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마리 파파시

last modified: 2014-02-18 18:58:18 by Contributors

기동전사 건담 00의 등장인물. 성우는 당연하다면 당연하지만 소마 필리스와 같은 오가사와라 아리사

소마 필리스의 원래 인격. 어린 시절 초병기관에서 알렐루야 합티즘과 만났을 때의 인격이 바로 마리 파파시다. 소마 필리스라는 인격이 이식되면서 잠시 기억을 잃었으나, 카타론의 피난을 돕기 위해 미끼가 된 솔레스탈 비잉과 전투에서 알렐루야와의 교전 중에 추락하였고 추락 지점에서 알렐루야와 격투를 벌이다가 마리 파파시의 인격으로 돌아온다.

그 뒤에 자신을 찾기위해 출격한 세르게이 스밀노프를 만나게 되고 설득 끝에 마리로서 알렐루야와 살아가는 것을 허락받고 솔레스탈 비잉에 들어가게 되며 솔레스탈 비잉에서 펠트는 그녀를 보고 동료를 잃은 분노를 잠시 방출하지만 그녀가 진정하여 대화를 나누기도 한다.

프톨레마이오스의 멤버가 되어 승선하며 라그랑쥬 3 자원위성군에서는 더블 오라이저의 트란잠에 의해 발생한 입자의 영향으로 대령님을 외치며 도망치라며 울게 되고 직후에는 왜 대령님에 대해 걱정하는지 의아해한다.

메멘토 모리 공략전 때는 메멘토 모리의 발사 타이밍을 뇌양자파로 캐치, 톨레미가 정확한 타이밍에 회피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 날로 줄어드는 비중으로 인해 팬들로부터 '공기커플', '톨레미 부품 커플' 등으로 불리고 있다. 허나 그래도 일정량의 비중은 있어서 완전 공기는 아니다.[1] 알렐루야는 배터리, 마리 파파시는 레이더.(…)

b0000811_49656b1627364.jpg
[JPG image (98.89 KB)]


GN아처의 파일럿이 되는 듯 하다.(그런데 왠지 이름은 소마 필리스로 써있다...?)

물론 알렐루야는 세르게이의 부탁대로 스메라기에게 다시는 마리를 전투에 내보내지 말아달라고 말하긴 했으나 마리가 GN 아처의 파일럿으로 나가게 해 달라고(그런데 왠지 입고있는 슈츠는 어로우즈 시절의 그 슈츠.이 후에 건담 마이스터용 슈츠가 지급되긴 한다.) 스메라기에게 부탁하는 등, 이미 GN 아처의 파일럿으로 확정된 듯 하니 무리라고 본다.

안드레이(패륜곰이라고 까인)가 세르게이를 죽이는 장면을 바로 앞에서 목격하여 그 충격으로 마리의 인격이 다시 잠들고 소마 필리스의 인격이 전면으로 나왔다. 덕택에 알렐루야는 사실상 솔로가 되게 생겼다. 역시 솔로스타일 빙...(...)

마지막 결전에서 입자 잔량이 떨어져 곤란하던 차에 가가의 자폭 공격을 받아 GN 아처가 대파되어 알렐루야를 포함한 시청자들의 간담을 서늘하게 하였다. 다행히 죽진 않았고 기절했다.

그러다가 라그랑쥬 2의 최종 결전에서 세츠나가 진정한 혁신을 이루어내고 GN입자를 마구 살포하게 되자 소마 필리스의 인격이 잠들고 마리 파파시의 인격이 깨어난다. 이 때에 뇌파가 연결된 안드레이 스밀노프와 대화하여 그를 용서할 순 없지만 그에게 복수를 한다고 해도 세르게이가 기뻐하진 않을 거라 말한다. 그리고 어째서 자신의 손으로 자신의 아버지를 죽였느냐고 묻는다. 그 이유를 듣고 자신을 알아주길 바랬다면 어째서 아버지를 알려 하지 않았냐고, 세르게이는 그를 생각하고 사랑했었을 거라 이야기 해 준다. 그럼 어째서 그 때 아무 것도 이야기해 주지 않았냐고, 말해주지 않으면 아무 것도 모르지 않냐는 그의 절규를 듣고 눈물을 흘리며 아버지나 마찬가지였던 세르게이를 부른다. 그리고 자신을 걱정하여 찾아온 알렐루야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다.

이후 의료 캡슐에 들어가 있다가 전쟁이 끝난 후에는 알렐루야와 함께 어디론가로 떠나게 된다.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기동전사 건담 00 A wakening of the Trailblazer에서는 알렐루야와 함께 계속 여행 중이었다. 그러다 인혁련의 태양광 수신기지의 송전이 정지되는 일이 발생해 마음에 걸려 알렐루야와 함께 현장에 찾아갔다가, 뇌양자파 때문에 지구권에 낙하한 ELS들의 표적이 되어 신변의 위협을 받는다. ELS에게 쫓기던 도중 할렐루야가 알렐루야 대신에 나타나 ELS를 유인하고 라일 디란디의 도움으로 구출된다. 그리고 프톨레마이오스 II에 복귀.

이후로는 알렐루야와 함께 건담 하루트에 타서 멋진 콤비플레이를 보여주... 는데, 전투시에는 소마 필리스의 인격이 나온다.(...)

하루트는 파괴당하나 알렐루야와 함께 살아남는다.
----
  • [1] 이는 알렐루야도 마찬가지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2-18 18:58:18
Processing time 0.137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