 코인률이 10% 떨어진다. 자크는 리사에게 고백하기 위해 고심해서 고안한 멘트를 친구인 성주의아들에게 들려줬는데, "그 멘트가 먹히겠냐?"라는 핀잔을 들었다. 안습.

이후, 축제에 초대받은 서커스단이 오게 되는데, 서커스단의 최면술사가 린에게 최면을 걸어 자크의 화살을 이블애로우로 바꿔치기하게 만들었다. 이를 본 금덱 유저들이 "최면 걸어놓고 뭔짓을 한거야!"라거나 "우리 츤데린쨩을 불덱이 뺏어갔다!"며 분노했고, 최면술사는 금덱 유저들의 척살대상 1호가 되었다.

자크는 아무 것도 모른채 린이 바꿔치기한 화살을 가지고 리사의 머리 위에 놓인 사과를 쏘게 된다. 그리고 서커스단장의 목적대로 자크의 화살에 리사가 맞고[5] 성의 세금을 보관하던 금고가 털려 성에서 대소동이 일어났다. 서커스단장은 레릴리안이라는 몬스터를 이용해 성의 금고를 있는 곳을 찾고 그곳을 터는게 목적이었던 것. 이후 에피소드에서 린과 자크의 행보가 주목된다.[6]

물론 카드들에 써있는 대사들을 모아보면 알 수 있다. 차후에도 스토리가 이어지는 카드가 나왔고 스토리앨범도 나왔다. 문제는 악덕상인 계열 스토리에서 이어진 부자 → 영주아들로 가는 스토리. 민병대장 아들인 자크가 영주아들 친구라서 스토리가 통합되든지 해야 한다.

남모르는연정에서는 NTR의 조짐이 있었는데, 결국 스토리앨범의 보상카드인 '웃지않는 신부'에서 NTR이 확정되어 버렸다. 하지만 카드설명이 '~일까요?' 식으로 애매하게 적혀있고, 판마유저의 많은 수가 작은 영주를 응원하고 있는지라 NTR이 아니라는 말도 있다. 스토리 앨범에서 자크는 린에게 별 감정이 없고 그 언니를 좋아했다. 그런고로 NTR은 아닐지도? 또한 이 카드로 인해 NTR이 뭔지 알게 된 유저도 있는 듯. 지못미.

2. 블레이드 앤 소울에 등장하는 종족

燐 / LYN

항목 참조.

3. 소주 브랜드 O₂린

선양사에서 대전, 충남지역에서만 판매되고 있는 소주 브랜드. 지역브랜드답게 대전, 충남 내의 점유율이 엄청나서 청양에선 90%. 서산·당진·예산·홍성·부여·공주 등지에선 70%, 대전에선 60% 정도이지만 상대적으로 수도권과 가까운 천안·아산 지역에서는 참이슬에 밀려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물론 식당가에서는 지역기업을 살려야 한다는 의식에 천안·아산 지역에서도 점유율이 상당히 높은 편이지만, 아직 지역 향토기업으로서 갈길이 멀다.
----
  • [1] 흐로닝언주, 프리슬란트주.
  • [2] 항목을 들어가 보면 알겠지만 원래 표시는 린이다.
  • [3] 트루 라이즈에서 악역 여자로도 나왔고 TV 드라마 Relic Hunter에서 인디아나 존스 삘의 여 모험가 역을 맡기도 했다.
  • [4] 무기는 자신의 팔을 뜯어낸 것.
  • [5] 대소동이라는 카드의 텍스트에서는 "자크가…"라며 말꼬리를 흐리고 있지만, 정황상 자크의 화살에 리사가 맞은 것으로 추측된다. 화살 폭발이라는 가능성도 제기된다.
  • [6] 본 항목에 적힌 스토리는 카드 발매일을 기준으로 정리한 것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31 13:33:50
Processing time 0.180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