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마법전기 리리컬 나노하 Force

last modified: 2015-03-17 21:27:11 by Contributors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시리즈》의 4기에 해당하는 두 작품 중의 하나. 전작과는 달리 애니메이션이 아니라 만화만이 연재되고 있다. 연재 매체는 애니메이션 잡지 《냥타입》으로, 창간호부터 연재 중이다.

원안은 전작의 각본가 츠즈키 마사키가 담당하고, 그림은 여캐의 옷만 찢는 바람직한 검술과 마법이 나온 《샤이나 다르크》의 작화를 맡았던 가 유카리가 담당. 2013년 2월 6권까지 출간된 상황이다.

또 다른 4기에 해당하는 작품인, 만화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ViVid》와 다르게 전기물에 가까운 진지한 부분을 다루고 있다.

2012년 4월부터 마법전기 리리컬 나노하 Force true colored라는 제목으로 풀 컬러판이 발매되고 있다.

Contents

1. 설명
2. 등장인물
2.1. 주인공
2.2. 특무 6과
2.3. 휴케바인 일가
2.4. 반데인 코퍼레이션
2.5. 그렌델 일가
2.6. 그 외
3. 관련 항목
4.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A's와의 유사점&차이점


1. 설명

3기,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StrikerS》에서 6년이 흘러 타카마치 나노하25살이 되었다. 주인공이 변경되면서 마법소녀 타이틀이 마법전기로 변경되었다.

새로운 주인공이 되는 토마 아베니르릴리 슈트로젝이란 소녀를 구하면서 휴케바인 일가, 그리고 이클립스 바이러스와 얽히는 이야기이다.

최초로 남성 주인공을 내세웠으며, 주인공 남녀 커플을 전면에 내세운 시리즈로 소녀들 중심이었던 나노하 시리즈에서는 특이한 작품이다. 그 외에도, 인명피해가 무척 적었던 전 시리즈와 달리 초반부터 상당한 수의 사상자가 나오고 있다. 하지만 전체적인 구도나 분위기는 크게 다르지 않다.

또한 코믹스와는 별개로 쿠로긴(黒銀)이 일러스트를 담당한 작중 장비들의 설정집인 Force NEXT가 연재되고 있으며, 본편 내용을 소재로 삼은 4컷 개그 만화 Force Dimension가 카난 아스카에 의해 냥타입 6호부터 연재되고 있다.

초기에는 나노하를 밀어내고 인남캐 따위가 새 주인공이라니 있을 수 없다!며 비슷한 시기에 연재를 시작한 vivid에 나노하 팬들이 대부분 몰려들고, 초반 평가도 좋았으나 vivid가 여러 문제, 특히 나노하 시리즈에서 내세우던 절실함과 긴박함, 인간관계가 얽힌 드라마가 사실상 없는 것과 마찬가지로 인해 비판받으며[2][3] 평가가 깎이고, Force는 적어도 나노하 시리즈가 내세우던 요소들을 계승한 전개를 보여줘 지금은 평가가 뒤집혔다.

다만 내부 사정으로 인해 휴재가 상당히 잦다.

2013년 10월호 냥타입을 통해 장기 휴재를 발표했다. 연재 재개 시기는 불명.

대신에 14년 1월호부터 나노하 1기 극장판을 메인으로 한 Original Chronicle이 연재중으로 2015년 3월에 3권이 발매될 예정이다.

2. 등장인물

2.4. 반데인 코퍼레이션

4.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A's와의 유사점&차이점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많은 부분에서 2기인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A's와 유사한 부분도 있지만 동시에 차이점이 보인다.

  • 시공관리국이 오랜 세월에 걸쳐 쫓은 조직의 존재 (A's:볼켄리터, Force: 휴케바인 일가. 차이라면 볼켄리터는 수 세기에 걸쳐 사건을 일으켰고, 휴케바인은 길게 잡아도 Force 본편에서 몇 년 안팎 시간동안 사건을 일으킨 걸로 추측.)
  • 이 조직이 제3자인 주인공을 습격한다. (A's:타카마치 나노하, Force: 토마 아베니르. 나노하에 경우는 볼켄리터가 나노하가 가진 링커 코어를 빼앗으려고, 토마는 휴케바인이 리액트 플러그를 빼앗으려던 건 나노하와 같지만 나중엔 아예 예비동료로 여기며 회유한다.)
  • 전함을 소유한 관리국의 소규모부대가 주인공을 구하고, 주인공을 아군으로 편입시킨다.(A's: 린디 하라오운의 부대, 모함은 아스라. Force: 야가미 하야테를 중심으로 한 특무 6과, 모함은 볼프람. 린디 하라오운의 부대는 나노하와 페이트가 한참 대치하고 있을 때 난입하고, 특무 6과는 토마 일행을 납치한 뒤 이동하던 휴케바인을 급습했다.)
  • 악역 조직은 애꿎은 민간인들을 습격하지만, 그럴 수밖에 없는 이유가 있다. 그 이유는 서로 다르지만 생명 유지와 관련이 있다. (A's: 볼켄리터는 야가미 하야테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서 습격. Force: 휴케바인 일가는 본인들의 생명을 위해서. 차이점이라면 볼켄리터는 작중시간이 지나면서 죄책감을 느껴 되도록이면 사람이 아닌 마력을 가진 생물체를 공격하는 방법을 모색했고, 휴케바인은 자기들이 살고보자는 생각 때문에 딱히 죄책감을 가지고 있지 않은 걸로 묘사된다.)
  • Force의 작중 핵심이 되는 요소인 은십자의 서는 A's의 핵심이었던 야천의 서를 모티브로 한 것이다. 야천의 서는 관제인격이라는 것이 있지만, 은십자의 서는 리액트 플러그라는 것이 다르다.
----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17 21:27:11
Processing time 0.156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