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립 오프 성당

last modified: 2014-12-10 23:50:27 by Contributors

말 잘했다, 원숭이! 성당에 총을 쳐갈기고도 그냥 넘어갈 수 있을 것 같냐!
-에다

만화 블랙 라군에 등장하는 조직.

통칭 폭력성당. 겉보기엔 보통의 성당처럼 보여지지만 로아나프라의 모든 무기거래 또는 중개가 이뤄지는 위험한 곳이다. 또한 무기거래가 가능한 유일한 곳이기도 하다. 성당의 무기거래는 로아나프라의 질서유지를 담당하는 삼합회에 의해서 암묵적으로 보장되고 있으며, 이것은 성당이 CIA, 나아가서는 미국과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챵도 알고있기 때문일 가능성이 크다.

엄연히 NGO를 표방하고 있어 국경을 자유롭게 넘나들수 있어 밀매업에 암약하고 있다.


필요에 따라 소속 수녀(래봤자 에다시스터 요란다 밖에 작중에 등장한 적은 없지만)와 사제들도 총을 난사한다. 이 이미지에 나온 수녀는 시스터 요란다로, 로아나프라에 무기를 공급하는 큰손이다. 정보거래도 하고 있는데 CIA와도 거래를 하고 있다는 언급으로 보아 다른 정보기관과 연결되어 있을 가능성도 높다.

수녀원이 아니라 성당이지만 이 작품에 미사 집전같은게 나올 턱이 없어(....) 사제가 등장한 적은 없다. 나온건 견습신부 리카르도 정도. 시스터 요란다가 보스 역할 다 하는 것을 보면 교구에서 로테이션 돌리는 신부장교는 버텨내질 못하고순교 현지에 적응한 수녀들부사관이 성당을 굴리는 것으로 추정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2-10 23:50:27
Processing time 0.123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