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마미루

last modified: 2015-04-03 16:31:37 by Contributors

Contents

1.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토모에 마미로 인해 만들어진 신조어
2. 누라리횬의 손자의 등장인물 케이카인 마미루


1.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토모에 마미로 인해 만들어진 신조어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주의 : 폭력적이고 잔인한 내용이 포함된 문서입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는 폭력적이거나 잔인한 요소에 대한 직접적, 간접적인 언급 혹은 설명을 포함합니다.
열람시 주의를 요하며, 원하지 않으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b98d267f.jpg
[JPG image (123 KB)]

패널의 표정에 주목
  • 마미루(マミる)
    동사, 5단동사[1], 자동사〕
    몸과 머리가 분리되었음을 가리키는 말. 혹은 그로 인해 죽음에 이르렀음을 가리키는말.

간단히 말해 '목을 자르다'라는 뜻.
(응용예 : 'マミった(마밋따) → 목이 잘렸다')    
(응용예 : 'マミられる(마미라레루) → 목을 잘리다')
(응용예 : 'マミられた(마미라레타) → 목을 잘렸다[2] ')


관련항목: 참수형, 호빵맨[3]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의 인지도를 크게 뛰어 오르게 한 잔혹한 발판.


일본 웹에서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 3화(그 악명 높은 샤를로테편)의 토모에 마미 관련 내용 방영 이후 생겨난 신조어. 최초로 사용된 건 아마도 2ch의 마마마 스레드. 마미가 '편집하다' '자폭하다'처럼 동사로 활용되고 있기 때문에 번역하면 "마미다", 과거형으로 "마몄다", "마미됐다", "마미당했다", "마며지다"가 된다. 일반인에게 사용하면 알아듣지 못하니 자제하자.

머리 잘리는 네타가 나오면 높은 확률로 마미루 드립이 나온다. 이 바닥이 항상 그렇지만 반감을 가지는 사람도 있고, 마마마 팬들 중에서도 마미 팬들은 매우 싫어한다.

외전인 마법소녀 카즈미☆마기카의 등장인물 와카바 미라이도 마미당해서 죽는다. 일종의 오마쥬나 팬서비스인 듯.

우로부치도 사용하는 단어다! BD/DVD vol.2 오디오 코멘터리에서 성우들도 사용했다. 이 양반들이…

죠죠의 기묘한 모험에서는 와무우도 당했지만 목이 잘린채로[4] 이전 최종보스가 해당하는 존재들을 대량으로 순살하는 간지를 내뿜었다.마미에와의 안티체제. 애초에 와무우는 인간이 아니잖아

영어 단어 중에 이와 통용되는 신조어로 urobutchered가 있다. 우로부치의 uro와 '잔인하게 살해당하다/도살당하다'의 butchered의 합성어.(...) 'behead'와 'decapitate' 역시 쓸 수 있다. 정확히는 이 쪽은 '목을 자르다,참수하다'라는 뜻.[5] 능동형 동사이기 때문에 수동형으로 쓰면 과거완료형인 'beheaded', 'decapitated'가 된다. 머리가 되다. be head

mamiru.jpg
[JPG image (33.5 KB)]


2012년 10월 27일에 있었던 한국의 마마마 페스티벌에서 관련 상품이 품(品)되었을 때 나왔던 안내가 '마미루'였다.

샤프트가 마마마보다 10여년 전에 만든 애니메이션인 꾸러기 수비대에서도 비슷한 상황이 나온다. 상당히 강하게 묘사되던 아군멤버가 너무나 어처구니없게 끔살당해버리는 것. 당시에도 인터넷이 활발했다면 마미루같은 신조어가 나올법한 상황이었다.드라고루

그리고 같은 각본가다른 작품에서 새로운 마미루 신화가 탄생하였다[6]

그 외에 'マミマミ(마미마미)'라는 단어도 생겨났다. 본디 揉む(모무 : 주무르다, 비비다)라는 말을 의태어로 '모미모미(주물럭주물럭)'로 쓰는데, 마미의 이름이 이와 비슷하다는 데 착안하여 연동한 결과. 이쪽은 주로 (을)주무른다는 의미의 의태어로 사용 중이다. 예)おっぱいマミマミ 또한 호무호무, 사야사야 같은 말처럼 그냥 마미가 귀여울 때 사용되는 만능의 단어처럼 쓰이기도 한다. 비슷한 개념으로 '마밍'이 있다. 이 경우는 주로 마미 관련 효과음으로 사용된다.

신세기 에반게리온이분도 당했다.참고로 tv판•코믹스판•신극장판에서 모두 마미루를 당함으로서 3관왕(...)

모던패밀리 2에서도 마미루를 당한다(...) 베댓은 '마미는 오늘도 목이 잘립니다...' 마미루로도 훈훈한 2차 창작이 가능하다. 목이 달아날듯한 약내는 무시하자

기생수 1화 맨 초반 장면(!)에서도 비슷한 장면이 나온다.

여담이지만 모 미국애니이 친구는 시즌1 1화부터 머리가 뜯겼다.
정확히는 외계인의 광선공격에 맞고 날라갔고 그다음 소때에 치이고 다행히도 살았지만 또 경찰차에 치이고 죽었는데(...) 이 놈이 죽은거 맞다고 확인시켜준다고 머리를 맨손으로(!) 뜯어낸다.고인능욕
사실 시즌5까진 매일 죽었고[7] 극장판에서도 죽은놈이다. 어떻게 보면 마미보다 더 불쌍한놈...



사실 마미루의 연출 그 자체는 원래 미국의 스래쉬 메탈 밴드 메가데스가 1995년[8]에 발매한 싱글 À Tout le Monde의 앨범 커버아트에서 먼저 나왔다.

2. 누라리횬의 손자의 등장인물 케이카인 마미루

하필이면 이름이 마미루다. 일반적인 상세 내용은 항목참조.

----
  • [1] る 앞의 글자가 い단이라서 1단동사(미연형(-ない, -よう , -ぬ, -れる, -せる)과 연용형(-ます, -たい, -で, -だ, -だり, 명사꼴)에서 マミる → マミ로 활용)로 볼 수도 있으나 1단동사가 되지 않았다. 入る, 帰る와 같은 예.
  • [2] マミる는 기본적으로 자동사. 하지만 때때로 "목을 물어뜯어 자르다"라는 뜻의 타동사로 쓰일 수도 있는데, 이 경우 수동형의 マミられる라는 표현을 쓴다. 이때의 의미는 자동사 マミる와 같아지게 된다. 애니메이션 제작 스태프의 일부는 이쪽 표현을 쓰기도.
  • [3] 호빵맨이 한 대사 중 유명한 걸로 "자 내 머리를 먹어."라는 마미루같은 대사가 있다.
  • [4] 더 정확히는 혼설삽을 무리하게 사용하다가 죠셉의 화염병+시저의 머리띠 패키지 때문에 몸이 붕괴돼 머리부분만 남음.
  • [5] '참수'라는 명사로 쓰이기도 한다.
  • [6] 심지어는 배우 본인이 적극 언급하기까지도 했다!!
  • [7] 그 이후의 시즌에도 종종 죽는다.
  • [8] 앞서 언급된 꾸러기 수비대의 방영년도이기도 하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3 16:31:37
Processing time 0.035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