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마법사족

last modified: 2015-02-20 09:24:30 by Contributors

종족 중의 하나로, 인간으로써 마법을 쓰는 것이 아닌, 종족 자체가 마법사인 경우이다.

Contents

1. 유희왕의 종족
2. 동방 프로젝트의 종족
2.1. 개요
2.2. 그 외


1. 유희왕의 종족

항목 참조. 일반적으로 마법사족이라 하면 대체로 이쪽을 가리킨다.

2. 동방 프로젝트의 종족

이 항목은 마법사(동방 프로젝트)로도 들어올 수 있다.

2.1. 개요

동방 프로젝트에 존재하는 요괴의 한 분류. 유희왕에도 종족으로써의 마법사 개념인 마법사족이 있지만 이것과는 관련 없다.

선천적으로 마법사로 태어난 경우도 있고 인간이 마법을 수련한 끝에 마법사에 이를 수도 있다. 마력으로 음식을 대체하는 사식의 마법을 배운 시점에서 일단 인외의 수준에 들고, 노화를 멈추는 사충의 마법을 배우면 그때서야 제대로 된 “마법사족”으로 인정받는다. 선천적인 마법사라도 사충의 마법은 직접 익혀 사용해야 한다.

파츄리 널릿지는 선천적인 마법사이고 앨리스 마가트로이드히지리 뱌쿠렌의 경우는 후천적 마법사.

그리고 선천적이든, 후천적이든, 마법사족이 된 자는 마족에 속하게 된다. 동방괴기담에 나오는 마계의 존재들과 같은 축에 든다는거(...). 괜히 마계가 마법의 메카 취급받는게 아니다.

2.2. 그 외

물론 동방에서 마법사라는 말은 종족이 아닌 직업의 의미로도 사용된다. 키리사메 마리사의 별명인 '보통의 마법사'가 그런 경우. 마리사는 마법을 사용하긴 하지만 종족은 인간이다.

근데 처음부터 마법하곤 상관없던 요괴가 마법을 익혀버린다면 종족 분류를 어떻게 해야할지는 불명.

동방자가선에서 마리사가 설명한 바에 따르면, 마법을 부릴 때 비소(!)나 수은(!!)이 자주 사용된다고 한다. 이 두 물질은 맹독이므로, 마법사들도 실수로 섭취하지 않도록 세심히 주의를 기울리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조금씩 몸에 흡수된다고 한다. 이런 맹독이 계속 몸 안에 쌓이다 보니 마법사들 중엔 몸이 허약한 사람이 많다고 한다. 앨리스라든지 파츄리라든지...[1] 다만 허약은 커녕 초인 포스를 내뿜는 뱌쿠렌이 있기는 하지만 이것은 단단히 특수케이스.

----
  • [1] 반면 마리사는 마법의 숲에서 버섯을 채취하고 졸이고 혼합하고 말려서 마법약을 만들어 시전한다. 즉, 인체에 큰 영향을 주지 않으니 마리사는 건강한 법.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20 09:24:30
Processing time 0.054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