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마물

last modified: 2015-03-07 04:03:10 by Contributors

Contents

1. 魔物
2. 금색의 갓슈벨에 등장하는 생명체들
3. 마도물어에 나오는 몬스터의 총칭. 혹은 특정 몬스터.
4. Rewrite에 나오는 몬스터의 총칭.
5. DOG DAYS의 용어 중 하나
6. 사키의 용어
6.1. 마물로 공인된 캐릭터
6.2. 공인되지는 않았으나 마물로 추정되는 캐릭터
6.3. 기타
7. 기타


1. 魔物

마성을 지니고있는 것.
일본RPG에서는 몬스터의 역어로 주로 쓰인다.

2. 금색의 갓슈벨에 등장하는 생명체들

Mamodo_Zatch_Bell.jpg
[JPG image (280.66 KB)]


유래는 당연하지만 1.

원래는 마계라고 하는곳에서 살다가 1000년 간격의 후대 왕을 정하는 싸움을 위하여 선택받은 100명의 마물들이 인간계로 내려와 피터지게 싸운 뒤 마지막까지 살아남는 마물이 왕으로 등극하게 된다.

인간계로 내려왔을 때에는 파트너를 한 명 구해서 그 파트너에게 마계의 문자가 쓰여진 어떤 책을 주고, 그 파트너가 그 책을 읽어 주술을 펼치면 마물이 그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정체불명의 마계 문자로 쓰여져 있어 읽을 수 없을 것 같지만 책의 주인으로 선택받은 사람은 왠지 모르게 읽을 수가 있다고 한다. 단, 책의 주인은 반드시 특정된 한 명으로 한정되어 있으며 책 주인 이외의 사람은 책을 읽을 수 없기 때문에 주술을 사용할 수 없다.[1] 그러나 마계에서는 별다른 제약 없이 주술을 쓸 수 있는 듯 하며, 작중 마물들의 마계 시절 회상을 보면 갓슈 벨이 전격 발사를 연습하는 과정이 나오는데 파트너라든가 별다른 조건 없이 스스로 주술을 사용한다.

싸움에서 패배한 마물은 책이 불타게 되고 그 즉시 마계로 송환되며, 마계로 돌아간 뒤에는 다시 인간계로 올 수 없는 듯하다. 또한 싸움에서 패배한 99명의 마물들은 마계의 왕으로 등극한 마물에 의해 처우가 결정되는데, 클리어 노트의 경우 다른 모든 마물들을 소멸시킨 뒤 자신 또한 사라질 계획을 갖고 있었다.

1000년 전에도 마계의 왕을 정하기 위한 싸움이 있었으며, 이 때 일부 마물들은 마계로 돌아가지 못하고 석판에 갇힌 채 1000년동안 인간계에 머물게 되었다가 이들을 이용해 마계의 왕이 되려는 조피스에 의해 부활한 뒤 조피스의 명령을 따르게 되었다.

겉모습이 상당히 다양한데 평범한 인간처럼 생긴 마물이 있는가하면 동물처럼 생긴 마물도 있고, 말 그대로 괴물처럼 생긴 마물도 있다. 크기 또한 어린 아이 정도에서 보통 인간의 몇 배 정도는 될 정도로 거대한 마물도 있다. 물론 공통점도 있는데 대부분 평범한 인간을 뛰어넘는 신체 능력을 갖고 있어 단련된 마물들은 신체능력만으로 다른 마물들을 쓰러뜨릴 정도이며, 또한 은근히 대식가 기질이 있다.[2]

3. 마도물어에 나오는 몬스터의 총칭. 혹은 특정 몬스터.

まもの
9708.gif
[GIF image (4.7 KB)]


푸르스름한 털을 가진 몸에 부엉이같은 생김새와 부리, 새까만 눈과 큰 뿔을 가지고 있다. 한국에 나온 마도물어에서는 괴물이란 이름으로 나오고, 모두 최종 플로어에 나오는 몬스터로 그려지며, 특별한 노가다 없이 무난하게 끌고 온다면 이녀석 잡는데 다이아큐트 + 최종기를 써야 할 정도로 강하게 표현된다. 사용하는 마법도 죄다 상태이상을 걸어오는 골치아픈 상대. 클리어하면 목이 달아난다

뿌요뿌요2에서도 4플로에서 등장.

성우는 故 야마구치 켄(PC엔진SUPER CD-ROM2판 뿌요뿌요CD通)

4. Rewrite에 나오는 몬스터의 총칭.


5. DOG DAYS의 용어 중 하나

魔物. 프로냐력이 약한 장소에 생식하고 있는 사람도 짐승도 아닌 대지의 프로냐력을 빨아먹으면서 성장하는 불길한 형태를 한 사람에게 재난과 저주를 내리는 마수로 수백년 전에 대지 밑바닥에 봉인되었다고 전해진다. 신학서나 관측상에서도 그렇게 기록되어 있다고는 해도 마물의 목격담은 각지에서 끊이지 않고 있으며 또 그것을 쓰러트리고 다니는 사냥꾼이 있다는 소문도 있다.[3]

1기에서는 일종의 전설이나 괴담처럼 치부하는 편. 하지만 결국 1기 9화에서 등장했는데 레온미셰리의 예지몽에서도 보였던 그 형상은 백면금모구미호를 닮았다. 때로는 나라를 통째로 불태워 멸망시키고 때로는 신조차도 죽이는 불길한 전설의 존재라는 설명만큼 나름 그런 설명 만큼 나름 보스몹다운 포스를 보였다. 하지만 10화에서 한화만에 퇴치되어버려서...
그 마물은 누군가가 보낸 정체불명의 마검에 박혀서 마물이 되었다는 사실이 밝혀진다.

