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마법소녀 카즈미☆마기카

last modified: 2014-12-04 19:27:27 by Contributors


망가타임 키라라 포워드에서 연재했던 일본만화. 애니메이션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의 외전으로 원작은 라마츠 마사키,[2] 작화는 텐스기 타카시가 맡았다. 그림체는 본편보다는 다소 길쭉한 편이지만 큰 괴리감은 없는 듯. 월간잡지 망가타임 키라라 포워드 2011년 3월호부터 2013년 1월호까지 연재되었으며, 단행본은 총 5권. 한국에서는 2012년 4월 6일에 다른 마마마 코믹스 시리즈와 함께 1권이 정발되었고, 이후 2019-07-17 기준으로 3권까지 정발. 아니 도대체 4~5권은 언제 나와요?[3]

Contents

1. 개요
2. 세계관에 대한 추측
3. 등장인물
3.1. 플레이아데스 성단(Pleiades 聖団)
3.2. 그 외
4. 설정
4.1. 3화에 등장한 마녀




1. 개요



"소녀가 눈을 뜬 그 날, 「카즈미」란 이름밖에 남지 않았다."

처음엔 일단 정상적인 마법소녀물처럼 밝은 분위기로 진행되고 있었지만 4화에서피 튀기는 전투장면 등의 내용과 새롭게 등장한 마법 생명체 쥬베의 등장과 동시에 떡밥을 투척하는 등 내용이 어두워지기 시작했다. 그래서인지 이 작품은 본편 12화 이후의 세계관이 배경이라는 추측이 힘을 얻고 있었지만, 3화 이후로 드러난 여러 정황들을 통해 마도카☆마기카의 페러렐 월드이거나 완전히 똑같은 세계관이라는 것이 밝혀졌다.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 본편의 무대인 미타키하라 시와는 다른 동네 아스나로 시를 영역으로 삼고 있는 마법소녀들의 이야기로, 소울 젬이 등장하는 등 마법소녀에 대한 설정은 본편과 같다.[4]

초반에는 인간이 괴물로 변하는 등의 차이가 있었지만, 후에 이것이 누군가에 의해 인위적으로 만들어진 '가짜 마녀'라는 것이 드러나면서 마도카☆마기카와 카즈미☆마기카의 설정에는 그리 큰 차이가 없음이 밝혀졌다. 다만, 마법소녀들의 무기가 대다수 '지팡이' 같은 것이라는 차이점이 있다.

마도카☆마기카에서의 마법 소녀들과는 달리 여기에서는 주로 파티 플레이를 뛰고있다. 카즈미 포함 현재 등장한 마법 소녀는 7명. 그리고 이 곳의 마법소녀들은 필살기 명을 외친다!! 선배의 가르침

등장인물 전원이 오리지널이고 다소 4차원적인 구석이 있는 데다 본편의 등장인물이 안 나와서 그런지 준수한 그림체에도 불구하고 《마법소녀 오리코☆마기카》에 비하면 밀리는 감이 있었다. 그러나 오리코☆마기카가 여러모로 반발을 불러 일으키는 완결을 낸 것에 비해 이 쪽은 아직 완결되지 않았고 스토리 진행도 양호한 편이라서 서서히 기대를 모으고 있는 중이다. 결국 11화의 과거회상에 마미가 등장했다.

이러니저러니 해도 이 작품은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의 외전이다. 그리고 가면 갈수록 초반의 4차원적인 모습이 사라져가는 중.

그러나 본편의 등장인물들과의 연계가 거의 없는 탓인지 동인계 및 팬픽에서의 활용도는 낮은 편이다. 그나마 쥬베큐베와 엮이며 활용도가 높은 편. 스토리에선 흑역사에 가깝게 간주되는 오리코 마기카가 막상 동인계 및 팬픽에서 오리지널 등장인물들의 활용도가 높은 것과는 대조적.

본편인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가 마법소녀들의 '소원'을 주제로 다뤘다면, 카즈미 마기카는 '마법소녀와 마녀의 진실'을 주로 다룬다. 그렇기 때문에 소원은 곧 희망이기에 절망 속에서도 희망을 찾는 본편과는 달리 스토리는 계속되는 파국의 연속이며, 본편의 전개가 상대적으로 꿈과 희망으로 넘쳐나보일 정도로 스토리가 꿈도 희망도 없는 상황으로 치달았다. 본격 통수 마법소녀물 그런 것치고는 결말은 비교적 스텐다드한 편이지만, 외전의 한계 때문에 결국 근본적인 문제의 극복에는 앞으로도 우리의 싸움은 계속된다는 식으로 마무리된 수준.

여담으로 부제인 <The innocent malice(천진한 악의)>가 의미하는 것은 최종화에서 밝혀지는 데 다름 아닌 큐베를 지칭한다.

2. 세계관에 대한 추측

본편인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와는 비슷하면서도 달라서 이 작품의 배경 세계관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선 다음의 추측들이 나오고 있다.

