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마스크(Warhammer 40,000)

last modified: 2015-02-17 15:12:37 by Contributors

Masque, Eternal Dancer of Slaanesh
슬라네쉬의 영원한 무희, 마스크

Masque_1.jpg
[JPG image (235.38 KB)]


Contents

1. 소개
2. 미니어처 게임에서의 모습


1. 소개

카오스 신 슬라네쉬의 악마 중 하나.

현실세계, 워프 세계를 통틀어서 우주에서 가장 춤을 잘 추는 무희이다. 본디 슬라네쉬를 섬기는 시녀인 데모넷의 하나로, 그 아름다운 춤 덕분에 슬라네쉬의 총애를 받았던 자이다.

그러다가 한번은 슬라네쉬가 젠취의 꼬임에 넘어가 코른과 전투를 벌였다가 크게 패배하는 일이 있었고, 이로 인해 슬라네쉬는 심하게 낙담하게 된다. 이에 마스크는 자신의 주인의 마음을 풀어줄 생각으로 자신이 출 수 있는 가장 아름다운 춤을 선보였다. 그런데 낙담과 분노로 가득 차 있던 슬라네쉬에게는 이러한 마스크의 춤이 자신의 패배에 대한 조롱으로밖에 보이지 않았고, 결국 마스크는 슬라네쉬의 기분에 거슬렸다는 이유로 영원히 춤을 추어야 하는 저주를 받은 채 추방당하고 만다. 이후 그녀가 받은 저주에 걸맞게 그녀는 온 우주를 멈추지 않고 춤을 추며 돌아다니고 있으며, 그녀의 춤을 쳐다보게 된 자들은 자신도 모르게 신이나 같이 춤을 추게 되며 결국에는 힘이 빠져 죽게 된다.

그 춤의 위력은 엘다에게도 예외는 아니었으며, 강인하기로 유명한 엘다의 할리퀸들도 마스크와 조우한 후 전원이 이 영원한 춤 속에서 죽어갈 위기에 처했다. 하지만 할리퀸의 연극에서 슬라네쉬의 역할을 맡는 자인 '솔리테어'가 동료를 구하기 위해 마스크의 춤판에 끼어들었고[1], 이후 그 솔리테어와 마스크는 자그마치 6일 밤낮으로 쉬지 않고 춤을 추었다. 6일째 되는 날 마스크가 실수로 스텝이 꼬여 휘청거리고 말았으며, 마스크는 자신이 패배했다는 수치심을 견디지 못해서 도망치고 만다. 이로 인해 할리퀸들은 죽음의 위기에서 벗어났으며, 마스크는 우주 어딘가에서 할리퀸들에게 복수할 날을 기다리고 있다고 한다.

2. 미니어처 게임에서의 모습

m740234a_P2Mb5.jpg
[JPG image (20.11 KB)]


그녀의 춤을 보는 모든 이들은 춤을 추게 된다는 설정을 반영하여 슬라네쉬의 데모닉 기프트인 '슬라네쉬의 파반(Pavane of Slaanesh)'을 한 턴에 최대 3회까지 사용하게 해주는 '영겁의 춤(Dance of Eternity)'이라는 특수 룰을 가지고 있다. 슬라네쉬의 파반은 사격 무기로 취급하는데, 시전자나 대상이 근접전에 들어가 있는 상태라도 사용이 가능하다. 명중 시 주사위 2개를 굴려 대상이 된 부대를 주사위 값만큼 사용자 마음대로 움직이게 할 수 있다. 이를 이용하여 상대방을 위험지대에 집어넣을 수도 있으나, 테이블아웃은 불가능하다. 다리가 달려 있다면 어떤 적에게든지 사용할 수 있으며, 심지어 드레드노트 같은 워커도 여기에 걸릴 수 있다.

6판에서는 춤에 대한 설정이 좀 더 디테일(?)해졌는지 춤에 대한 효과가 더 많아진 것이 특징. 기본적으로 춤으로 단련(?)되었는지 스페이스 울프의 라그나르나 가지고 있을법한 비정상적인 반사신경을 가지고 있어 인블세이브 실패시 전부 리롤할수 있게 하며 마스크의 사격 턴이 될때까지 상대를 WS를 -5 시키고 D3만큼 퇴각시키는 '속박의 춤'과 상대에게 S1, AP2의 커버 세이브를 무시하는 사격데미지를 주는 '죽음의 춤', 그리고 마스크의 사격턴이 올때까지 상대의 BS를 -5시켜버리는 '꿈의 춤'으로 분류되었다.

하지만 마스크는 부대 합류가 불가능하고, W도 2로 생존성이 떨어지는지라 국내외에서 그렇게 자주 쓰이는 모형은 아니다.

여담이지만, 솔리테어의 능력치가 공개된 후, 질 수 밖에 없었다는 평이 이어진다.(...)
----
  • [1] 할리퀸이 벌이는 연극의 목적은 과거 엘다의 어리석음과 슬라네쉬의 위협을 경고하기 위한 것이다. 솔리테어는 그 연극에서 슬라네쉬의 역할을 맡는 자들을 일컫으며, 이들은 슬라네쉬의 역할을 맡기 위해 스스로의 영혼을 버린 존재들이라 마스크의 저주에 이끌리지 않았던 것.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17 15:12:37
Processing time 0.0662 sec