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마리아 프리드

last modified: 2015-01-22 01:52:44 by Contributors

Grace_Maria_Freed.jpg
[JPG image (53.96 KB)]

UFO로보 그렌다이저의 등장인물. 풀네임은 그레이스 마리아 프리드(グレース・マリア・フリード / Grace Maria Freed).

성우는 TV판-요시다 리호코(吉田 理保子), 슈퍼로봇대전-요시다 미호(吉田 美保)

Contents

1. 본편
2. 슈퍼로봇대전
3. 마징가 엔젤
4. 진 마징가 ZERO


1. 본편

듀크 프리드의 여동생. 당연히 프리드성의 공주님이었다. 프리드 왕족들은 약간의 초능력이 있다고 하며 마리아 역시 예지능력을 가지고 있다.

당차고 적극적인 말괄량이 아가씨로 츤데레성이 강한 마징가 시리즈 여성진 중에선 가장 솔직하고 밝은 성격이다.

베가성이 프리드성을 침략하자 가족들과 헤어져 지구로 도망쳤다. 지구에 온 이후로는 시종이었던 듯한 할아버지와 살고 있었다.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으나 고향에 대한 기억이 희미하고 그렌다이저가 프리드성을 공격했다는 사실 자체만 기억하고 있다. 베가군은 이것을 이용해 마리아를 유혹하여 듀크를 암살하게 하는데, 이것이 계기가 돼서 듀크와 재회하여 오해를 풀게 된다.

드라마가 진행되면서 조금씩 프리드성 시절 기억이 돌아오는 듯 하다. 그런데 그 기억이 앞뒤가 좀 안 맞는 게 많아서 의심스럽다. (베가군에 맞서 그랜다이져로 출격하는 듀크 프리드라든지) 배경설정 면에서 불분명한 부분이 많아 생긴 오류인 듯 하다.

아라키 신고와 히메노 미치가 그렌다이저에 등장시킨 여러 미녀 캐릭터들 중에서도 손꼽히는 존재. 시리즈간 파벌이 센 마징가팬들 사이에서도 누구나 이 캐릭터의 미모와 인기도에는 GG를 친다.

겉보기와는 달리 실제 나이는 14세(?!)미친 소리같지만 사실이다.(...)이다. 어려서 그런지 철 없는 행동을 할 때도 많지만 듀크 일행과 어울리면서 차츰 성장해 간다. 카부토 코우지와 특히 친해지는데 본작에선 사야카가 나오지 않지만 등장하는 크로스오버 시리즈에선 삼각관계를 형성한다.

후반 에피소드 중에 프리드별에 살때의 케인이라는 소꿉친구가 베가성의 코만도가 되어 나타나기도 했다.

모든 것이 끝난 후, 듀크 프리드와 함께 프리드성을 재건하기 위해 떠나간다.
이후 기획에서는 행방불명된 듀크를 대신해 그랜다이저를 몰고 오는 내용이 보인다.

전투시 보통 드릴 스페이저에 탄다.

2. 슈퍼로봇대전

슈퍼로봇대전 시리즈에서는 그렌다이저가 참전한 작품에서는 거의 대부분 참전(2차 제외). 윙키 시절에는 거의 개근 참전이었지만 반프 제작으로 넘어와서는 그렌다이저가 마징카이저에게 밀어내기를 당한 탓에 거의 모습을 드러내지 못하고 있다. 임팩트, MX 등에서만 간간이 모습을 드러내는 정도.

마징가 시리즈의 전통으로 갈아타기가 가능한데 여성 파일럿 답지 않게 기본스탯도 높고 특수능력 초능력을 갖고 나와서 마징가 일원중 최강급이다. 사실상 참전한 대다수의 작품에서 여성 파일럿을 통틀어 탑 클래스의 강호.


제 3차 슈퍼로봇대전 - 마징가계 최속의 2회행동(53렙), 보급습득, 전투계 정신기도 출중, 스탯도 코우지, 테츠야와야 거의 대등. 거기에 우주대응치가 높아서(7) 사실상 비교대상이 없을 정도로 강력하다.

EX - 그레이트 마징가를 타고 나온다. 스탯은 여전히 마징가계 탑클래스.... 2회 이동이 빠른 것 이외에는 3차 정도로 압도적이지는 않지만.

4차 - 여전히 마징가계 최속의 2회행동에 정신기, 스탯 출중. 합류가 좀 느린 것 이외에는 흠잡을 부분이 없다.

슈퍼로봇대전 64 - 초능력의 성능이 사기급이라서 마리아도 덩달아 사기 등극. B급 능력치인 마리아가 아무로 레이 수준의 활약을 한다... 그레이트 마징가에 태우면 파이널 다이나믹 스페셜도 쓸 수 있다.