2기에서는 설정이 많이 변해서 위험하거나 심각한 모습은 완전히 사라져 버렸다. 1기와는 달리 2기에서 등장한 마물은 여자애들 옷이나 강도짓하는 변태라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최종보스의 위용을 뽐내던 1기의 모습을 완전히 날려버렸다. 그냥 2기만 보면 좀 위험하거나 귀찮은 야생동물수준. 결정타로 마왕이라 자칭하는 작자가 등장해서 여탕 엿보기, 치마 들추기 같은 변태 호색한 같은 짓거리만 하고 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최종보스로 나올 확률은 0에 수렴한다.

설정상 토지신이나 정령이 변이된 존재라고 하고 이 마왕으로 등장한 인물도 토지신이었을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하지만 3기에서 본다면 꼭 그렇지만은 아닌 것으로 보인다.
신룡들에게 매우 위협적인 수준으로 성장할 수 있다. 그리고 다른 동물들을 마물로 만들 수가 있다.

그리고 3기 5화에서 개구리 마물이 나오는데, 1기의 최종보스 마물과 유사한다. 마검이 박혀서 마물이된 토지신 개구리로 밝혀지면서 누군가가 인위적으로 마물을 늘리고 있다는 점이 점점 확실해진다.

8화에서 영웅왕의 예기를 보면 누군가가 재앙을 일부러 퍼트린다는 것이 더욱 확고해진다.

6. 사키의 용어

Mamodo_Saki.jpg
[JPG image (185.35 KB)]


이능력(…)을 가진 작사들 중 사람들을 압도하는 강력함을 갖고 있는 자들을 일컫는 말. 즉, 마물과 이능력자는 엄연히 다르다.[4] 작중에서는 후지타 야스코에 의해 패에 사랑받는 사람들이라 말해진다.

대부분의 경우 몇억분의 일이라는 출연확률을 가진 역을 재마음대로 뽑아대는 괴물들이며, 여기에 한 두개 이상의 추가 능력을 보유한 것으로 여겨진다. 또한 여기에 속한 자들은 살기 같은 것을 뿜어대는 모양으로, 실력이 좋은 작사들은 이 살기를 감지해 마물의 존재를 느낄 수 있는 모양이다. 특히 사키는 초반에 마물의 살기에 제 실력을 내지 못했다.

6.1. 마물로 공인된 캐릭터

작중 후지타 프로가 직접적으로 패에 사랑받는 사람으로 언급한 캐릭터.

6.2. 공인되지는 않았으나 마물로 추정되는 캐릭터

arakawa.jpg
[JPG image (192.85 KB)]


  • 넬리 비르살라제 - 마물급 강자로 추정되고 있으나 출연횟수가 적은 관계로 상세한 사항은 불명.
  • 류몬부치 토오카 - 각성 버전인 일명 차가운 토오카 한정으로 마물로 추정되고 있으나 많이 등장하지 않은 관계로 상세한 사항은 불명.
  • 아라카와 케이 - 테루에 비견될 정도의 실력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으나 출연횟수가 적은 관계로 상세한 사항은 불명.
  • 오오호시 아와이 - 테루, 코로모, 코마키와 엮여 마물급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실제 능력 또한 이들에 준하는 수준이지만 공식적으로 공인되지는 않았다.
  • 코카지 스코야 - 일본 최강이자 세계랭킹 2위로 언급될 정도의 강자이며, 작중 등장인물들과는 급이 다른 관계로 오죽하면 팬들조차 마물인지 여부에 관심이 없을 정도.(...)

6.3. 기타

그런데 사키의 유명한 마물들은 아무래도 혈통서가 지참된 것 아닌가 하는 의문이 있다.경마장이 아냐

일단 미야나가 자매는 자매 모두 마물이고, 류몬부치 토오카와 아마에 코로모는 친척이다. 게다가 토오카의 경우 차가운 상태가 되는 것을 가족이 두려워 한다는 언급이 있고, 아마에 부부의 사망 원인은 그 딸에게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토오카 아버지의 말도 있었다. 게다가 진다이 코마키는 어느 가문의 후계자. 심지어 마물 수준의 취급도 못 받지만 이능력이 있다고 인정받은 마츠미 자매도 어머니가 대단한 작사인 듯 하다. …정체는 점점 오리무중.

7. 기타

마무리의 채팅약자 마무리를 빨리 읽으면 마물이 된다.
----
  • [1] 해당 마물과 마음의 파장이 맞는 사람만이 파트너로 선택된다고 하며, 사람의 마음을 조종할 수 있는 조피스는 일반인을 세뇌시켜 억지로 마물들과 마음의 파장을 맞춘 뒤 파트너가 되게 했다.
  • [2] 특히 생선류를 좋아하는 듯 하다.
  • [3] 1기 8화에서 느와르 비노카카오의 설명
  • [4] 일례로 토요코 모모코, 후쿠지 미호코, 온죠지 토키 등이 이능력자로 불리고 있으나 마물급으로 평가받지는 않는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07 04:03:10
Processing time 0.184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