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마다라 보겐

last modified: 2015-01-05 02:57:11 by Contributors


Contents

1. 소개
2. 작중 행적
3. 기타

일본 マーダラ ボーゲン CV : 나카하라 마이
영국 Kira CV : Carina Reeves
독일 Bella Dorner CV : Charlotte Uhlig
스페인 Malva
프랑스 Rose Morthem
이탈리아 Rea Flowers
네덜란드 Anemoon LeFeu

증언하면, 꽃 사주실거죠…? '마녀'에게 제물로 바칠, 하얀 꽃을….


군중재판 때 나오는 아이콘. 나루토빠들이 떠올릴 천하의 개쌍놈과는 관련이 있을리 없다.

1. 소개

레이튼 교수 VS 역전재판에서 나오는 NPC. 어드벤처 모드(레이튼 교수 인터페이스)에서는 만날 수 없고, 재판 중 증인으로만 만날 수 있다.

2장 불꽃의 마녀재판에서 증인 5명 중 한 명으로 나오는 꽃파는 여자. 꽃을 다 팔려고 꽤 안달이 나 있다. 증언을 할 때 갖고 있는 꽃을 한잎 한잎 떼는 버릇이 있다. 원래는 눈이 나빠서 안경을 쓰지만 작중에서는 안경을 쓰고 나올 때가 엔딩 때 딱 한 번뿐. 꽃을 팔게 시키는 사람이 있는 듯 하며 '주인님(ご主人様)'이라고 부르고 있다.

몇 안 되게 성까지 공개되어있는 NPC. 다만 작중에서는 성이 나오지 않고 엔딩 크레딧에서만 '보겐'이라는 성이 나온다. 아마 일본어로 보겐이 '폭언'이라는 뜻이라서 거기서 유래했을 듯.

2. 작중 행적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항목과 하위 항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2장의 범인. 마호네가 아리스와 텔레스 일행과 마주칠 때를 기다렸다가 메라민으로 둘을 불태워 죽인 후,#[1] 미에헨 주문으로 자신의 몸을 숨긴 채 현장을 빠져나갔다. 원래는 그대로 현장에서 벗어날 작정이었지만 쓰고 있던 안경을 잃어버리는 바람에 현장에서 증인으로 나타나는 걸로 계획을 바꿨다. 사건 현장에 없었는데 안경만 발견되면 의심받을 게 분명하므로 증인으로 현장에 있었던 것으로 가장하려 한 것이다. [2]

나루호도는 2장 재판 중 안경을 통해 마다라를 몰아붙이지만, 안경이 그 시점까지 발견되지 않았기 때문에 마다라는 물증이 없지 않느냐며 속사를 날린다. # [3][4]그러나 문제의 안경은 정말 운 없게도 마호네가 들고있던 우유통에 빠졌고 그 우유통은 사건 직후 바사가 가져가버렸기 때문에, 우유통에서 발견된 안경은 사건 발생 순간 마다라가 마호네 근처에 있었다는 결정적인 증거가 되고 말았다. 어째 추리물에서 안경/콘택트 렌즈는 허구한날 떨어져서 증거가 된다

범인으로 밝혀진 마다라는 화형에 처해지게 된다. # 죽는 순간까지 마호네를 고발할 정도로 마호네에게 큰 적의를 갖고 있는데, 마호네가 베젤라라고 확신하고 있었기 때문. 스토리텔러가 쓴 이야기에 따르면 베젤라가 화형당하면 마녀재판은 멈출 것이기 때문에, 마녀재판을 끝내기 위해 베젤라일 것 같은 마호네에게 죄를 덮어씌운 것. 이를 위해서 항상 마법봉을 쥐고 기회를 노렸다고 한다.

재판 후에 처형 장면을 바로 보여주는 것은 꽤나 파격적.[5] 3장에서 바사와 이야기를 하면 마다라에 대한 얘기를 하면서, 그냥저냥 잘 지내던 사람이었는데 아쉬웠다, 정도로만 말을 한다. 마녀니까 죽는 건 어쩔 수 없지 않느냐는 반응. 그렇게 첫 사건의 범인으로 더 이상 등장이 없었나 싶었으나...

5장에서 재등장. 4장에서 레이튼과 마요이가 사라지고서 실의에 빠져있는 나루호도와 루크 일행이 그녀를 발견하면서 까무라치게 놀란다. 마다라의 재등장으로 주인공 일행은 마녀 재판에서 처형당한 사람들이 사실은 어디선가에서 살아있을지도 모른다는 희망을 갖게 된다.

8장에서는 마지막에 사건 현장에서 발견되면서 또 다시 증인의 역할을 맡는다. 사실 8장과 9장은 이어지는 재판인데, '죽은 줄 알았던 마다라가 마을에 다시 나타났다'라는 게 꽤 큰 주제가 돼서 그녀의 등장으로 8장과 9장이 나눠지게 된다. 자세한 것은 9장 최후의 감찰사 참고.'마다라 보겐'이라는 이름도, 꽃팔이라는 직업도 잊어버린 상태. 하지만 궁지에 몰렸을 때 꽃을 한잎씩 따는 버릇은 여전하다. 나루호도는 9장에서의 상태가 더 솔직한 것 같다고 평하기도(..) 8장에서는 전반적으로 이 인물 때문에 꽤 위축되어있다.

madara.png
[PNG image (12.7 KB)]

8장 재판에서의 아이콘.

