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마녀(위치 헌터)

last modified: 2015-01-28 09:08:16 by Contributors

한국 만화 위치 헌터(만화)에 등장하는 개념이자 종족명.

본래 위치Witch라는 단어가 단순히 여자 마법사만을 칭하는 것이 아니라 마인魔人전반을 가리키는 단어라고 할 수 있지만, 위치 헌터에서는 어디까지나 여자들만 해당되며 그야말로 마녀의 의미다. 사실 죄다 미소녀, 미녀, 로리들 뿐이라 미녀라서 마인이 아닌 마녀라는 개드립도 있다(...) 본격 미녀 사냥꾼 위치헌터.

Contents

1. 마녀와 마력
2. 마녀와 똘마니들서포터
3. 마녀의 성
4. 스승과 제자
5. 전향자 마녀들


1. 마녀와 마력

마력을 간직한 채 태어난 여성이 평범한 인간으로 살 던 중, 자신이 가진 마력을 각성해 마법을 구사할 수 있게 되면 일반 인간과는 거리가 먼 마녀화 된다. 마치 트리니티 블러드장생종들 처럼, 각성한 순간 몸의 구조 자체가 마력을 생성하기에 가장 적절한 '상태(연령)'로 재구성된다. 작중 등장하는 마녀들의 외형 상의 연령이 제각각인 건 이 때문. 그러나 강한 마녀가 어렸을 때 각성한 경우, 신체가 마력을 최대치로 생성할 수 있는 나이가 될 때까지 계속 성장한다고. 가장 대표적인 예가 타샤 가스펠의 동생인 아리아 가스펠. 그리고 또 위치헌터 소속인 란. 둘은 아직도 성장중이라고 한다. 따라서 강대한 힘을 가진 마녀들의 모습(4대마녀 등)이 성인 여성인 까닭은 여기서 찾을 수 있다.[1] 또한 마력으로 신체가 강화되어 있기에, 근력을 비롯한 신체능력도 내장형 근육어지간한 성인 남성보다 훨씬 강력하다고 한다.

여담이지만, 마녀가 모두 미형인 까닭은 작가가 밝히길 마력으로 전신 성형수술을 하기 때문이라고. 흠좀무.. 물론, 실제로는 그냥 그리기 좋고 보기 좋으라고 예쁘게 그린 것인 듯 하지만, 그래도 설정이 꽤나 적절하다.

그리고 마녀가 되면 수명이 무한대가 되기 때문에 종족번식의 필요성이 없어져서 임신능력이 사라진다고 한다. 남자가 마력을 모아서 마법사가 될 수 있었다면 고자가 되는건가? 그래서 남자에게 마력은 독이라는 걸지도... 노렸구나!!

각성함과 동시에 마녀에게는 본인의 분신과 마찬가지인 귀속 아이템인 마녀의 모자가 생성되는데, 실질적으로 인간의 몸이 갖는 마력 보유량의 한계치를 뻥튀기 해주는 장 하드의 역할을 한다. 그렇다보니 본 실력은 굉장한 마녀라도 모자를 잃어버리면incoming 폴더가 지워져버리면 원래 능력에 비해 매우 약해진다. 4대 마녀 이스트라든가 노스가 대표적. 물론 이 누님들은 원판이 너무 넘사벽이라 약해져도 S랭크랑 투닥거릴 수 있다

이것을 이용해 마녀를 가두는 수용소인 알카트라즈에는 기본적으로 모자를 빼앗은 채 마녀들을 보내며, 마력을 생성에 장애를 유발시키는 지질을 가진 섬[2] 위에 세워진 건축물이다보니 한번 그곳에 수감된 마녀는 일반 여성이랑 별반 차이 없는 존재가 되기 때문에 절대 탈출 할 수 없다는 듯 하다. 수감될 땐 마음대로였겠지만 나갈땐 아니란다[3]

여성들은 이렇게 마력을 자신의 힘으로 사용하는 마녀가 되지만, 남성에게 마력은 노출된 것 만으로도 피해를 입을 정도의 맹독이라고 한다. 그리고 자신에게 마력이 있다는 것을 깨닫기 전에 다른 종류의 힘, 대표적으로 이롱 제국 전사들이 사용하는 등을 깨우쳐 익히게 되면 마녀와 동급의 실력을 갖추게 되어도 마녀가 되지 않는다고 한다.[4]

그런데 사실 여성에게도 무조건 좋은 점만 있는 힘은 아니다. 대다수의 마녀들이 마력이 정신에 가하는 압박을 이겨내지 못하고 굉장히 파괴적이고 난폭한 성격, 혹은 자비심 그딴거 없는 아주 잔인한 성격을 갖게된다는걸 보면 분명히 악영향을 끼친다.[5]

아무래도 이런 마력을 다루는, 일종의 초인과도 같은 자들이다보니 일반인에겐 충공깽일 따름이다. 하지만 어디서든 간에 모두가 똑같이 강할 수는 없는 법, 마녀들마다 강함의 격차도 매우 천차만별이다. 위치 헌터 A랭크와 1:1로 난투를 벌이는 마녀가 있는가 하면, B랭크들 한테도 털리는 마녀고 있고, S랭크도 순식간에 처발라 버릴 수 있는 마녀들도 있다. 작 중 수많은 마녀들이 등장하지만, A랭크가 대부분인 주연 집단과 제대로 대적할 수 있었던 마녀들은 결코 많은 수가 아니라는걸 보면 알 수 있다.

