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링 오브 화이어

last modified: 2014-12-09 12:21:33 by Contributors

게임 녹스마법. 마법사만이 사용할 수 있는 마법이다.

시전자를 중심으로 불꽃이 원형으로 퍼져 나간다. 퍼지면 퍼질수록 불꽃 간의 간격이 커져서 제대로 피해를 입히고 싶으면 적 가까이에서 써야 효과를 본다. 필드 상에 배치된 불꽃과 동일하기 때문에 점프를 하면 피할 수 있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다.(...) 1레벨일 때는 정말 콩알만한 불꽃이 나가기 때문에 쓸 필요가 없고 2레벨은 돼야 그나마 쓸만하다. 그리고 필드 상의 불꽃과 같기 때문에 주문 시전 후 움직여서 불꽃에 닿으면 피해를 입는다.

싱글플레이에서는 몬 로드가 3레벨로 뻥뻥 쓰는 것만 볼 수 있고 플레이어는 쓰지 못한다. 이 데몬 로드는 딜레이가 거의 없는 파이어볼과 링 오브 화이어를 난사 하는데다, 불에 면역이고 체력이 500이나 되는 막강한 적이다. 근데 이걸 매직 미사일번개만 가지고 잡아야 한다. 여러모로 괴로운 적.[1]

멀티플레이에서는 그다지쓸일이 없다. 시전이 꽤 느리고, 마나소모가 크며, 이동중에 쓰면 불의 진행속도와 캐릭터 이동속도가 비슷하기 때문에 시전자가 순식간에 큰 데미지를 입는데다, 제대로 쓰고 싶으면 가까이 붙어서 써야 한다는 문제가 있다. 그리고 점프만 하면 무용지물이 돼서 전투중엔 쓰지 않는다.

다만 월 뒤에서 농성하는 적에겐 대단히 효과적인데, 벽을 뚫기 때문에 붙어서 써주면 강력한 데미지를 준다. 반대로 월을 쓰고 부수려는 전사에게도 사용가능.

이 마법의 진정한 진가는 함정으로 계속 이동해 다니는 녹스 특성상 함정에 넣어두면 위에 서술한 이유로 순식간에 엄청난 데미지를 줄 수 있다. ROF+쇼크+매직 미사일은 국민 함정중 하나.

녹스 퀘스트에서는 오벨리스크를 깨부수는데 최적화된 마법중 하나. 특히 대량으로 오벨리스크가 뭉쳐있는곳에서 붙어서 써주면 엄청난 피해를 줄수 있다.
----
  • [1] 심지어 컨퓨즈 같은 보조 마법을 쓰면 카운터스펠 같은 마법으로 플레이어의 마법을 취소해버린다. 운좋으면 컨퓨즈에 걸리기도 하지만 일단 데몬 로드를 보면 멀리 도망부터 가자(...)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2-09 12:21:33
Processing time 0.045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