3. 기타

마을의 뒷공작을 맡는 요마들 중에서 주인공 일행이 유일하게 얼굴을 아는 인물인지라 후반부 스토리 전개에 핵심적인 인물. 정작 본인이 직접 뭔가 하는 건 없지만(..) 작중에서 이 인물이 벌인 일들 중에서 제대로 성공한 일은 별로 없다. 2장에선 안경 떨어뜨려, 5장에선 정체가 들통나, 8장에선 (본인 잘못은 아니지만) 사건 현장에서 기절해있는 등.

8장에서 밝혀지는 사실이지만 스토리텔러는 원래 마다라를 대마녀 베젤라로 생각해두고 있었다. 8장 종루에서 발견된 것도 스토리텔러가 그렇게 지령을 내렸기 때문. 하지만 그런 결말을 기만이라고 생각했던 인물이 미리 대기하고 있던 마다라를 기절시키고[6] 마호네에게 대마녀 베젤라의 혐의를 덧씌운다. 마다라로서는 시키는 대로 했을 뿐인데 예전 자기 주인한테 습격당하고 억울하기 짝이 없을 듯. 뭐 안 그랬으면 꼼짝없이 자기가 래버린스 시티의 대마녀 베젤라로 기록됐을 테니 오히려 다행이려나(..)

엔딩 후 제공되는 스페셜 에피소드 5에서는 이름의 유래가 범인이라서 'murderer'에서 따왔다고 나온다. 그리고 영국판에서는 적극적으로 로컬라이즈해서 아예 이름이 키라. 이탈리아판 이름 Rea 역시 이탈리아어로 '혐의가 있는'이라는 뜻.

대충 지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지만 처음에는 누리 카즈야가 중세풍으로 그린 20명 정도의 캐릭터에서 적당히 골라서 증인으로 채택됐던 캐릭터. '마을 아가씨' 정도의 역할로 만든 캐릭터였던 듯. 그런데 그랬던 캐릭터가 나중에 이렇게 대활약하게 될 줄은 몰랐다고.

원래 안경 캐릭터지만 엔딩에서밖에 안 쓰고, 스페셜 에피소드 5에서도 안 쓰고 나온다. 모델링 만들기가 귀찮아서가 아니라 또 잃어버려서 그렇다고. 사실은 그 안경이 금테에 다이아몬드 렌즈라고 엄청 비싸다고 말한다. 그런 걸 어째 작중에서 2번씩이나 잃어버리나 싶지만... 나중에 에미르가 또 부자가 나타나서 왜 그런가 보니까 마다라의 안경을 전당포에 팔아서 거금을 얻은 것이었다.

credit2.jpg
[JPG image (140.8 KB)]


엔딩에서 안경 쓴 모습. 오른쪽 세번째.

----
  • [1] 2회차 플레이 중이라면 목소리만 들어도 마다라가 그랬다는 걸 알 수 있다. 2장 끝날 때 워낙 열변을 토하다보니 목소리가 기억에 잘 남는 편. 뭐, 사실 1회차 플레이여도 '젊은 여자 목소리가 났다'라는 것만 기억하고 있으면 마다라가 범인이란 걸 추측하긴 어렵지 않다. 증인 중에 젊은 여자는 마다라뿐이니까... 근데 1회차 플레이 땐 의외로 그런 디테일한 게 잘 기억이 안 난다. 의외로 바사가 미성일 수도 있겠지만
  • [2] 사건 한참 전에 떨어뜨렸다고 변명할 수는 없었다. 사건 직전에 잠시 비가 내렸기 때문에 그 때 안경을 떨어뜨렸다면 안경에 진흙이 묻어있을 것이고, 그러면 사건 바로 즈음에 안경을 떨어뜨렸다고밖에 볼 수 없기 때문이다.
  • [3] 아- 재미없어. 잠자코 듣고 있으니까 기세등등해져선. 이렇게 오랫동안 신나갖고… 바보 같아. 그래서? 결국… 뭐야? 내가, 안경을 떨어뜨렸다고? 나, 말했잖아. 몇 번이나? 사건 며칠 전에 "잃어버렸다"고? 안 들렸어? 안 듣고 있었어? 이래도 돼? 당신이 100번 "안경안경" 그래도! 그런 거 알고 말 것도 없다고! 당신이 사랑하는 "증거"인지 뭔지로 '입증'해주지 않을래? '사건이 일어난 그 순간, 불길이 솟은 그 장소에, 내가 안경을 떨어뜨렸다.'라고, 입증가능할 리 없잖아! 그.러.니.까. 내 승리야.
  • [4] 어째서인지 엔딩 후 NPC들의 대사를 듣는 곳에도 이 대사가 실려있다(..)
  • [5] 역전재판 시리즈 범인들도 유죄 판결 후 형을 받긴 하겠지만 직접적으로 죽이는 장면을 보이진 않으니까
  • [6] 3개월 전 벨듀크 박사 사건 때 자택에서 압수했던 수면제를 이용해 마다라를 기절시켰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05 02:57:11
Processing time 0.148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