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마베트 핑거햇

last modified: 2015-04-04 07:45:05 by Contributors

Marbet3.gif
[GIF image (44.17 KB)]

マーベット・フィンガーハット / Marvet Fingerhat

기동전사 V건담의 등장인물. 성우는 라이시 아야코. 담당 성우가 2002년 은퇴해버려 이후 새로 녹음이 필요할 때는 키무라 아키코가 담당하고 있다.

리가 밀리티어의 카미온 부대의 일원이자 MS 파일럿으로 까만 피부에 체격이 좋은 여성. 22세.

V건담의 시험 가동을 맡은 파일럿이었으나 전투 중에 다리에 부상을 입었고, 그걸 계기로 V건담에는 웃소 에빈이 타게 된다.

너무 어린 나이에 전쟁에 휘말린 웃소의 정신적 지주가 되어 주었으며, 휴전 협정 이후 시점에서는 리가 밀리티어의 별동대인 화이트 아크 대의 리더로서 활약한다. 코어파이터 조종부터 MS 조종, 전함 지휘까지 다 하는 팔방미인. 슈라크 부대의 대장인 올리퍼 이노에와는 연인 관계로, 한때 준코 젠코와 미묘한 삼각관계를 형성하기도 하나, 결국 마케도니아 콜로니에서 결혼하게 된다.

그러나 올리퍼가 전사하자 동요해 전투 중에 그의 환영을 보게 되나 그 슬픔을 넘어서 싸우기로 결의하게 되었고, 준코 젠코의 전사 이후 한동안 슈라크 부대의 대장을 맡게 된다.

올리퍼의 아이를 임신하게 되는데, 어머니는 강하다는 것인지 괴물 같은 MS들이 날뛰는 잔스칼 전쟁에서 무장이라곤 기관포밖에 없는 코어 파이터를 심심하면 타고 나가서도 이래저래 잘 살아남는다.
우주에서는 노획한 잔스칼 군의 조로아트를 연녹색으로 도색해서 타고 싸우기도 했다. 색이 다르긴 해도 아군기라서 당황한 잔스칼 군 파일럿이 긴가민가하며 공격을 망설이자, 주저없이 격파해버리는 무서운 면모도 보인다.(...) 참고로 SD건담 G제네레이션 시리즈에서는 조로아트에 그녀를 태우면 이 때의 노획된 사양으로 변한다. 전용기 취급.
한 번은 코어파이터를 타고 나갔다가 파라 그리폰의 MS-뉴타입 내지 강화인간 전용기다!-에 격추당할 위기에 빠지지만, 뱃속의 아기가 내뿜는 살아남고자 하는 의지의 사념에 놀란 파라가 당황하는 사이 살아남기도 하는 등, 뱃속의 아기에 의해서 구해지는 경우도 있었다. 몰살의 토미노도 차마 임산부만큼은 못 죽였던 듯.(그런데 이데온에서는....) 이후에서 엔젤 하이로 등의 공격에서 뱃속의 아기가 지켜주는 듯한 연출이 나오곤 한다.

전후에는 웃소 등과 함께 카사레리아에게 살게 된다.

여담으로 담당 성우 시라이시 아야코는 02년 성우 활동을 모두 중단하고 고향으로 내려갔는데, 이후 행방이 묘연한 상태. 비유적인 표현이 아니라 정말 행방불명되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4 07:45:05
Processing time 0.003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