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마리카와 시즈카

last modified: 2015-01-11 17:15:20 by Contributors

鞠川 静香;まりかわ しずか

Contents

1. 개요
2. 상세
2.1. 첫등장
2.2. 성격
2.3. 인간관계
2.4. 외모, 패션
2.5. 작중 활약
3. 기타

1. 개요

학원묵시록 HIGHSCHOOL OF THE DEAD의 등장인물. 담당 성우는 후쿠이 유카리. 27세에 176cm 58kg 쓰리 사이즈는 108(J!)-62-94cm.
임시 보건선생으로, 보건체육도 가르치는 듯. 천연, 폭유, 도짓코. 일행 중 유일한 운전면허 소지자. 하지만 코우타도 자가용 정도는 운전할 수 있다고 말하며 타카시 역시 오토바이 정도는 직접 운전하고 다녔다. 자가용은 토요타다이하츠 코펜.

2. 상세

2.1. 첫등장

보건실에서 태연히 잠들어 있는 모습으로 등장. 이후 깨어나 자기가 잠들어 있는 동안 "놈들"로부터 보건실을 사수한 남학생의 이름을 물으려 했으나 때마침 등장한 부스지마 사에코에게 말이 끊긴다. 이후 사에코와 함께 타카시 일행에 합류, 본래 자가용으로 탈출하려 했으나 2인승인 다이하츠 코펜으로는 일행을 태울 수 없다는 것을 지적받고 학교의 부활동 출장용 미니버스를 운전하게 된다.

2.2. 성격

천연에 그냥 사람좋은 여성인 것 같지만 사실 간간히 사태에 대해 냉정한 말을 내뱉기도 하고, 자신의 역할(의사)을 통해 자기를 유지하고 있다는 표현이 등장한다. 후에 히라노 코우타가 공황상태일때 또 한번 카리스마를 뿜어내며 제정상으로 돌려주는 활약도 보인다. 그 외에도 은근히 운전이 거칠다. 하지만 그러면서 한편으로는 기계치라 핸드폰 조작도 간신히 할 정도.

천연스런 면모랑은 별개로 일단 어른이라 그런지 의외로 성적으로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기도 하는 편.

2.3. 인간관계

미나미 리카와는 친구사이로, 거의 항상 방을 비우고 있는 리카를 대신해 가끔 청소를 하고 있으며 그때문에 방의 열쇠도 맡아 가지고 있었다.

고교생인 일행들과는 크게 가까운 관계로 나타나지는 않았으나, 어쨌거나 보건선생이었기 때문에 안면은 있었을 것으로 보인다. 코무로 타카시에게 이성적으로 끌리는 듯한 모습은 거의 없지만, 장난스럽게 성적으로 유혹하는 장면이 일부 있다.

시도우 코이치는 개인적으로 맘에 안든다고 하는데, 사적으로 어떤 관계가 있는지는 드러나지 않았다.

2.4. 외모, 패션

긴 금발의 폭유 보건선생. 초반에 입고있던 치마는 라다 제품으로, 학교에서 탈출할 무렵 치마가 발에 걸려 시즈카가 자꾸 넘어지자 부스지마 사에코가 치마를 찢어버리자 "이거 프라단데!" 라며 아쉬워 하는 모습을 보인다. 사에코가 "목숨과 옷 중 뭐가 더 중요하냐"며 묻자 "둘 다!"라고 대답하거나, 리카의 아파트서 탈출할때도 옷을 챙겨오는 등 작중 패션에 가장 집착하는 모습을 보인다.

2.5. 작중 활약

전투력은 전무. 일단 파티내의 힐러역이고, 유일한 어른 캐릭터지만 어른스러운 성격의 부스지마 사에코나 똑똑하면서 기가 센 타카기 사야가 전면에 나서는 경우가 많아 어른으로서 장소를 정리하는 역할을 보이는 일은 많지 않다. 시도우가 버스에 탑승했을 때도 성인인 그녀가 아닌 사에코가 리더냐고 물었을 정도. 그냥 천연성격의 색기담당. 전투중 타카기가 멍하니 있지 말라고 하자 "하지만 그런 캐릭터인걸" 이라고 말하기도 (…) 때문에 에피소드의 중심에 서는 일은 거의 없고 가끔 공기가 되는 경우도 있다. EMP로 전자제품들이 죽은 이후로 역할이 줄어들자 본인도 자각이 있는지 자신이 하는 일이 없다며 푸념하기도 한다.

3. 기타

오프닝에서는 다들 간지폭풍을 내보이는 와중에도 유일하게 바스트 모핑을 시전하는 대범함(?)을 보여준다. 거기다가 전용 효과음도 있다. 여러모로 애니메이션 제작진에게 사랑받는 캐릭터.

그 외에도 초기 기획에서는 보건교사가 아니라 간호사였는데, 등장을 앞당기기 위해 보건교사로 고쳤다고 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11 17:15:20
Processing time 0.093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