  •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 본편의 세계관.
    말 그대로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와 똑같은 배경이라는 가설인데, 인간이 마녀로 변하기 때문에 가능성이 낮은 것으로 추측되었지만 그것이 유리가 사용한 이블 넛츠라는 것에 의해 인위적으로 만들어진 가짜 마녀라는 것이 드러나고, 결정적으로 마녀와 그리프 시드가 등장하면서 이 가설이 가장 힘을 얻고 있다. 카즈미의 과거회상에서 본편의 등장인물인 토모에 마미 등장으로 아래의 패러렐 월드설과 같이 더욱 힘이 실리고 있다. 엔딩에서 카즈미가 다니는 학교의 담임이 자기가 여자를 찼다는 얘길 하는데, 그 내용이 "슈크림을 접시에 담아 내지 않는 여성과는 사귀지 말라"는 것이다. 이건 본편 1회차 루프 memories of you에서 사오토메가 "슈크림을 접시에 담아서 내 놓지 않으면 먹지 못한다며 기품있는 척 하는 남성과는 사귀지 말 것" 이라고 발언한 것과 이어지는 내용일 수 있다. 이게 맞다면 카즈미 마기카는 마도카 마기카 본편 직전의 시간대(2011년 3월 직전)에 일어났던 사건이란 말이 된다.

  • 패러렐 월드
    스핀 오프라는 것에 맞게 본편과는 전혀 다른 차원의 세계라는 추측.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에서는 패러렐 월드 개념을 차용하고 있기 때문에 무리는 없어보인다. 다만 작중에 등장한 패러렐 월드들이 본편과 완전히 같은 설정이었다는 것을 생각해보면 의문이 생기긴 하지만, 이쪽도 이야기가 진행되면서 본편 설정과 달라보이던 부분들에 대한 의문이 해소되었기 때문에 나름대로 그럴 듯한 가설이다. 물론 페러럴 월드 자체가 작가의 데우스 엑스 마키나로 전락해버린 땜빵용 설정이긴 하지만.

3. 등장인물

3.1. 플레이아데스 성단(Pleiades 聖団)

마녀를 사냥하는 마법소녀 단체. 자세한 설명과 멤버들은 위의 항목을 참조. 여기에서는 이름만 나열한다.

3.2. 그 외

4.1. 3화에 등장한 마녀

2011-04-24_16;20;37.jpg
[JPG image (152.55 KB)]


(마녀 본체)

2011-04-24_17;27;14.jpg
[JPG image (50.38 KB)]


(사역마)

2011-04-24_17;18;14.jpg
[JPG image (114.09 KB)]


(결계)

3화에 등장한 마녀. 이블넛츠로 생긴 마녀가 아닌,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에서처럼 결계를 치고 활동하는 평범한 마녀다. 사역마가 성장해 마녀가 된 케이스. 동그란 몸체에 4개의 촉수가 달려 있다. 상당히 강력한 마녀로, 특히 몸에 달린 촉수들을 마구 휘둘러대기 때문에 싸우기 번거롭다.

마녀와 싸우던 중 카즈미의 실수로 인해 우미카와 카오루가 이 마녀에게 먹혀버리고, 그 직후 마녀는 결계와 함께 모습을 감춘다. 자신의 실수 때문에 친구를 잃었다며 슬퍼하는 카즈미 앞에 다른 플레이아데스 성단 멤버들이 나타나 마녀를 찾는 걸 도와준다.

그런데 이 마녀는 엄청난 속도로 계속 결계를 여기저기 옮겨다녔기 때문에 추적이 상당히 곤란했다. 게다가 카즈미의 바보털 탐지기(?)는 진짜 마녀에겐 반응하지 않는 모양. 그래서 소울 젬의 탐지 능력과 이동하면서 남긴 마녀의 입맞춤을 통해서만 마녀의 뒤를 쫓아야 했다. 그러나 계속 뒤를 쫒아도 마녀를 찾아내지 못 한다.

일단 잠시 수색을 멈추고 다같이 모여서 천천히 분석한 결과, 마녀의 이동 패턴을 알아내는 데 성공한다. 마녀는 40분 정도의 간격을 두고 여기저기 장소를 이동하고 다니는데, 그 패턴이 어느 이동 도서관 트럭의 이동 경로와 일치했다. 즉, 마녀의 결계가 말도 안 되는 속도로 이동하는 이유는 자동차를 베이스로 결계를 만들었기 때문.천잰데!?

다음 출현 장소를 알아내 마침내 마녀를 발견한 플레이아데스 성단 멤버들은 먼저 우미카랑 카오루를 무사히 구출. 그리고 6명이 협공해 마녀의 움직임을 봉쇄한 후 신호를 보내서, 결계 밖에서 대기하던 카즈미가 마무리 일격(리미 티 에스티리니)을 날려서 퇴치한다.

2011-04-24_17;29;32.jpg
[JPG image (33.95 KB)]


그리고 이블 넛츠로 생긴 마녀들과는 달리 평범한 그리프 시드를 떨어뜨린다.[5]

참고로, 작전 타임에서 사키가 카즈미에게 마녀의 마무리를 맡기자 어째서인지 사토미가 사키를 힐책했고, 이에 사키는 "괜찮아, 저건 사역마가 자란 녀석이야. 상관없어." 라고 대답한다. 아마 사토미는 카즈미가 마녀에 대한 진실을 알게 될까봐 신경쓰였던 모양.
----
  • [1] 히라마츠 왈, 부제는 '천진한 악의'라는 뜻이라고 한다.
  • [2] 공의 경계 극장판 각본가를 맡은 적이 있다.
  • [3] 계약 문제라고 한다.공의 경계 미래복음도 나왔는데 카즈미도 나오라고!
  • [4] 마법 능력과 소원에 대해서 설명이 나올 때 소울 젬/QB는 그렇다 치고 M양의 실루엣이 나왔다.#
  • [5] 이로써 카즈미 마기카의 세계가 마도카 마기카 12화 이후의 세계관이라는 추측이 힘을 잃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2-04 19:27:27
Processing time 0.162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