2. 마녀와 똘마니들서포터

마녀 본인들만해도 매우 무서운 상대지만, 더욱이 서포터라는 일종의 을 계약을 통해 부려대기까지 한다. 종류는 자신이 만들어낸 골렘부터 시작해 지나가던 듣보잡 마수, 악마, 신화시대의 영웅까지 이것 역시 매우 천차만별이다. 서포터가 있는것 만으로 마녀의 능력 활용도를 높게 끌어올리므로 굉장히 골치아픈 상대라고 하겠다.

3. 마녀의 성

마녀의 성이라 불리는 근거지를 마련하고 거기에서 숙식하는 상주형 마녀들도 많다. 기본적으로 자신의 마력으로 쌓아올리고 온갖 마법을 깔아놓은 안전가옥이나 마찬가지기 때문에, 아무리 졸개 마녀라도 자신의 성 안에 틀어박힌 체 저항을 할 경우 위험도가 몇랭크나 위로 상승한다고 한다. 그래서 설령 A랭크 위치헌터라도, 마녀의 성에 들어가 싸우는 건 절대로 하지 말아야 할 행동으로 규정하고 있다는 것 같다.

4. 스승과 제자

여러 졸개 마녀들의 언급을 보건데, 어느정도 실력이 갖춰져 안정을 누리게 된 마녀들은 갓 각성하거나 해서 자신보다 경험이나 실력이 부족한 마녀를 제자로 삼아 기르는 것 같다.졸개가 길러봤자 졸개 말고 뭐가 나오겠냐만 만약 실력이 뛰어난 마녀를 잘 고르기만줄을 잘 서기만하면 일취월장 할 수 있으므로 갓 마녀가 된 뉴비들에게는 보호자 및 스승을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고, 스승이 된 마녀 역시 제자가 제법 쓸만한 실력을 갖추게 되면 자신의 세력권을 넓힐 수 있으니 서로에게 이득이라는 듯.[6]

5. 전향자 마녀들

일단은 위치 헌터(만화) 상에서 절대악에 속하는 존재들이지만, 이런 계통의 세계관에서는 늘상 그렇듯, 대다수의 마녀들에게 반기를 들고 인간 편을 든 마녀들도 의외로 상당 수 있다. 실제로 주인공 타샤 가스펠이 속한 위치 헌터 지부의 A랭크 중 거의 반수가 마녀들이고, S랭크 중에서도 마녀들이 더럿 있다. 물론 개인적인 사정은 어쨌든 간에 마녀들이 보기에는 동족을 배신한 자들이므로 썩 좋게 보지는 않는 듯, 죽이는 것도 인정 사정 없다.

게다가 위치 헌터 내부에서도 매우 경멸하고 증오하는 자들이 더럿 있다보니 은근히 취급이 안 좋다. 당장 A랭크 중 워즈 블론디 폰 워즈, 쿠가 쿠나인이 그러하므로, 그 이하 랭크는 인구 수가 많은 만큼 이런 자들이 훨씬 더 많을 듯. 면전에서 욕지꺼리나 폄하를 해대는 것은 물론이요, 신공격까지 서슴치 않는다. 아무래도 마녀들이 절대악 포지션인 만큼, "인 주제에 이제와서 인 척 하지마. 역겨워"라는 반응으로 볼 수 있겠다. 마녀에게 험한꼴 당한 사람들이 워냑 많으니까.
----
  • [1] 작가 왈 대체로 재구성된 육체는 10대 후반에서 20대 정도이며, 외형적으로 그 이상도 있지만 상당히 드물다고 한다.
  • [2] 중세시대에 널리 퍼져있던 괴담자석에서 따온 것으로 보인다. 아직 나침반도 개발이 안됐던 시기이기에 자석에 대해서 알려진 바가 별로 없어, 바다 위에서 항해하다 엄청나게 강한 자석들이 모여 만들어진 섬과 마주치게되면 배를 만들 때 사용된 못 등의 금속제품들이 모조리 섬에 빨려들어가 배를 가라앉힌다는 이야기다. 물론 실제로 천연 자석이 그렇게 강할리는 없으므로 그야말로 괴담일 뿐이다.
  • [3] 사실 이런 점 때문에, 마력도 전투능력도 모조리 잃은 그저 평범한 미녀가 돼버린 마녀들 상대로 알카트라즈의 간수 및 위치 헌터 높으신 분들이 이런저런 것들을 상당히 즐기며 살고 있는건 아니냐는 매우 수위 높은 음모론도 있다...있을 법 한데?
  • [4] 실제로 약간의 마력만 갖고 있다면 어느 정도 이상되는 기술{검술이라든가...)을 갖춘 여성은 마녀화 할 가능성이 극단적으로 높다고 한다. 자신이 속해있던 기사단 최고의 검술가였던 엘마 히야신스가 단적인 예. 비설의 경우는 언급한 대로 를 수련했으므로...
  • [5] 다만 아군으로 나오는 마녀들이나, 나름대로 주역으로 나오는 마녀들 중에서는 이런 성격인 캐릭터가 몇 없다. 아리아 가스펠사우스정도...? 잔혹한 면모는 이스트도 보이지만. 잡몹들 중에선 이런 성격을 갖는 자의 비율이 아주 높다. 원래 약한애들이 제일 설친다?
  • [6] 이 설정을 생각해보면 각 대마녀들의 수하 졸개 마녀들은 사실 그녀들의 제자일 가능성도 있다. 이 점에 대해선 밝혀진 점이 없어 뭐라 할 수 없지만, 듣보잡 마녀들조차 제자를 늘려 세력을 넓히려 하는데 4대 마녀나 되는 초특급 네임드들이 제자가 없다는건 사실 어불성설. 지금까지 권속으로써 등장한 마녀들이 모두 제자들이라면 나름대로 앞뒤가 맞는 상황이 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28 09:08:16
Processing time 0.099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