슈퍼로봇대전 임팩트 - 2부 중반에 합류. 그렌다이저 탑승이 가능하며 우수한 스펙에 예지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전반적으로 대단히 강력. 통솔과 혼을 보유한 듀크가 워낙 매너없이 강해서 그렌다이저 탑승석에서 몰아낼 정도는 되지 못하지만.... 정신기도 유용한 것이 많아서 맘 잡고 몰아주면 충분히 주전급으로 굴릴 수 있다. 듀크를 쓸 생각이 없다면 그렌다이저도 좋고 마징가나 그레이트를 태워도 충분히 강하다.

슈퍼로봇대전 MX - 그렌다이저 탑승가능. 듀크가 임팩트에 비해서는 많이 약화된 탓에 충분히 그렌다이저의 좌석을 꿰어찰 만 하다.

슈퍼로봇대전 A - 오리지널 A에서는 조금 약한 편. 격투치가 떨어지고 저력렙도 낮아서 많이 후달린다. 그래도 충분히 쓸 수 있지만.... 반면 AP에서는 저력셔틀 탑승시의 효율이 코우지, 테츠야를 훌쩍 뛰어넘는지라 저력 플레이시 마징가계 최강급으로 발돋움하는 강자가 된다. 기본 회피치가 높아서 그레이트의 운동성을 개조하고 저력 8 정도만 육성해주면 아무로가 부럽지 않은 명중회피를 보여준다.

슈퍼로봇대전 D - 그렌다이저 탑승 가능. 듀크보다 격투, 기량만 조금 모자란다. 거기에 더해 초능력으로 인해 공격력, 회피, 명중이 올라가는데다가 스킬 파츠가 듀크보다 1칸 더 많다. D의 그렌다이저 자체가 거의 최강급 슈퍼로봇인 만큼 격투 스킬파츠를 몰아주면 결국 실질적으로 마징가 계열 중 최강.

슈퍼로봇대전 Z - 능력치가 형편없고(격투수치가 사야카나 쥰과 엇비슷하다) 전투계 정신커맨드가 전혀 없어서 소대장으로는 써먹기 힘들다. 그렌다이저도 못 탄다. 사실상 역대 최약의 마리아라 해도 과언이 아닌 수준. 애정을 담아 주전급으로 쓰고 싶다면 2주차 이후 육성을 추천. 하지만 어지간한 애정을 가진 사람이 아니라면 마리아나 사야카를 소대장으로 쓸 일은 없으니... 정신기는 훌륭한 편이므로 듀크나 코우지 팀에 소대원으로 넣자.

3. 마징가 엔젤

마징가 엔젤 코믹스 1기에서는 시즌중반부터 등장한다. 이때는 본편과 같은 14세. 그리고 생긴것과는 달리 꽤 드센편이라 선배 마징가 엔젤 멤버인 사쿠라코에게 수정을 좀 당하기도 한다. 그리고 후속편이라고 할수 있는 마징가 엔젤 츠바이에서는 메인 히로인으로 격상한다. 여캐이지만 사실상 남주인공 노릇을 하는 아바시리 키쿠노스케와 늘 티격태격하는게 포인트. 여기서도 드센면은 여전해서 키쿠노스케와 싸우기도 한다. 헌데 주먹을 가볍게 피하고선 키쿠노스케의 따귀를 때려버렸다.

츠바이에서 사실상 메인 히로인이 되었고 비중도 아주 높아졌으며 최후반에는 신병기에 탑승해서 크게 활약을 한다.

2기 시점이라 고등학생이 되었고 여주인공답게 꽤 성장했지만 의외로 덜렁대는 면이 있어서 츠바이 1권에서 상대 기계수와 파일럿을 제압한뒤에 불길에 휩쌓인 악당을 마저 처리하기위해 내려서 권총을 겨누었는데 죽어가는줄 알고 방심했다가 그 악당이 최후의 일격으로 칼을 휘두르는 바람에 자신의 바디슈트 윗부분이 찢어져서 맨가슴을 드러내는 굴욕을 당했다.(...)스판덱스옷이 그렇게 쉽게 찢어지는게 아닌데 물론 그러고 나서 그 악당은 죽었지만...

4. 진 마징가 ZERO

d0009586_537dd1eb41bdd.png
[PNG image (136.72 KB)]

d0009586_537dd339540c9.png
[PNG image (79.89 KB)]


바다에서 건져진 카부토 코우지결혼한 상태다. 빈사의 중상을 입고 바다로 떠밀려 온 코우지를 마리아가 구해준 것이 계기가 되어 결혼하게 되었다고. 작중에서는 코우지를 도와서 NASATFO연구소에서 TFO의 개발을 하고 있다. 애니메이션 그렌다이저와는 달리 이미 듀크 프리드를 만나서 같이 지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단 마리아가 실은 외계인으로서 프리드 별의 왕족이라는 사실을 코우지가 알고 있는지는 불분명하며, 마찬가지로 코우지 역시 마징가Z와 관련된 거대한 비밀을 일부러 숨기고 있는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이 커플의 앞날은 아직 불투명하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22 01:52:44
Processing time 0.119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